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홍콩이 쏜다! 시원하게, 통 크게!

  • Editor. 손고은
  • 입력 2015.06.16 13: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6월15일~8월31일, ‘홍콩 썸머 펀’ 캠페인
-500억원 상당의 250만 개 경품, 역대 최대

올 여름 홍콩관광청이 해외여행객들을 위해 250만 개에 달하는 선물을 마련했다. 6월15일부터 8월31일까지 열리는 ‘홍콩 썸머 펀(Hong kong Summer Fun)’ 기간에 홍콩을 방문하는 여행자들을 위한 이벤트 경품이다. 이번 프로모션은 홍콩정부의 적극적인 지원으로 경품만 약 500억원 상당의 역대 최대급으로 진행된다. 홍콩 썸머 펀 캠페인은 ‘쇼핑하고(Shop), 먹고(Eat), 즐기라(Play)’는 세 가지 테마를 슬로건으로 정했고 여행을 떠나기 전부터 여행이 끝난 이후까지 즐거운 홍콩을 경험하라는 의미를 담았다. 

우선, 여행객들은 출발 전 홍콩관광청 홈페이지와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현지에서 즉시 사용 가능한 쿠폰을 다운받을 수 있다. 챕락콕 국제공항 출입국 심사대에서는 방문객들에게 웰컴팩과 VIP 카드를 나눠주는데 여권과 함께 경품 부스에 제시하면 즉석 이벤트에 응모할 수 있다. 경품으로는 휴대폰, 화장품, 쥬얼리, 레스토랑 식사권, 관광지 입장권 등을 준비했다. 홍콩관광청 관계자는 준비한 경품이 많은 만큼 경품 당첨 확률이 무려 50% 이상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또한 웰컴팩과 VIP 카드를 소지한 모든 여행객들에게 7일간 사용 가능한 무료 Wi-Fi 카드를 제공한다.
 
VIP 카드는 ‘Shop, Eat, Play’로고를 가진 홍콩 현지의 모든 레스토랑, 호텔, 숍 등에서 제시하면 다양한 혜택을 제공받을 수 있으며 출국 시 홍콩 럭셔리 여행 이벤트 응모로도 활용된다. 카드 뒷면에 필요한 정보를 기입, 추첨을 통해 총 10명에게는 캐세이패시픽 비즈니스 클래스, 5성급 호텔 숙박권, 레스토랑, 어트랙션 VIP 투어 등이 포함된 약 4,000만원 상당의 3박 4일 초호화 홍콩 여행을 선물한다. 

이번 프로모션은 역대 최대급으로 진행하는 만큼 온라인 마케팅에도 소홀하지 않다. 홍콩관광청은 지난 1~12일까지 페이스북에서 홍콩 썸머 펀 카운트다운 이벤트를 진행했으며 17일부터 7월31일까지는 직장인을 공략한 ‘내일 회사 쉬겠습니다’ 이벤트를 펼칠 예정이다. 또한 익스피디아와 공동 프로모션을 통해 호텔 특가도 선보이며 TV 및 라디오 광고, 홈쇼핑, 쿠폰북 제작 등 홍보를 위해 온·오프라인 채널을 적극 활용한다. 

한편 지난 1~5월까지 홍콩을 방문한 한국인 관광객은 59만7,000여 명으로 전년대비 약 12% 증가했다. 1~4월까지 1박 이상 머무른 방문객 수는 34만6,204명, 당일 방문객이 11만6,690명으로 전년대비 각각 18.6%, -9.5% 성장률을 기록했다. 홍콩관광청 권용집 지사장은 “홍콩의 예술, 미식, 축제, 이벤트 등 다양한 매력을 느끼기 위해 1박 이상 체류하는 이들과 리피터들의 수가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며 이는 “LCC를 비롯한 직항 노선이 증가한 이유도 크다”고 전했다. 

손고은 기자
 
- Copyrights ⓒ (주)여행신문 www.traveltimes.co.kr & 트래비 www.travie.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저작권자 © 트래비 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최신기사
트래비 레터 요즘 여행을 알아서 쏙쏙
구독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