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Fortune 배추도사의 여행운세] 10월October 짧아서 더 귀한 이 순간

  • Editor. 트래비
  • 입력 2015.09.30 14: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잠은 달고 아침은 상쾌하다.
책만 읽기에는 아까운 가을,
더도 덜도 말고 딱 좋은 계절.

쥐띠 손님맞이는 친절하게 
멀리서 찾아오는 사람은 되도록 따뜻하게 맞아 주자. 덕을 쌓으면 두고두고 돌아오기 마련이다. 계획을 세우면 이룰 수 있는 가능성이 크니 계획을 구체화 해보는 것도 좋겠다. 기대하지 않았지만 편하게 즐길 수 있는 이벤트가 찾아온다.
*지방에서의 하루
 
소띠 가까울수록 잘 하자
가까운 친구나 동료, 가족과의 마찰이 있을 수 있다. 모두 사소한 실수에서 시작되니 가까운 사이일수록 기본적인 예의를 지키는 것이 필요하다. 계획에 없던 경솔한 지출로 당분간 가계에 어려움이 있을 수 있으니 지갑 단속 잘 할 것.
*기분 좋은 소풍
 
호랑이띠 걱정도 팔자
여럿이 함께 하는 작업이라면 쓸데없는 걱정이 건강을 해치고 상대를 지치게 할 수도 있으니 조바심을 버리자. 우려와 달리 결과는 나쁘지 않다. 시험을 본다면 좋은 소식이 기대된다. 가족이나 지인과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겠다.
*여행 중 음식 조심
 
토끼띠 포기도 용기
부럽다고 무턱대고 따라하면 낭패를 볼 수 있으니 분수를 지키자. 포기해야 할 때는 놓을 줄도 알아야 한다. 실낱같은 희망에 기대, 정력을 소비하기에는 리스크가 너무 크다. 늦으면 늦을수록 손해도 커지니 빠르고 과감하게 결정하는 편이 좋다.  
*산과 가까워지는 시간
 
용띠 당당하게 어깨를 펴고
지금보다 조금 더 당당하고 떳떳해도 좋다. 다른 사람의 일까지 떠안고 있다고 생각하면 솔직하게 조정을 요청하는 것도 방법이다. 미루지 말고 지금 해결책을 찾는 편이 확실하다. 무턱대고 참아 봤자 지금보다 나아진다는 보장도 없다. 
*한 발 늦은 바다
 
뱀띠 쇠뿔도 단김에 빼라
늦었다고 생각하면 늦은 게 맞다. 어물쩍거리지 말고 생각한 일은 실천에 옮겨야 후회가 없다. 어떤 방식으로든 새로운 이성을 만날 확률이 크다. 예전에 스쳐 지나간 인연일 수도 있다. 너무 물러서지 말고 대화하면 의외의 소득이 있겠다. 
*모처럼의 외국 구경
 
말띠 바빠도 즐거운 저녁 
지출도 많지만 생각지 않았던 소소한 수입도 있다. 복권을 사도 꽝은 나오지 않는다. 뜻이 잘 맞는 사람을 만나니 의지하고 도움이 되겠다. 머리가 복잡할 때는 멍하니 비우는 것도 방법이다. 저녁에 약속이 많아지는데 사양할 필요 없다.
*분실물 주의
 
양띠 한 박자 쉬고
흥분하면 지는 거다. 빠르다고 유리한 것도 아니다. 상대가 있는 다툼이나 경쟁에서는 말도 행동도 반 박자만 기다려라. 차분하게 대응하면 충분히 좋은 결과를 가질 수 있다. 당분간 저녁 약속은 자제하고 가급적 집에 일찍 들어가는 것이 좋다.
*운전 중 교통법규 준수
 
원숭이띠 참고 또 참는 수밖에 
세상사가 모두 마음먹은 대로 되면 이 또한 재미가 없다. 원하는 것과 다르게 상황이 흘러가도 당분간은 참고 지켜보면 값진 교훈을 얻을 수 있다. 과거에 악연이었던 사람과 뜻밖의 재회가 예상되니 감정보다 이성적으로 대하라.
*주말마다 장거리 운전
 
닭띠  이미 엎질러진 물
평소에 대놓고 무시했던 그와의 입장이 뒤바뀌었다. 이제 와 잔머리는 안 통한다. 후회해도 소용없다. 아쉬운 상황이 됐다고 섣불리 속 보이는 호의를 보이면 오히려 부작용을 낼 수 있으니 당분간은 최대한 조용히 지내는 편이 무난하다. 
*서쪽보다 동쪽
 
개띠 한 방에 고민 해결
그동안 말 못할 고민이 있었다면 깨끗이 해결되겠다. 맘 편히 휴식을 취해도 좋다. 든든한 파트너나 응원단이 함께 있으니 당분간 큰 어려움이 없겠다. 지출이 평소보다 조금 늘겠지만 감당할 수 있는 수준이니 너무 걱정하지 않아도 된다. 
*무난한 주말여행
 
돼지띠 위기탈출 넘버원
궁하면 통하고 하늘은 스스로 돕는 자를 돕는다고 했다. 갑갑하고 한숨만 나오는 상황에서 미처 몰랐던 자신의 잠재력을 확인할 수 있겠다. 생각지도 않았던 지인의 큰 도움도 받겠다. 급하더라도 순서를 지키는 것이 장기적으로 이익이다.   
*뜻밖의 득템
저작권자 © 트래비 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최신기사
트래비 레터 요즘 여행을 알아서 쏙쏙
구독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