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알리고 싶지 않은 나만의 신상 놀이터

  • Editor. 트래비
  • 입력 2015.09.01 14: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매불망 기다렸다.
오랫동안 공사 중이었기에 궁금해 마지않았던 곳들.
최근 속속들이 베일을 벗어 던졌다.
우리는 그곳을 ‘어른아이 놀이터’라 부르기로 했다. 
 
 
Bonjour! 너의 눈, 코, 입~
그레뱅뮤지엄 서울

평소 동경하던 스타와 만나는 일. 게다가 한 명도 아니고 국내외 80여 명의 유명인사를 한곳에서 만날 수 있다면? 상상만으로도 심장이 두근거린다. 133년의 역사를 자랑하는 그레뱅뮤지엄은 전 세계 셀러브리티들을 ‘진짜보다 더 진짜 같은’ 밀랍인형으로 선보이는 독특한 박물관이다. 고향인 프랑스 파리에서는 7번째로 관람객이 많은 관광명소로 사랑받고 있다. 이후 몬트리올과 프라하에서도 성공을 거두고, 올해 아시아에서는 최초로 한류 문화의 중심지인 서울에 네 번째 둥지를 틀었다. ‘그레뱅뮤지엄 서울’은 지상 4층 규모에 14개의 테마별 전시 공간과 8개의 체험 공간이 한데 어우러져 있다. 월드스타와 인증샷도 마음껏 찍고, 곳곳엔 퀴즈와 게임을 즐길 수 있는 미디어 존도 설치되어 있어 지루할 틈이 없다. 학생들에게는 평소 교과서로만 접하던 역사 속 위인을 만나 볼 수 있는 기회도 주어진다. 특히 실제 밀랍인형이 만들어지는 과정을 단계별로 체험해 볼 수 있는 ‘그레뱅 아뜰리에’는 뮤지엄의 하이라이트. 아이들에게는 교육과 문화체험의 기회를, 연인에겐 색다른 데이트 공간을 선사할 터. 망설일 필요 없다. 일단 입장해 보시라.
서울 중구 을지로 23  
02 777 4700   10:00~18:00  
성인 2만3,000원, 청소년 1만8,000원, 어린이 1만5,000원
 
 
영화가 만화를 만났을 때
계단아래 만화방 

그는 영화 스토리를 훤히 꿰고 있었다. 영화가 끝나자 내뱉은 짧은 한마디. “역시!” 이미 몇 년 전 원작이었던 만화의 열렬한 팬이었다나. 
2006년 웹툰 작가 강풀의 작품 <아파트>, <순정만화>, <그대를 사랑합니다> 등이 줄줄이 스크린에 등장하고 인기 만화책 <식객>, <타짜> 등 역시 영화 흥행에 성공하면서 만화 원작 영화들의 호황기는 지금까지도 지속되고 있다. 탄탄한 스토리에 이미 수많은 사람들로부터 인기 검증을 마쳤으니 ‘만화’는 앞으로도 영화계의 효자 아이템이 분명하다. 메가박스 코엑스점 ‘계단아래 만화방’은 영화의 경험 영역을 한층 넓혔다. 지난해 극장 리뉴얼을 하면서 매표소가 있었던 자리에 커다란 계단이 들어섰고 최근 그 아래 남은 공간을 만화방으로 꾸몄다. 벌써 영화로 탄생한 원작은 물론 앞으로 영화가 될 가능성이 있는 만화책 3,000여 권이 방문객들을 기다린다. 수용인원을 25명으로 제한해 쾌적한 독서환경을 제공, 영화감독들이 추천한 만화책 코너도 별도로 구성했다. 고객이 추천하는 주제로 큐레이팅한 특별 서가도 운영하겠다는 야심찬 계획까지! 이러다 만화책을 보러 영화관에 가게 되는 것은 아닌지. 
서울 강남구 영동대로 513 코엑스 지하 1층   1544 0070 
11:00~21:00(매월 첫째 주 월요일 휴관), 1인당 2시간 이용가능   메가박스 멤버십 회원 전용(동반 1인까지 입장 가능), 일반 회원 1,000점 차감, VIP 회원 무료
 
 
이제껏 없었던 럭셔리를 보여 줄게
포시즌스호텔 서울

럭셔리 여행에 관심 있는 사람이라면 세계적인 럭셔리호텔 브랜드인 ‘포시즌스Four Seasons’를 모를 리 없다. 그 포시즌스의 한국 내 첫 번째 호텔이 드디어 오는 10월1일 서울 광화문에 ‘포시즌스호텔 서울’이라는 이름으로 문을 연다. 포시즌스호텔 서울의 객실은 43개 스위트룸을 포함해 총 317개로 구성됐다. 모든 객실엔 투숙객의 취향에 따라 푹신함 정도를 조절할 수 있는 침대가 비치되어 있다. 3개 층 규모의 ‘포시즌스클럽 서울’에는 다양한 실내수영장과 골프연습장, 피트니트센터와 운동 중 음료를 즐길 수 있는 쥬스바Juice Bar, 국내 호텔 최초의 네일바Nail Bar도 생긴다. 또한 이탈리안 레스토랑 ‘보칼리노Boccalino’, 중식당 ‘위위안Yu Yuan’, 일식당 ‘키오쿠Kioku’, 뷔페 ‘더마켓키친The Market Kitchen’ 등 4개 레스토랑과 새로운 콘셉트의 고품격바 ‘찰스H바Charles H. Bar’, 캐주얼한 칵테일바 ‘바 보칼리노Bar Boccalino’, 로비라운지 ‘마루Maru’ 등 3개 바가 입점한다. 포시즌스호텔 서울에서 결혼식을 올리는 커플에게는 포시즌스 인하우스 웨딩플래너가 처음부터 끝까지 1:1 맞춤상담을 제공한다. 일본의 유명 플라워아티스트인 니콜라이 버그만Nicolai Bergmann의 웨딩플라워 스타일링도 의뢰할 수 있다.
서울시 종로구 새문안로 97  
02 6388 5000 
www.fourseasons.com/kr/seoul
 
에디터 고서령·손고은 기자, 김현호 인턴기자 
자료제공 그레벵뮤지엄 서울, 메가박스, 포시즌스호텔 서울
 
저작권자 © 트래비 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최신기사
트래비 레터 요즘 여행을 알아서 쏙쏙
구독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