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홍콩, 축제를 부탁해!

  • Editor. 트래비
  • 입력 2015.05.04 14: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현지인처럼 여행하고 싶다면 
그들의 축제에 참여하는 것도 방법이다. 
5월, 홍콩을 떠들썩하게 만들 축제를 모았다. 
 
틴 하우 축제에서 빼놓을 수 없는 사자춤 퍼레이드
 
뱃사람들의 기도를 들어 주세요
틴 하우 축제Tin Hau Festival

먼 항해에 나선 뱃사람들이 꼭 기억하는 이름, 바다의 여신 ‘틴 하우Tin Hau’다. 어부의 딸이었던 틴 하우는 바다로 나간 아버지와 형제가 익사하는 꿈을 꾸고는 구름을 타고 날아가 바다에 빠진 가족을 구했다. 이후 틴 하우는 태풍을 암시하는 능력으로 위험에 빠진 어부들을 지키는 바다의 수호신이 됐다. 홍콩에서는 그녀의 탄생일인 5월11일(음력 3월23일)이 되면 이를 기념하는 축제가 다양하게 펼쳐진다. 어선들은 형형색색 어여쁜 단장을 하고 어부들은 틴 하우 신을 모시는 사원에 모여 기도를 올린다. 유엔 롱Yuen Long 스타디움에서는 화려한 용춤과 사자춤으로 축제의 시작을 알린다. 람 투이 소원 나무Lam Tsuen Wishing Tree에 종이와 막대기를 태우면서 기도하면 소원이 이루어진다는 전설이 있다. 
5월11일
롱핑Long Ping역 F출구에서부터 이어지는 거리, 조스 하우스 베이Joss House Bay 
 
청차우 빵축제에서는 채식 스타일의 음식들을 만나 볼 수 있는 좋은 기회다
 
배고픈 영혼을 달래는 축제
청차우 빵축제Cheung Chau Bun Festival

‘빵축제’라는 단어에 군침이 돌았다면 미안하다. 5월26일 홍콩에서 펼쳐지는 청차우 빵축제는 단순히 맛있는 빵을 맛볼 수 있는 축제가 아니다. 해적에게 희생당해 구천을 헤매는 배고픈 영혼을 달래기 위한 축제다. 축제는 매년 청차우섬 팍 타이Pak Tai 사원에서 열리며 팍 타이 모형이 이끄는 수레 위에서 악귀를 쫓기 위한 징과 북을 울리며 퍼레이드가 진행된다. 청차우섬 아이들은 신화 속 인물과 현대 중국의 영웅 복장을 하고 장대 끝이나 칼끝, 줄에 아슬아슬하게 매달려 균형을 잡으면서 행진한다. 팍 타이 사원 근처에는 10m 높이의 빵 타워 세 개가 나란히 세워져 있는데 이 빵탑에 올라 빵 많이 모으기 시합을 하는 등 재밌는 이벤트도 마련되어 있다. 독특한 축제인 만큼 이 축제를 즐기기 위한 사람들로 매년 인산인해를 이루니 청차우섬으로 들어가는 페리는 미리 예약하는 것이 좋겠다. 
5월26일
청차우섬 팍 타이 사원
 
포 린 사원에는 세계에서 가장 큰 청동 좌불상이 있다

일석이조로 즐기는 석가탄신일
석가탄신일 축제

매년 5월이면 석가모니를 기리는 축제는 홍콩에서도 마찬가지로 중요하게 치러진다. 왕자로 태어났지만 자신이 가진 모든 것을 포기했던 석가모니. 매년 석가탄신일이 되면 석가모니 탄생을 기념하기 위한 축제가 란타우섬 포 린 사원Po Lin Monastery에서 대규모로 펼쳐진다. 포 린 사원은 세계에서 가장 큰 청동 좌불상이 있는 곳으로 부처를 목욕시키는 의식부터 불교의 말씀, 소림무술 쿵푸 등 다양한 행사를 준비한다. 축제 외에도 즐거움은 무궁무진하다. 사원에서 21번 버스를 타고 타이 오Tai O로 가면 소박한 어촌 마을이 펼쳐지고 홍콩 소림무술문화센터에는 쿵푸를 배울 수 있는 프로그램도 준비되어 있다. 란타우섬 옹핑 마을을 둘러본 후 케이블카를 타면 시티게이트 아웃렛이 있는 퉁총Tung Chung까지 갈 수 있으니 쇼핑의 즐거움도 함께 맛볼 수 있다. 
5월25일
포 린 사원   HKD10
 
에디터 손고은 기자
자료제공 홍콩관광청 www.discoverhongkong.com/kor 
저작권자 © 트래비 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최신기사
트래비 레터 요즘 여행을 알아서 쏙쏙
구독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