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나, 이래 봬도 USB야! 下

  • Editor. 트래비
  • 입력 2015.02.03 15: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센스 있는 도시에는 
특별한 USB가 있다. 

에디터 <트래비> 취재부
 

이런 로브스터를 봤나 
캐나다, 프린스 에드워드 아일랜드
캐나다 프린스 에드워드 아일랜드Prince Edward Island, PEI주는 북미지역에서 손꼽히는 로브스터 산지. 이곳의 소중한 자원을 보호하기 위해 로브스터잡이를 위해서는 라이센스가 필요하다. 주로 잡히는 로브스터는 5~7년산이 대부분. 대서양 바다 깊숙이에서 끌어올린 빨갛고 탐스러운 로브스터를 가장 맛있게 먹을 수 있는 곳이다.
 
작은 어시장의 힘
캐나다, 스티브스톤

밴쿠버에서 30~40분 거리에 위치한 근교 도시 리치먼드 남서쪽에서는 작은 어시장 스티브스톤Steveston을 만날 수 있다. 평범한 어촌이었던 이곳은 20세기 초 연어 통조림을 만들기 위해 공장들이 들어서면서 브리티시컬럼비아주에서 가장 큰 산업으로 발전했다. 작은 규모이기는 하지만 주말이면 신선한 생선을 가득 실은 어선들이 이곳으로 모인다. 
 
천국은 따로 있었네 
호주, 골드코스트

‘서퍼들의 천국’으로 칭송받는 호주 골드코스트는 연중 300일 이상 맑고 화창하여 서핑을 하기에 최적화된 곳이다. 가장 유명한 해변은 말 그대로 ‘서퍼스 파라다이스’다. 골드코스트의 중심지로 넓고 긴 해변이 5km 이상 펼쳐져 있다. 서핑을 하기 위해 전 세계에서 모여든 서퍼들로 언제나 인산인해를 이룬 모습이 활기차다. 
 
말, 달린다!
호주, 멜버른

호주 최고의, 최대의 경마대회가 멜버른에서 열린다. 매년 11월 첫째 주 화요일 플레밍턴Flemington 경마장에서 ‘멜버른컵’이 시작되면 이 경기를 관람하느라 몇 분 동안은 호주 전역이 고요해질 정도로 많은 사랑을 받는 대규모 이벤트다. 
 
해마를 탄 소년 
멕시코, 푸에르토 바야르타Puerto Vallarta

멕시코 푸에르토 바야르타 해변의 방파제 길에는 약 3m 높이의 해마 동상이 있다. 1976년 예술가 라파엘 자마리파Rafael Zamarripa에 의해 만들어진 푸에르토 바야르타의 첫 번째 조각상으로 상징적인 의미를 가지고 있다. 로스 무에르토스 해변Los Muertos Beach에 있는 해마 동상을 컬러풀한 멕시코의 색감으로 재해석한 USB.
 
조심해, 악어가 나타났어!
멕시코, 리비에라 마야

멕시코 리비에라 마야의 맹그로브 습지(해수와 담수가 만나는 곳)는 야생 악어의 서식지로 유명한 곳이다. 미국인들이 선정한 멕시코 최고의 스파를 운영하는 마야코바 로즈우드 리조트에서 리비에라 마야를 대표하는 악어 모양의 USB를 만들었다.
 
카우보이를 만날 수 있을까? 
캐나다, 캘거리

캐나다 앨버타주 남부의 캘거리에는 남자라면 흥미진진해할 만한 축제가 있다. 거리는 카우보이 복장을 한 사람들로 넘치고 2시간 남짓의 카우보이 퍼레이드와 로데오가 펼쳐지는 ‘캘거리 스탬피드’ 축제다. 매년 7월에 열리는 이 축제는 120만명 이상의 관광객이 찾을 정도로 메가 이벤트인 것. 훈훈한 외모의 카우보이를 만나고 싶다면 캘거리로 향할 일이다. 
 
저작권자 © 트래비 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최신기사
트래비 레터 요즘 여행을 알아서 쏙쏙
구독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