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홍콩이 주는 뜻밖의 선물

  • Editor. 트래비
  • 입력 2015.07.09 14: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내 생애 ‘공짜’는 없었다. 
아니, 세상에 공짜가 없는 건 당연한 
일이라 생각했다. 그러던 어느 날  
내게도 뜻밖의 행운이 넝쿨째 굴러 들어왔다. 
홍콩에 간 것뿐인데. 

에디터 손고은 기자  
자료제공 홍콩관광청 www.discoverhongkong.com/kor
모델 파워블로거 혜인 & 새벽
 
쇼핑 천국 홍콩, 이번 여름에는 할인 혜택이 더욱 쏠쏠하다
한적한 해변, 디스커버리 베이Discovery Bay에서 바캉스 분위기를 만끽하자
홍콩의 명물 빅버스

내가 바로 행운의 여신 

여름휴가로 홍콩 여행을 계획했다. 홍콩 여행은 준비하는 순간부터 깊은 고민에 빠지게 된다. 맛있는 음식과 쇼핑, 한결같이 빛나는 야경, 크고 작은 축제가 공존하는 곳이니 어디서부터 뭘 할지 행복한 비명을 지를 수밖에. 몇 번을 가도 질리지 않는 이유다. 

특히 여름 시즌에는 여행자들을 위한 축제, ‘홍콩 썸머 펀Hong kong Summer Fun’ 캠페인이 펼쳐지는데 올해 그 규모가 역대 최대란다. 준비한 선물만 250만여 개, 한화로 500억원 상당이다. 공항에서 나눠주는 웰컴팩과 VIP카드, 여권을 해당 부스에 제시하면 즉석 경품 이벤트에 응모할 수 있다. 값비싼 시계부터 레스토랑 식사권, 캐시카드 등 수많은 선물이 준비되어 있으며 이벤트에 참여한 모든 여행객들에게 7일간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Wi-Fi 카드를 제공하니 그야말로 100% 당첨 확률이다. 6월15일부터 8월31일까지라니, 때마침 여행 시기가 딱 들어맞는 게 아닌가. 수많은 이벤트가 그랬던 것처럼 더 이상 ‘낚시질’에 속지 않는다고? 올해 ‘홍콩 썸머 펀’ 캠페인은 ‘쇼핑하고Shop, 먹고Eat, 즐기라Play’는 세 가지 테마를 슬로건으로 정하고 여행을 떠나기 전부터 여행이 끝난 이후까지 홍콩을 즐길 수 있는 알찬 선물들을 준비했다. 홍콩에서 받은 깜짝 선물을 공개해 볼까?  
 

step1
미리 챙겨 두자 
e-쿠폰

꼼꼼하게 일정을 준비하는 편이라면 분명 도움이 된다. 몰라서 받지 못했다 억울해 말고 미리 챙겨 두자. 홍콩관광청 홈페이지 또는 마이 홍콩 가이드My Hong Kong Guide 어플리케이션에서 할인·무료 등의 혜택이 빵빵한 쿠폰을 다운받을 수 있다. 현지 레스토랑 및 상점, 관광지에서 즉시 사용 가능하다. 쿠폰과 함께 무엇을 먹고, 어디에 가야 할지 미리 정해 두면 현지에서 우왕좌왕 하는 일은 피할 수 있다. 
하버시티 푸드 달러 HKD10, 스카이100 15% 할인권, 스탠포드 호텔 홍콩 레이트 체크아웃 및 웰컴 과일 제공권 등 
 

step2
홍콩에 발을 내딛는 순간부터 서프라이즈!

첵랍콕 국제공항에는 깜짝 선물이 기다리고 있다. 모든 방문객들에게 웰컴팩과 VIP 카드를 나눠주는데 여권과 함께 경품 부스에 제시하면 즉석 이벤트에 응모할 수 있다. HKD1,000 캐시카드를 비롯해 휴대폰, 웨어러블 디바이스, 화장품, 호텔·푸드코트·레스토랑 식사권, 관광지 입장권, 기념품 등 그야말로 ‘빵빵’하다. 모든 여행객들에게 7일간 사용 가능한 무료 Wi-Fi 카드까지 통 크게 쏜다. 경품 추첨 장소는 5층 만남의 장소 A와 B, 각각 스타벅스, 빅칠Big Chill 센터 맞은편. 매일 오전 9시부터 밤 11시까지 열려 있다. 
 

step3
쇼핑하고 먹고 즐겨라

자, 이제 공항에서 받은 VIP 카드를 톡톡히 활용할 차례다. VIP 카드는 ‘Shop, Eat, Play’ 로고를 가진 홍콩 현지의 모든 레스토랑, 호텔, 숍 등에서 환영의 대상이다. VIP 카드를 제시만 하면 할인과 함께 무료 혜택이 우수수 쏟아진다. 
 
step4
백만장자처럼 럭셔리 홍콩여행

VIP카드는 홍콩을 떠나는 마지막 순간에도 필요하다. 출국시 카드 뒷면에 필요한 정보를 기입해 이벤트에 응모하자. ‘홍콩 럭셔리 여행’의 행운까지 잡을 수 있을지 누가 아는가. 총 10명의 당첨자에게 캐세이패시픽항공 비즈니스 클래스, 5성급 호텔 숙박권, 레스토랑, 어트랙션 VIP 투어 등이 포함된 약 4,000만원 상당의 3박 4일 초호화 홍콩 여행을 선물한다(당첨자 발표는 9월). 

event
부장님, 내일 회사 쉬겠습니다!

홍콩은 열심히 일한 당신에게 꿀 같은 휴가도 선물한다. 일명 ‘내일 회사 쉬겠습니다!’ 이벤트. 홍콩관광청 홈페이지에서 ‘Shop, Eat, Play’ 세 가지 테마 중 하나를 골라 연차 사유를 작성해 보자. 하루 한 명씩 총 33명에게 인천-홍콩 왕복항공권을 증정한다. 응모기한은 7월31일까지다. 게다가 ‘홍콩 썸머 펀’ 캠페인이 진행되는 동안 익스피디아에서는 저렴한 호텔 특가를 선보이며 캐세이패시픽항공에서도 특별 프로모션 할인요금을 제공한다는 기쁜 소식이다. 
 
●여름이 더욱 기다려지는 홍콩 축제3
 
보기만 해도 짜릿하다 
용선 축제Dragon Boat Festival
유유히 흐르는 빅토리아 하버의 물길이 거세게 일렁인다. 참관한 사람도 참가자도 이 순간만큼은 한마음이 되어 힘차게 노를 젓는다. 용선 축제는 홍콩을 대표하는 여름축제다. 화려한 용선들의 박진감 넘치는 경주가 시선을 사로잡고 즐거운 라이브 공연이 더해져 흥이 넘친다. 7월3~5일까지 빅토리아 하버에서 열린다. 
 
놀 준비가 되었나요? 
란콰이퐁 맥주 & 뮤직 페스티벌Lan Kwai Fong Beer and Fest

홍콩 나이트 라이프의 정점, 란콰이퐁이 더욱 뜨겁다. 맥주 애호가라면 솔깃할 축제, 란콰이퐁 맥주 & 뮤직 페스티벌이다. 골목길에 늘어선 영국식 펍, 잘나가는 핫한 클럽에서 시원한 세계 맥주 100여 가지와 함께 음악 공연을 마음껏 즐길 수 있다. 축제에 참여하는 펍이나 레스토랑에서는 맥주를 무제한으로 제공하기도 한다. 아쉽게도 축제는 8월8~9일, 딱 이틀뿐이다. 
 
더욱 화려해진 야경 
3D 라이트 쇼 

까만 밤을 수놓은 형형색색의 마천루. 홍콩의 야경이 더욱 화려해질 예정이다. 7월17일부터 8월2일까지 심포니 오브 라이트가 3D로 펼쳐지니 말이다. 홍콩 침사추이 문화센터 앞 오픈 플라자에서 관람할 수 있으며, 환상적인 3D 라이트 쇼는 ‘무료’다. 매일 밤 8시30분부터 10시까지 30분마다 15분씩 아름다운 장면을 선물한다. 
 
저작권자 © 트래비 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최신기사
트래비 레터 요즘 여행을 알아서 쏙쏙
구독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