그 사람과 함께이고픈 그곳 FIJI
그 사람과 함께이고픈 그곳 FIJI
  • 트래비
  • 승인 2015.01.14 10: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해변에 앉아 바다와 하늘이 맞닿은 지평선을 바라보면 순식간에 황홀해진다. 이렇게 다양하게 변주하는 푸른빛을 본 적이 있었나. 바람은 청아한 공기 중에 바다 내음을 살포시 실어 나른다. 혼자 온 게 잘못이다. 사랑하는 사람의 손을 잡고, 이 물빛과 바람에 하염없이 취하고 싶다. 사랑하는 두 사람이 함께라면 생에 가장 아름다운 순간으로 기억될 낙원, 여기는 피지다. 
 
 
피지와 가장 어울리는 단어 
밀월
 
꿈같이 달콤한 달이라는 뜻의 밀월은 결혼 직후의 달콤한 시기를 말한다. 꼭 신혼부부가 아니더라도 사랑에 빠진 두 사람은 모두 밀월의 주인공이 된다. 사랑하는 사람과 아름다운 곳으로 숨어드는 내밀한 행위가 밀월여행이라면 그 목적지로 피지만큼 알맞은 곳이 있을까. 남태평양의 피지는 커다란 두 개의 섬(북섬을 뜻하는 바누아레부, 남섬을 뜻하는 비티레부) 주변으로 별처럼 흩뿌려진 330개의 작은 섬들로 이루어진 나라다. 천국이 아닐까 하는 착각에 빠질 만큼 무구한 자연환경, 평온하고 따뜻한 나른함을 일컫는 피지 타임, 따뜻하고 온화한 사람들, 맛있는 음식, 다양한 액티비티까지 피지에서 누릴 수 있는 것들은 수없이 많다. 
 
또 하나 빠질 수 없는 것이 잠자리다. 북섬과 남섬의 해안선과 작은 군도들에는 다양한 콘셉트의 리조트들이 들어섰다. 가족 모두가 즐길 수 있는 리조트도 많지만 몇몇 고급 리조트들은 ‘섬 하나에 리조트 하나’를 모토로 하며 어린이 혹은 미성년자의 출입까지 엄격하게 금하고 있다. 프라이버시와 평온함을 완벽하게 보장하는 것이 이들의 강점이다. 남섬의 여러 리조트 중 14곳을 돌아봤고 그중 허니문에 적합한 3곳을 골랐다. 국제공항이 있는 난디에서 배로 50분이면 닿는 마마누카 군도의 ‘로마니 아일랜드 리조트’와 난디에서 남쪽으로 약 50km 떨어진 나탄돌라 베이의 ‘인터컨티넨탈 골프 리조트 & 스파’,  ‘아웃리거 온더 라군 리조트’를 소개한다. 
 
아름다운 석양을 배경으로 피지 전통 음악을 들을 수 있다. 로마니 아일랜드 리조트에서 보내는 로맨틱한 저녁식사 시간
인터컨티넨탈 피지 골프 리조트 & 스파에서 한가로운 오후를 보내고 있는 커플

모든 순간이 마법처럼 느껴지는 아름다운 
로마니 아일랜드 리조트
 
난디 국제공항에서 차로 15분 거리에 자리한 데나라우 선착장에서 여정을 시작했다. 이곳에는 점점이 흩어진 섬으로 닿는 수많은 노선의 페리들과 피지에서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액티비티를 예약할 수 있는 부스들이 한데 모여 있다. 쇼핑몰과 레스토랑 같은 편의시설들도 들어서 있기에 난디 지역의 내륙은 물론 섬에서 휴가를 보내려는 사람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는다. 말롤로 캣이라는 이름의 페리를 타고 50분을 달리면 마마누카 군도의 말롤로 레이라이섬에 닿는다. 섬을 통틀어 리조트는 단 두 개, 하나는 가족형의 플랜테이션 리조트고 다른 하나는 미성년자 출입을 금하는 프라이빗하고 로맨틱한 로마니 아일랜드 리조트Lomani Island Resort다. 이름도 아름답다. 피지어로 사랑이라는 뜻의 로마니 아일랜드 리조트의 총 객실은 24개, 모든 객실은 해변과 맞닿아 있어 자연친화적이고 조용하며 편안하다. 객실에서 해변까지는 걸어서 불과 2분 거리다. 해변가에 자리 잡고 선베드에 누워 책을 보거나 스노클링을 즐기거나 패들 보트를 타는 사람들의 표정은 더할 나위 없이 여유롭고 행복하다. 해변 반대편으로는 히비스커스, 부겐빌리아, 프랑지파니 등 피지에서 자생하는 꽃의 군락지가 있어 바람에 실려 오는 향을 맡으며 산책하는 즐거움을 누릴 수 있다. 

로마니 아일랜드 리조트는 아무것도 하지 않고 온전히 쉬거나 다양한 액티비티를 끊임없이 체험하는 것, 상충하는 두 가지 목적을 모두 만족시킨다. 카야킹, 글래스 버텀 카약, 패들 보드, 스노클링, 호비캣세일링, 서핑, 낚시 등은 언제나 즐길 수 있다. 또한 요일별로 인근 빌리지 투어(일주일에 한 번), 돌핀 투어(일주일에 한 번), 아일랜드 투어, 쿠킹 레슨, 피지 전통 바비큐 방식인 로보 체험, 입에 닿는 순간 혀가 살짝 마비되는 피지 전통 음료인 카바를 마시는 세레모니 등의 프로그램들을 즐길 수 있다. 위의 모든 프로그램은 무료다. 리조트에서 통통배로 1분 거리의 샌드뱅크는 놓치지 말아야 할 볼거리다. 썰물 때가 되면 생겨나는 샌드뱅크에 배를 대고 다양한 수상 액티비티 혹은 피크닉을 즐기는데 주변 경관이 비현실적으로 아름다워서 머무는 내내 꿈을 꾸는 느낌이다. 로마니 아일랜드 리조트는 샌드뱅크에서 진행하는 웨딩 이벤트를 마련했다. 밀물에 사라지고 썰물에 드러나는 하얀 모래톱과 아름다운 물빛을 배경으로 치르는 결혼식이라니! 정신이 아득해질 정도로 아름답고 로맨틱하다. 풍경도 아름답지만, 이곳이 더 아름다운 이유는 사람들 때문이다. 객실 수가 적기 때문에 투숙객과 리조트 스태프들은 금세 친밀해진다. 체크아웃 전에 부르는 환송가의 음률에 투숙객과 스태프 모두 눈시울이 붉어진다. 마치 오랜 친구와 이별하는 것처럼, 부둥켜안고 서로의 안녕을 기원하는 순간은 그 어떤 아름다운 자연경관보다 감동적이다. 
 
Lomani Island Resort
난디 지역의 데나라우항 동쪽에 있는 말롤로 레이라이섬에 위치한 리조트다. 데나라우 항구에서 말롤로 캣 페리나 경비행기를 통해 접근할 수 있다. 총 객실 수는 24개로 로마니 딜럭스 스위트, 히비스커스 스위트, 비치 프론트 스위트 세 가지의 룸타입이 있다. 부대시설로는 바다가 보이는 레스토랑과 바, 수영장과 스파시설을 갖추고 있다. 서핑, 다이빙 등의 워터 스포츠와 섬 주변 트레킹 투어 등도 운영한다. 투숙객에 한해 무료다. 17세 미만의 미성년자는 투숙 불가. 
 P.O. Box 9732 Nadi Airport
+679-666-8212   www.lomaniisland.com
 
로마니 아일랜드 리조트의 딜럭스 스위트의 전경
해변에서 여유를 만끽하는 투숙객. 객실에서 1분만 걸어 나오면 남태평양의 바다를 마음껏 누릴 수 있다
로마니 아일랜드 리조트의 수영장 전경. 객실 수가 적기 때문에 리조트 어디에서나 조용하고 프라이빗한 여유를 만끽할 수 있다
체크인할 때는 환영의 노래를, 체크아웃 할 때는 작별의 노래를 불러주는 스태프들
 
세계 10대 해변과 3대 석양을 볼 수 있는 
나탄돌라 베이의 리조트들
 
2009년 문을 연 인터컨티넨탈 피지 골프 리조트 & 스파Intercontinental Fiji Golf Resort & Spa는 거대하다고 표현할 정도로 큰 규모다. 하지만 구석구석 모든 것이 있어야 할 자리에 체계적이고 듬직하게 서서 제 몫을 다하는 느낌이다. 한마디로 잘 정돈됐다. 다양한 고객층을 대상으로 하는 리조트의 서비스도 정갈하고 디테일하다. 아침 점심 저녁 시간대에 걸쳐 식사와 더불어 키즈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리조트 안에는 총 세 개의 수영장이 있는데 성인만 입장할 수 있는 곳과 가족이 모두 입장할 수 있는 곳으로 구분했다. 다양한 수상 액티비티는 물론 매주 월·수·금요일에는 요가 프로그램도 진행한다. 

또한 인근에는 피지 출신 PGA 프로 골퍼인 비제이 싱이 설계한 나탄돌라 골프코스가 있어 저렴한 비용으로 9홀 혹은 18홀의 라운딩을 즐길 수 있다. 리조트 고지대에는 클럽동도 따로 만들었는데 클럽동에는 12세 미만의 어린이들은 체크인할 수 없으며 클럽동 투숙객 외에는 다른 투숙객의 입장을 금지하고 있다. 때문에 조금 더 프라이빗하게 휴식을 즐기려는 사람들이나 허니무너들에게 인기가 높다. 특히 클럽 라운지와 클럽 라운지 전용 수영장에서 감상하는 일몰은 압권이다. 해가 지는 순간, 눈앞에 펼쳐진 모든 풍경은 마치 다른 세상으로 넘어가는 순간을 목도한 것 같은 착각이 일 정도로 아름답다. 누군가 “다시 가면 어디 묵을래?”라고 묻는다면, 고민 없이 대답할 수 있는 곳이 바로 인터컨티넨탈 피지 골프 리조트 & 스파였다. 

가장 피지스러운 리조트를 꼽으라면 단연 아웃리거 온더 라군 피지Outrigger On The Lagoon Fiji다. 산호초가 형성된 아름다운 바다 옆, 무성한 야자수 숲 사이로 피지 전통 가옥 양식을 본따 만든 수십 채의 부레가 서 있는 풍경은 마치 유서 깊은 전통 마을에 들어와 있는 느낌이다. 각 부레의 천장이 피지 전통 양식의 태피스트리로 장식된 것도 인상적이다. 아웃리거가 대형 리조트 체인인 만큼 레스토랑을 비롯해 모든 부대시설들이 연령별, 취향별로 다채롭게 마련돼 있어서 연인은 물론 가족여행객도 충분히 만족할 만하다. 스노클링, 카야킹, 스쿠버 다이빙 등 수상 스포츠는 물론이고 바구니 짜기, 카바 의식, 스태프들과 함께 즐기는 발리볼 등의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을 즐기다 보면 시간 가는 줄 모른다. 다른 리조트에 비해 아웃리거 온더 라군이 가진 강점은 두 가지다. 첫째는 ‘메이메이 내니 서비스’라고 불리는 키즈 케어 프로그램으로 부모에게는 육아에서 잠시 벗어날 수 있는 자유시간을 선사하고 아이들에게는 피지 전통문화를 바탕으로 한 체험과 놀이를 제공하는 서비스다. 두 번째는 세계적으로 정평이 나 있는 베베 스파다. 하와이안 마사지와 피지 전통 마사지 양식을 결합시킨 베베 스파는 지난해 호주 스파협회가 선정한 베스트 스파 리조트에 이름을 올렸다. 스파시설은 리조트 꼭대기에 위치해 있어 스파를 받으면서 아름다운 해변과 바다를 한눈에 담을 수 있어 더욱 매력적이다. 
 
인터컨티넨탈 피지 골프 리조트 & 스파의 그림 같은 클럽 라운지 전망. 이곳에서 보는 일몰은 세계 3대 일몰로 손꼽힐 만큼 아름답다
일몰 시각에 맞춰 카마 라운지 근처의 해변에서 펼쳐지는 횃불 세레모니는 놓쳐서는 안 될 볼거리다
피지 전통 부레와 모던한 스타일의 객실이 조화를 이룬 아웃리거 온더 라군 피지의 전경
국제적으로 유명한 아웃리거의 베베스파

에디터 김기남 기자  글·사진 Travie writer 문유선  취재협조 주한FIJI관광청 www.HappyFIJI.travel   파라다이스투어 www.para.co.kr 02-757-2151
 
Intercontinental Fiji Golf Resort & Spa
나탈돌라 해변에 위치한 리조트로 웅장하고 모던한 시설이 인상적이다. 6개의 개성 있는 레스토랑과 바, 4개의 수영장, 스파, 키즈 클럽, 웨딩 채플, 18홀의 골프코스 등 다양한 부대시설이 있다. 가든 뷰, 풀 뷰, 라군 뷰, 비치프런트 뷰 등 4가지 타입의 객실이 있으며 문화체험, 카약, 스노클링, 가이드 투어, 발리볼 등을 무료로 즐길 수 있다. 리조트 뒤편 산 정상에 별도로 조성된 클럽 인터컨티넨탈은 버틀러 서비스, 라운지와 개인 인피니트 풀 이용, 프라이빗 체크인·아웃 등의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한다. 
Maro Road, Queens Highway 
Natadola Fiji 
+679-673-3300
 www.fiji.intercontinental.com
 
Outrigger On The Lagoon Fiji
나탄돌라 베이 해변에 위치한 아웃리거 온더 라군 피지 리조트는 가족단위의 여행객들에게 인기가 높다. 수페리어 리조트 뷰, 딜럭스 오션 뷰, 오션 브리즈 스위트, 플랜테이션 부레, 플랜테이션 패밀리 부레, 비치프런트 부레, 오션 브리즈 뷰 등 총 7가지의 룸 타입이 있다. 다양한 콘셉트의 레스토랑 7개와 3개의 바가 있으며 리조트 내에서 운영하는 체험 프로그램도 다양하다. 무동력을 이용한 해양 스포츠는 무료로 이용 가능하다. 이곳에서 운영하는 스파 라운지의 베베스파는 세계적으로 유명하다. 
P.O. Box 173 Sigatoka
+39 051234726  
+679-650-0044
 
▶travel info Fiji
 
Romantic  Island  ‘FIJI’ 
남태평양의 아름다운 섬 피지는 남섬인 비티레부와 북섬인이 바누아레부, 두 개의 큰 섬을 중심으로 330개의 작은 섬들이 모여 있는 아름다운 나라다. 
날씨 열대 해양성 기후로 연중 온화하다. 우기는 12월부터 4월까지, 건기에 비해 태양이 뜨겁지 않아 여행하기 좋다. 
언어 영어, 인도어, 피지어를 사용한다. 1874년부터 약 100년간 영국의 식민지였고, 그 시절 노동자로 유입된 인도인이 많기 때문이다. 
수도 비티레부 동쪽에 위치한 수바. 하지만 국제공항은 남섬 서쪽의 난디에 있다
항공 난디 국제공항은 주변의 사모아, 통가, 바누아투로 가는 허브 역할을 한다. 우리나라에서는 대한항공이 난디 국제공항까지 매주 3회(화·목·일요일) 직항을 운항한다 
통화 피지달러F$를 사용하며 한국에서 미국달러로 환전한 후 현지에서 다시 피지달러로 환전해야 한다. 1F$ = 약 600원 
비자 여행이 목적인 경우 현지 공항에 도착해 여권과 귀국 항공권을 제시하면 유효기간 4개월까지의 방문 비자를 발급받을 수 있다. 
 
famous
싱가토카
인터컨티넨탈과 아웃리거, 두 리조트는 모두 싱가토카 지역에 위치해 있는데 싱가토카는 난디 지역에 비해 볼거리가 풍성하다. 약 200년 전 통가 지역의 한 전사가 피지로 정착해 마을을 이뤘다는 타우니 힐 포트는 역사 관련 문헌이 전무한 피지에서 구전으로만 전해져 보존된 유적지다. 타부니 힐 포트 꼭대기에서 내려다보이는 싱가토카 마을의 압도적인 풍경은 놓쳐서는 안 될 볼거리다. 바다와 사막을 한눈에 담을 수 있는 싱가토카 모래사막도 들러 보자. 사막 트레킹, 샌드 보딩, 피크닉 등 다양한 즐거움을 만끽할 수 있다. 열대 기후에서 살아가는 다양한 종의 파충류와 조류들을 보고 싶다면 쿨라 에코파크로 가면 된다. 시설은 미미하지만 피지에서만 볼 수 있는 아름다운 색과 형태의 다양한 동식물을 마주할 수 있다는 사실만으로도 충분히 설렌다.
쿨라 에코 파크 | 보아(보아뱀), 이구아나, 과일 박쥐, 바다거북 등 피지의 다양한 동식물을 만날 수 있다. 어린이들에게는 무료 생태교육 제공. 
 
난디 재래시장 & 클라우드 나인
로마니 리조트는 리조트에서 온전히 시간을 보내는 것만으로도 충분히 즐겁지만 뭔가 다른 호기심이 일렁일 때 들러 볼 만한 곳은 두 곳이다. 하나는 난디 재래시장, 또 하나는 클라우드 나인이다. 재래시장은 섬으로 들어오기 전이나 섬에서 나간 후 시간을 쪼개 들르길 권한다. 볼거리가 많지는 않지만 피지 현지 사람들의 삶을 엿볼 수 있고 싱싱한 과일과 먹거리들을 굉장히 저렴한 값에 살 수 있다는 점이 매력적이다. 클라우드 나인은 말롤로섬 인근의 수상 바bar로 ‘태평양 한가운데 떠 있는 맥줏집’이다. 사방 어디를 둘러봐도 옥빛 바다만 보이는 압도적인 풍경 위에서 마시는 맥주 맛을 말해 무엇하랴. 그냥 꿀이다. 술이 깼다면 스노클링과 간단한 수영을 즐길 수 있으니 주저 없이 물로 뛰어들 것! 이곳이 아니면 경험하지 못할 소중한 추억들을 마음껏 만들 수 있다. 
난디 마켓 | 매주 월~토요일 문을 여는데 토요일에 가장 큰 장이 선다.
클라우드 나인 | 본섬 비티레부에서는 스피드보트로 45분, 로마니 리조트에서는 15분이면 이동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서울 중구 무교로 16, 5층 (주)여행신문
  • 대표전화 : 02-757-8980
  • 팩스 : 02-757-8983
  • 청소년보호책임자 : 전홍렬
  • 법인명 : (주)여행신문
  • 제호 : 트래비 매거진
  • 등록번호 : 서울 라 00311(2009-10-13)
  • 발행일 : 2005-05-30
  • 발행인 : 한정훈
  • 편집인 : 김기남
  • 트래비 매거진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18 트래비 매거진. All rights reserved. mail to tktt@traveltimes.co.kr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