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지금이 바로, 나라를 구석구석까지 즐길 수 있는 절호의 시기

  • Editor. 트래비
  • 입력 2015.11.06 19: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나라의 가을과 겨울의 매력은 색으로 나타난다. 수줍게 물든 단풍이 아니더라도 일루미네이션 이벤트나 밤하늘에 펑펑 쏘아올린 불빛이 춤추는 전통적인 행사 등 지금이 나라현을 여행하는 적기다. 
 
 
●나라의 단풍
 
홍조를 띈 나라

나라의 가을은 색동저고리 곱게 차려 입은 새색시 같다. 부끄러운 듯 홍조를 띄지만 단정하면서도 우아한 기품을 잃지 않는다. 나라의 단풍 명소라고 하면, 사슴으로 유명한 나라 공원이다. 천연기념물로 지정된 야생 사슴을 공원 곳곳에서 쉽게 만날 수 있어 이색적인 곳. 11월 초부터 12월 초까지는 알록달록하게 물든 단풍이 더욱 아름다운 곳으로 소문 나 있으며, 공원 구석구석은 물론 연못에 비친 단풍에도 한동안 시선이 머물기 마련이다. 


나라공원의 아름다운 단풍
 
이듬해 2월8일부터 14일까지 아름답고 신비로운 일루미네이션이 나라 공원을 감싸는 ‘시아와세 카이로 나라루리에’가 개최된다. 나라를 대표하는 세 개의 사원 가스가타이샤, 고후쿠지, 도다이지가 빛의 거리로 변신하는 등불 이벤트. 세 곳의 사원에서 손을 모아 소원을 빌어, 마음을 정화하고 행복이 찾아오길 바라는 염원을 담아 실시된다. 이 기간만큼은 각 사원들이 특별 야간배관도 진행한다. 

쌀쌀해진 밤, 노곤한 몸. 나라를 마음껏 둘러 보았다면 나라 만요와카쿠사노야도 미카사에 숙박하길 추천한다. 와카쿠사야마의 산 중턱에 위치해 나라현의 야경이 한눈에 펼쳐진다. 또한, 노천온천 ‘고메이노유’에서는 계절마다 색다른 매력을 만끽할 수 있으며, 가을에는 온천에 몸을 담그고 단풍을 감상할 수도 있다. 따끈한 온천에 발만 담가도 스르륵 피로가 풀리기 마련.
 
 
눈부시게 빛나는 ‘시아와세 카이로 나라루리에’
 

널찍한 노천온천 ‘고메이유’
 
 
●나라의 전통 행사
 
나라의 새해를 장식하는 풍물시
와카쿠사 야마야키 

밤하늘에 불이 일었다. 잠실야구장 약 24개 넓이의 산이 불타오른다. 와카쿠사야마 산 전체를 태우며 선조의 위령, 나라 전체의 방화, 세계 모두의 평화를 비는 축제로 나라현의 신년을 장식하는 풍물시이다. 산에 불을 붙이기 전, 하늘 높이 쏘아 올리는 겨울의 불꽃은 정말 화려하다.
기간 | 2016년 1월23일 
홈페이지 | http://www.narashikanko.or.jp/kr/event/event_data/ivnt4/index.html
 

환하게 타오르는 불꽃과 와카쿠사산
(이 사진은 다중 노출로 촬영했기 때문에 실제와는 다소 다를 수 있습니다.) 
 
불을 밝히는 당신에게 따뜻한 봄을 
도다이지의 슈니에

무려 1260년 이상 꾸준하게 이어져 내려오는 슈니에. 도다이지의 니가츠도에서 행해지며 ‘오미즈토리’로도 불리는, 나라의 평안과 오곡풍양 등 사람들의 행복을 기원하는 행사이다. 특히 횃불에 불을 붙여 불꽃을 날리며 무대를 도는 ‘오타이마츠’ 행사에는 언제나 인산인해를 이루는데, 이 횃불의 불티를 맞으면 건강과 행복을 얻을 수 있다고 전해지기 때문이다. 슈니에가 끝나면 비로소 봄이 찾아온다고 믿을 만큼 오랫동안 사랑받고 있는 전통 행사. 이 행사를 가만히 지켜보는 것만으로도 큰 추억이 될 것이다. 
기간 | 2016년 3월1일~3월14일
※휴일인 3월 5일, 6일, 12일, 13일, 마지막 날인 3월 14일은 혼잡이 예상됩니다. 특히, 3월 12일은 대혼잡이 예상되며 입장을 규제할 수도 있기 때문에, 시간대에 따라서는 ‘오타이마츠’를 관람하실 수 없는 경우가 있습니다. 
홈페이지 | http://narashikanko.or.jp/kr/event/event_data/ivnt5/index.html
 

도다이지 니가츠도 ‘슈니에’의 모습
 
호른을 연주하면 사슴이 온다 
시카요세

가스가 타이샤 경내의 도부히노에서 개최하는 ‘시카요세’ 이벤트. 아름다운 호른의 음색에 귀를 쫑긋 세운 사슴들이 모인다. 이 신기한 광경을 볼 수 있는 것은 올해 12월과 내년 2월, 3월. 이 시기에 여행을 생각하고 있다면, 아름다운 호른의 선율과 귀여운 사슴과 함께 아침을 맞이해 보는 건 어떨까. 생각만으로도 즐겁다. 
기간 | 2015년 12월2일~12일(매일 아침 10시), 2016년 2월11일~3월13일(오전 10시부터 약 15분간 진행, 매주 월요일 휴일)
홈페이지 | http://naradeer.com/events/
 

호른의 음색을 듣고 모여드는 사슴들

나라현 여행자를 위한 필수 패스 
긴테쓰 레일패스(오사카-나라-교토) 1day, 2day

나라에는 오사카 또는 교토에서 철도를 이용해 이동하는 게 편리하다. 긴테쓰 레일패스(오사카-나라-교토) 1day/2day는 오사카, 교토에서 나라로 가는 여행자들을 위한 철도패스다. 긴테쓰 전차 특급/쾌속급행을 타면 35분 만에 오사카 난바역에서 긴테쓰 나라역을 잇는다. 교토에서 긴테쓰 나라역까지는 급행열차로 45분, 특급 열차를 이용하면 35분만에 도착한다. 1day 패스는 긴테쓰 전철과 나라 시내버스의 소정 구간을 승차 당일동안 자유롭게 승하차 할 수 있으며 2day 패스는 승차 개시일로부터 2일간 유효하다. 긴테쓰 나라역은 사슴들이 뛰노는 나라공원과 가장 가까운 역으로 최적의 위치. 도다이지와 고후쿠지, 가스가 타이샤, 헤이제이궁터와도 가까워 산책하며 둘러보기 적당하다. 나라공원에서 호류지까지는 긴테쓰 레일패스로 이용할 수 있는 버스가 편리하다. 
-이용기간 : 2015년 3월 1일~2016년 10월 31일 
-판매기간 : 2015년 3월 1일~2016년 9월 31일 
-이용금액 : 1day 패스 성인 1,500엔, 아동 750엔 | 2day 패스 성인 2,000엔, 아동 1,000엔
-소정구간 : 
 

구매장소
-한국국내: 지정된 여행사
-일본국내: 간사이 국제공항 간사이 투어리스트 인포메이션 센터
BIC CAMERA 난바점, JR 교토역점
웨스틴 미야코 호텔 교토, 신 미야코 호텔
쉐라톤 미야코 호텔 오사카, 오사카 메리어트 미야코 호텔, 덴노지 미야코 호텔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를 참고하세요.
http://www.kintetsu.co.jp/foreign/korean/index.html 
 
에디터 트래비 자료제공 긴테쓰 일본철도 
 
저작권자 © 트래비 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최신기사
트래비 레터 요즘 여행을 알아서 쏙쏙
구독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