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Fortune 배추도사의 여행운세] 9월 September- 훌쩍 찾아온 가을

  • Editor. 트래비
  • 입력 2015.09.01 10: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침 커피 향기에도
선선한 저녁 바람에도
사방에 가을이 묻어 있다.
 
쥐띠 결국 다 풀린다
시작이 반이다. 걱정은 걱정을 낳고 생각만 하고 있으면 달라지는 것도 없다. 신중한 것도 좋지만 일단 시작을 해야 끝을 볼 수 있다. 미리부터 겁먹을 필요 없다. 찾아 보면 주위에 도움을 줄 사람도 있고 모든 문제도 결국 해결방법을 찾을 수 있다. 
*걷기 좋은 시간
 
소띠 한 박자 쉬고 가기
소나기는 피하고 보는 게 좋다. 계획한 일들이 뜻대로 되지 않을 수 있지만 안달하지 말고 조금은 느슨해질 필요도 있다. 필요할 땐 가족을 찾아라. 친구와는 또 다른 든든한 지원과 응원을 경험할 수 있다. 장거리 이동을 할 때는 늦은 오후가 수월하다. 
*물보다 산
 
호랑이띠 말해 YES or NO
예스가 아니라 노라고 말해야 하는 상황을 만날 수 있다. 윗사람이라고 쩔쩔 맬 필요 없다. 불편한 모임에 초대를 받았다면 처음부처 참석하지 않는 것이 좋다. 지출이 많아지니 자금 관리를 잘 해야겠지만 하나쯤은 욕심을 부려도 무리가 없겠다.
*유쾌한 가족여행
 
토끼띠 수다가 있는 저녁  
모처럼 여유가 있는 시간. 가벼운 산책과 정겨운 수다가 있는 저녁도 반갑다. 평소 소원했던 사람과의 관계도 어느 정도 회복이 가능하다. 어색함도 잠시뿐이니 조금만 마음을 열면 당신도 한걸음 성숙해질 수 있다. 싱글이라면 운명을 만날 확률이 높다. 
*분실물 주의
 
용띠 연말을 기대
가을은 결실의 계절이라 했건만 올해는 수확이 영 신통치가 않다. 당장 거둘 수 있는 결과물보다 새로 시작하려고 준비 중인 일의 가능성이 더 크다. 차근차근 진행하면 연말에는 좋은 소식을 기대해도 좋겠다. 당분간은 약속도 많으니 저녁마다 바쁘다.  
*강변 드라이브
 
뱀띠 쉽지 않은 인간관계
친구나 내부 직원과 오해가 생기거나 사소한 다툼이 생길 수 있겠다. 말다툼이 있었다면 당장은 쉽게 풀리지 않고 시간이 좀 지나야 서서히 회복이 되니 여유를 가져야 한다. 오래된 연인이라면 한눈을 팔다가 양다리로 곤욕을 치룰 수도 있겠다. 
*길에서 한나절
 
말띠 나 혼자 천고마비
가을이라고 새로 옷을 꺼내 입을 때마다 한숨이 절로 나온다. 야금야금 늘어나는 살이 걷잡을 수가 없다. 덜 먹고 많이 움직이는 수밖에 없다. 혼자는 힘들고 동네 체육관을 다니든 방법을 찾아야 한다. 매일 밤 애청하는 쿡방도 당분간은 자제.  
*남쪽보다 동쪽
 
양띠 반가운 보너스
먼 곳에서 반가운 소식이 들려오니 천군만마를 얻은 만큼 든든하다. 금전운도 나쁘지 않으니 추석에는 대박까지는 아니어도 소소한 보너스를 기대할 만하다. 다만 생각지도 않게 나가는 지출도 만만치 않으니 따져 보면 현상 유지 정도에 그치겠다.    
*운전은 조심 또 조심
 
원숭이띠 가을이 기대되는 이유
핑크빛 가을을 기대해도 좋겠다. 무심한 듯 덤덤하게 지내던 주위 사람 중에 각별한 마음이 드는 이성이 짠하고 나타나겠다. 뻔히 아는 사이니 불필요한 내숭은 역효과를 불러올 수도 있다. 살짝 마음을 내보이면 관계가 급진전될 수 있다. 
*갑작스러운 산행
 
닭띠 내 몸 관리는 내가 
마냥 청춘이 아니다. 전체적인 건강 점검을 받아 볼 필요가 있다. 연말로 미루면 기약이 없다. 몸이 재산이다. 나중에 후회하지 말고 시간 날 때가 아니라 시간을 내서 내 몸 관리부터 시작하자. 침대가 어려우면 침구라도 바꾸면 잠자리가 한결 편안하겠다.
*도시락이 어울리는 소풍
 
개띠 분위기 파악의 지혜 
공과 사는 구분하고 장난과 농담도 때를 가려서 해야 한다. 분위기 파악을 잘 못하면 인심을 쓰고도 욕을 먹을 수 있다. 기왕 돕기로 했다면 자잘하게 따질 필요 없다. 알아서 고맙다는 말을 들을 수 있는데 생색을 내면 이미지만 나빠진다.  
*갑작스런 일정 변경
 
돼지띠 한결같은 마음  
작은 실수는 이해해 주고 일관된 모습을 유지하는 것이 중요하다. 소소한 이익이나 손해에 연연하지 않고 흔들리지 않는 모습을 보이면 두고두고 더 큰 신뢰를 쌓을 수 있다. 새로운 사람을 만날 때는 말을 많이 하기보다 잘 듣는 것이 중요하다.   
*친구와 룰루랄라
저작권자 © 트래비 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최신기사
트래비 레터 요즘 여행을 알아서 쏙쏙
구독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