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필리핀 문신 축제’ 한 달 앞으로

  • Editor. 차민경
  • 입력 2015.05.19 14: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타클로반서 핀타도스 페스티벌 열려 … 퍼레이드 화려

오는 6월29일부터 30일까지 필리핀 타클로반에서 필리핀 최대의 문신 축제인 ‘핀타도스 페스티벌’이 열린다. 핀타도스 페스티벌은 타클로반 원주민 전사들의 전통을 계승하기 위해 시작된 축제다. 

올해 29회를 맞은 핀타도스 페스티벌은 다채로운 행사로 꾸며져 있다. 축제 기간 동안 타클로반 주민들이 핀타도스 전사들의 행진을 재연한다. 여기에는 필리핀의 대표적인 페스티벌에 참여하는 실력 있는 공연단도 참여할 예정이다. 전통문화 공연, 스트리트댄스 대회, 퍼레이드 친선경쟁 등으로 축제의 분위기를 달군다. 

특히 문신 축제인 만큼 예술로 승화된 문신을 감상할 수도 있다. 핀타도스 전사들은 과거 용맹함을 나타내기 위해 발목부터 목까지 문신을 그렸는데, 이런 전통 또한 페스티벌에서 새로운 방식으로 재해석된다. 필리핀관광청 마리콘 바스코-에브론 한국지사장은 “선사시대의 유물을 하나의 예술작품으로 만든 놀라운 축제를 꼭 경험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타클로반은 항공편을 이용해 손쉽게 갈 수 있다. 필리핀항공, 세부퍼시픽항공이 마닐라-타클로반 노선을 매일 2~3회 운항하고 있다. 

차민경 기자 cham@traveltimes.co.kr
- Copyrights ⓒ (주)여행신문 www.traveltimes.co.kr & 트래비 www.travie.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저작권자 © 트래비 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최신기사
트래비 레터 요즘 여행을 알아서 쏙쏙
구독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