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강원도 관광지마다 무료 와이파이

  • Editor. 김선주
  • 입력 2015.09.07 15: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50개 관광지에 와이파이존 구축 … 2017년까지 370개
 
강원도 주요 관광지에 무료 와이파이 존이 구축된다. 한국관광공사는 지난달 31일 강원도, KT,LG유플러스와 업무협약(MOU)을 맺고 올해 안에 강원도 150개 관광지에 무료 와이파이존을 구축한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중국인 관광객 증가와 2018평창동계올림픽을 대비해 강원도를 찾는 내·외국인 관광객들에게 스마트 관광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기획됐다. 특히 무료 와이파이를 주로 이용하는 외국인 관광객의 특성에 맞추어 춘천 남이섬, 강릉 경포해변 등 외국인 관광객의 주요 방문지에 우선 구축해 불편을 최소화할 예정이라고 관광공사는 밝혔다.
 
이번 사업은 2017년까지 올림픽 개최 지역 주변의 관광 특구지역 등 총 370개 지역으로까지 확대된다. 최첨단 기가 와이파이(GigaWi-Fi) 기술을 적용해 많은 관광객이 동시에 접속해도 빠른 속도로 데이터 전송이 가능해 동영상 등 멀티미디어를 활용한 스마트 관광 콘텐츠 서비스도 원활하게 제공할 수 있을 전망이다.
 
한국관광공사는 “향후에도 지자체와 협력해 외국인 관광객을 위한 스마트관광 인프라 환경을 개선해 나갈 예정”이라고 밝혔다.
 
김선주 기자
 
- Copyrights ⓒ (주)여행신문 www.traveltimes.co.kr & 트래비 www.travie.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저작권자 © 트래비 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최신기사
트래비 레터 요즘 여행을 알아서 쏙쏙
구독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