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Next door] 형형색색 과달라하라의 밤

  • Editor. 트래비
  • 입력 2015.01.14 11: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집 꾸미기를 좋아하는 멕시코 사람들의 살림살이에는 문화적 양분이 풍부하게 배어 있다. 
생생한 멕시코 문화를 체험하고 싶다면 그들의 카사casa에 머물면 된다. 
 

마야 문명 스타일, 에스페란사 여사의 집
카사 에스페란사Casa Esperanza는 과달라하라 중심부에 위치해 있다. 방마다 마야Maya, 오아하까Oaxaca 등의 주제를 정해 멕시코 전통예술과 인테리어로 꾸몄으며 정원을 비롯해 집안 곳곳에 식물을 키우고 있어 아늑한 분위기를 느낄 수 있다. 요리 전문가인 에스페란사 여사가 가끔 요리강좌를 열기도 한다니 멕시코 음식 애호가들에게 희소식. 콜로니아 아메리카나Colonia Americana의 중심부에 위치해 있어 엑스피아토리아 성당Iglesia Expiatoria, 차풀테펙 거리Avenida Chapultepec, 조나 로사Zona Rosa, 과달라하라 대학교 미술관 등 다양한 역사문화 공간을 걸어서 둘러보기에도 좋다. 
Type 개인실, 욕실 1개(숙박 가능 인원 2인)   엑스피아토리아 성당, 차풀테펙 거리, 조나 로사, 과달라하라 대학교 미술관   1박(1인 기준), 8만원대. 추가 인원 요금 없음
 

콜로니아 아메리카나의 빈티지 하우스 
1950년대 풍으로 리모델링한 고풍스러운 분위기의 집은 방문객에게 잊을 수 없는 추억을 선사할 것이다. 개인 화장실이 딸린 편안한 방과 넓고 아름다운 정원 사이에 위치한 거실은 물론, 친절한 집주인과 그들의 사랑스러운 애완견까지 모두가 과달라하라의 정서를 즐길 수 있도록 해준다. 평화롭고 아름다운 콜로니아 아메리카나 지역에 위치한 이곳에서 조금만 걸어가면 리베르타드Libertad 거리에 있는 아기자기한 카페나 바에서 음료를 한잔 할 수도 있고, 바야르타 길을 따라 역사적인 센트로 광장과 차풀테펙 거리에 갈 수도 있다. 혹 제대로 된 멕시코 음식을 먹고자 한다면 집 주인에게 문의해 볼 것! 이 지역의 전문가인 그들만이 아는 맛집을 소개시켜 줄 것이다.
Type 개인실, 욕실 1개(숙박 가능 인원 2인)   리베르타드 거리, 바야르타 거리, 센트로 광장, 차풀테펙 거리   1박(1인 기준) 7만원대. 추가 인원 요금 없음 
 

내 집처럼 편안한 카사 라존Casa Rayon 
카사 라존은 1800년 스페인 점령 시절을 거쳐 지금까지 보존되어 온, 그야말로 역사가 살아 숨쉬는 공간이다. 멕시코식 전통도예로 꾸며진 벽과 남미에서 한때 유행했던 유럽풍 인테리어를 통해 옛 정서를 느낄 수 있고, 거실의 넓은 천장유리로 들어오는 햇살을 맞으며 여유롭게 커피 한잔을 하기에도 좋다. 과달라하라의 가장 아름다운 지역 중 하나인 콜로니아 아메리카나 지역에 위치한 이곳에서 조금만 걸어 나가면 멕시코의 역사를 체험할 수 있는 레볼루시온 공원과 차풀테펙 거리, 곳곳이 문화와 예술로 넘쳐나는 센트로 광장El Centro 등이 있다.
Type 집 전체, 침실 3개, 욕실 2개(숙박 가능 인원 6인)   레볼루시온 공원, 차풀테펙 거리, 센트로 광장   1박(1인 기준) 11만원대. 추가 인원 요금 있음
 

파올라의 수퍼 나이스 하우스
집 주인 파올라Paola가 자신 있게 이름에 내걸었듯이, 이 집은 ‘완전 좋은 집’이다. 로페즈 마테오스 거리Avenida Lopez Mateos와 아메리카스 거리Avenida Americas 근처에 위치한 프로피덴시아Providencia 지역에 있는 이 집은 매우 현대적인 분위기와 좋은 주변환경을 자랑한다. 중산층이 모여 사는 동네에 위치해 있어 안전한 것은 물론, 트렌디한 식당과 카페 등이 밀집되어 있어 과달라하라의 최신 유행을 느낄 수 있다. 오랫동안 이 지역에서 살아 온 파올라로부터 근처에 둘러볼 만한 곳을 추천받기에도 좋다. 주변에 좋은 클럽도 많다고 하니 클러버들은 주목할 것. 
Type 개인실, 욕실 1개(숙박 가능 인원 1인)   프로피덴시아 로페즈 마테오스 거리, 아메리카스 거리   1박(1인 기준) 4만원대 
 
에어비앤비
2008년 미국 샌프란시스코에서 설립된 에어비앤비Airbnb는 전세계에 독특한 숙소를 가진 사람들과 숙박할 곳을 찾는 사람들을 인터넷이나 모바일로 연결해 주는 신뢰할 수 있는 커뮤니티 장터다. 현재 192개 국가, 3만4,000개 이상 도시의 여행자 숙소 정보를 사용자 맞춤형으로 제공하고 있다.  
 www.airbnb.co.kr 
저작권자 © 트래비 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최신기사
트래비 레터 요즘 여행을 알아서 쏙쏙
구독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