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서울에서 포항까지 ‘2시간15분이면 OK’

  • Editor. 양이슬
  • 입력 2015.03.26 11: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4월2일 서울 - 포항 KTX 개통 … ‘당일 여행 가능’
-KTX 이용자 숙박·식당 10% 할인 프로모션 계획

오는 4월2일 서울-포항 KTX가 개통한다. 새로 개통하는 서울-포항 KTX를 이용하면 서울에서 포항까지 가는데 2시간15분 소요된다. 조금만 서두르면 당일 여행도 가능해질 전망이다.

지난 17일 진행된 포항관광설명회에서는 서울-포항의 KTX 개통으로 더욱 다양해진 포항 관광 상품에 대해 중점적으로 소개했다. 서울-포항 KTX는 평일 서울·포항 출발 각각 하루 8회, 주말 10회로 1주일에 총 120회 운항하며, 서울에서 2시간5분 소요되는 신경주역을 이용하면 포항 시외버스터미널과 연계해 운영하는 리무진 버스에 탑승해 경주와 포항을 동시에 여행할 수 있다. 서울 출발 첫 열차는 새벽 5시15분, 마지막 열차는 밤 10시10분이며 포항 출발 첫 열차는 새벽 5시25분, 마지막 열차는 밤 9시50분이다.

설명회에 참석한 이강덕 포항시장은 “KTX 개통으로 포항이 당일 여행이 가능한 반나절 생활권으로 접어들것”이라며 “포항의 죽도시장과 구룡포에서는 싱싱한 해산물을 값싸게 맛볼 수 있고 불빛축제, 스틸아트 페스티벌, 재즈 페스티벌과 같은 다양한 축제와 행사도 가득하다”고 전했다. 이어 “관광객들이 포항에서 새로운 에너지를 얻고 돌아간 뒤 다시 찾고 싶은 포항이 될 수 있도록 만들어 나가겠다”고 덧붙였다. 

포항시는 현재 관광호텔 9곳, 호텔급 숙박시설 약 433곳, 휴양콘도 1곳, 관광유흥음식점 6곳이 있다. KTX 개통을 기념해 KTX를 이용하는 고객에 한해 포항시의 일부 숙박업·음식점에서 10%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프로모션을 계획하고 있다. 또한 박물관 및 기념관 7개소, 문화체육시설 8개소 등 다양한 관광 인프라를 보유하고 있다. 서울-포항, 포항-제주 노선의 항공도 운항하며(2015년 12월31일까지 포항공항 공사 관계로 휴항) 포항-울릉도의 여객선도 운항하고 있어 포항-울릉도를 연계한 1박2일 이상의 여행도 가능하다.

한편 포항은 호미곶 일출, 내연산 12폭포 비경 등과 같은 ‘포항 12경’을 선정하고 영일대 해상누각, 죽도시장, 포항운하, 구룡포 등 관광 명소가 있으며 영일만과 형산강에서 즐길 수 있는 해양스포츠 체험과 승마, 힐링, 전통문화 등과 같은 체험형 여행도 가능하다. 과메기, 돌문어, 물회 등의 음식 역시 유명하다. 

양이슬 기자
 
- Copyrights ⓒ (주)여행신문 www.traveltimes.co.kr & 트래비 www.travie.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저작권자 © 트래비 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최신기사
트래비 레터 요즘 여행을 알아서 쏙쏙
구독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