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소소한 특급 노하우] 놓치지 않을 거예요~ 시내 면세점 찬스 100% 활용법

  • Editor. 고서령
  • 입력 2016.04.28 13: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DUTY FREE
놓치지 않을 거예요~
시내 면세점 찬스 100% 활용법
 
아직도 비행기 탑승 30분 전 공항에서 
허겁지겁 면세점 쇼핑을 하느라 진땀을 빼는가? 
당신이 생각지도 못했던 면세점 쇼핑의 즐거움과 
빵빵한 혜택 누리는 법, 여기에 모았다.
 
 
용산│신라아이파크면세점 
2015년 12월 프리오픈, 2016년 3월 그랜드오픈

여의도│갤러리아면세점
2015년 12월 프리오픈, 2016년 7월 그랜드오픈 예정

인사동│SM면세점 
2016년 1월 프리오픈, 2016년 4월 그랜드오픈
 
명동│신세계면세점 
2016년 5월18일 오픈 예정

동대문│두타면세점 
2016년 5월18일 오픈 예정

광화문│동화면세점 
2016년 1월 확장 오픈
 
 
‘면세점=공항’이라고 굳게 믿는 당신께
 
해외여행자의 특권, 면.세.쇼.핑! 날이면 날마다 오지 않는 이 찬스를 제대로 활용하지 못하는 사람들이 의외로 많다. 대표적으로 ‘면세점 쇼핑은 공항에서’라고 굳게 믿고 있는 경우가 그렇다. 공항에 3시간 일찍 도착한다 해도 요즘 부쩍 길어진 보안검색대 줄을 기다리고 나면 비행기 탑승 시간까지 촉박해지는 일이 다반사. 사람들로 북적북적한 면세점 틈새를 비집고 다니며 허겁지겁 쇼핑을 하다 보면 어느새 이마엔 땀이 송글송글 맺힌다. 시간에 쫓기다 보니 깊게 생각지 못하고 충동구매를 할 때도 많다. 이쯤 되면 면세 쇼핑은 성공이냐 실패냐를 가르는 미션처럼 느껴질 정도. 또 하나. 면세점 쇼핑을 하면서 말 그대로 세금만 할인받는 데 만족하는 사람들이 있다. 면세점들이 경쟁적으로 내놓는 수많은 추가 할인 프로모션들을 모른 채 넘어간다면 ‘호갱’이라 불려 마땅하다. 특히 지난해 새롭게 정부로부터 면세점 사업권을 획득해 갓 문을 연 시내 면세점들에 주목할 것! 이들의 오픈 기념 프로모션을 활용하면 훨씬 큰 폭의 할인을 받을 수 있다.
 
 
●용산 
[영화도 보고 면세 쇼핑도 하고]
신라아이파크면세점
 
최대 규모, 짱짱한 MD 구성

용산 지하철역과 연결된 복합쇼핑단지 아이파크몰. 주말마다 이곳 CGV에 영화 보러 가는 사람들 참 많다. 신라아이파크면세점은 아이파크몰 내에 위치해 있어 영화 보러 간 김에 겸사겸사 면세 쇼핑을 즐길 수 있다. 지난 3월 그랜드 오픈했으며, 3층부터 7층까지 총 600여 개 브랜드가 입점해 있다. 우리나라 시내 면세점 중 가장 규모가 크다. 

면세점 중 신라아이파크에서만 만날 수 있는 단독 브랜드로는 3층의 명품 화장품 ‘톰포드TOM FORD 뷰티’, 4층의 가죽 명품 ‘발렉스트라Valextra’와 명품 선글라스 ‘린드버그LINDBERG’, 5층의 국내 패션 브랜드인 타임TIME·마인MINE·시스템SYSTEM 등이 속한 ‘한섬The HANSOME’ 등이 있다. 아울러 중국인 관광객들이 붐비는 것을 불편해하는 내국인 이용객들을 위해 6층에 한국인 전용 멤버십고객 데스크와 VIP라운지를 운영하고 있다. 
 
오픈 기념 혜택 (5월25일까지)
● 모든 신규 가입 회원에게 쿠폰 5종으로 구성된 ‘웰컴기프트’를 증정한다. 1만원 선불카드 교환권, 온라인 적립금 3만원 교환권, 무료 발렛 서비스 이용권, VIP 라운지 1회 무료 이용권이 들어 있다.
● 카카오톡에서 신라아이파크면세점과 플러스친구를 맺으면 면세점 내 아티제커피 매장에서 사용할 수 있는 커피 1잔 교환권과 총 9만원의 금액 사은권 3종이 포함된 쿠폰북을 증정한다.
● 오후 1시 이전에 USD300 이상 구매한 고객에게 CGV 용산점 영화관람권 2매를 증정한다.
● 택시와 KTX 요금을 지원해 준다. 택시를 타고 면세점을 방문한 고객이 택시 영수증과 USD1 이상 구매한 영수증을 함께 제시하면 된다. 택시요금 5,000원 이하는 5,000원 금액권, 5,000원 초과 1만원 이하는 1만원 금액권 등 최대 2만원까지 증정한다. KTX의 경우 승차권과 USD200 이상 영수증을 제시하면 3만원 선불카드를 증정한다.
● USD50 이상 구매한 내국인 고객에게 여행 가방을 쌀 때 편리한 수납용 파우치 6종 세트를 선물로 증정한다. 재고 소진시까지.
● 명품시계와 패션브랜드 매장에서 추가할인을 제공한다. USD500 구매시 5만원, USD100 구매시 10만원, USD1,500 구매시 15만원, USD2,000 구매시 20만원을 할인해 준다.
서울특별시 용산구 한강대로 23길 55 아이파크몰 3~7층
1688 8800   연중무휴 09:30~21:30   www.shillaiparkdfs.com 
 
 
●여의도 갤러리아 면세점63
[한강 데이트를 더 알차게]
 
63빌딩에서 럭셔리 향수 쇼핑해 볼까

63빌딩에 한 번 올라가 보는 것이 서울에 살지 않는 사람들의 공통된 로망이었던 시절이 있었다. 어느덧 그런 이야기가 다소 촌스럽게 느껴지는 시대가 됐지만, 여전히 63빌딩은 서울, 한강, 여의도를 대표하는 랜드마크다. 작년 12월 프리오픈하고, 오는 7월 그랜드오픈을 앞두고 있는 갤러리아면세점63은 이 63빌딩 안에 위치해 있다. 좋아하는 사람과 손잡고 한강에 데이트 하러 가면서 면세 쇼핑까지 즐길 수 있다는 뜻. 면세점 고객은 무료 발렛 주차 서비스도 받을 수 있다.

아직 그랜드오픈 전인 갤러리아면세점63은 현재 500여 개 브랜드를 선보이고 있다. 이 면세점에서만 만날 수 있는 단독 브랜드로는 해외 브랜드 편집숍 ‘엘본더스타일ELBON the Style’, 스웨덴 럭셔리 향수 ‘바이레도BYREDO’, 드론·사운드기기 등 이색 IT기기 편집숍 ‘게이즈샵’ 등이 있다. 특히 최근 향수에 대한 관심과 인기를 반영해 폴로, 겐조 등 대중적인 향수부터 크리드, 바이레도 등 최고급 향수까지 다양한 브랜드를 갖췄다. 시내 면세점 이용 시 무료 발렛 주차 서비스를 제공한다.
 
오픈 기념 혜택 (8월31일까지)
● 신규 가입 회원 모두에게 웰컴 패키지를 증정한다. 웰컴 패키지에는 즉시 사용 가능한 온라인 적립금 5,000원, 온라인 면세 구매 시 15% 할인이 적용되는 F등급으로 자동 승격, 매월 적립금 2,000원 지급 등이 포함된다.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63로 50  1661 6633  
연중무휴 09:30~21:00   www.galleria-dfs.com 

 
●인사동 SM면세점
[친구랑 면세점 나들이 어때요?]
 
하나투어 마일리지를 현금처럼 쓴다

한국을 대표하는 전통의 거리 인사동. 길거리 호떡과 전통 찻집이 생각날 때, 바삭한 파전에 막걸리 한잔이 그리울 때 친구와 나들이 가기 좋은 곳이다. 해외여행을 떠나기 전 외국인 친구를 위한 선물을 살 때도 인사동만한 데가 없다. 이곳에 올해 1월 국내 최대 여행사인 하나투어가 시내 면세점을 열었다. 4월 말 그랜드오픈을 마쳐 따끈따끈하다.

SM면세점 단독 입점 브랜드로는 세계적인 여성 속옷 브랜드 ‘빅토리아시크릿Victoria’s Secret’을 주목할 만하다. 우선 지난 3월 인천공항에 매장을 열었고, 5~6월에 시내 면세점에도 매장을 오픈할 예정이다. 무엇보다 SM면세점은 하나투어 여행상품 이용객들을 위한 특별 혜택 제공에 집중하고 있다. 현재 사용되지 않은 채 누적되어 있는 하나투어 멤버십 마일리지는 총 300억 마일리지로 추산되는데, SM면세점에서 하나투어 마일리지를 결제수단으로 사용할 수 있다. 1마일리지는 현금 1원과 동일한 가치다.
 
하나투어 연동 특별 혜택
● 하나투어 패키지 여행상품 구매시 상품가의 1%(항공권은 약 0.1%)를 마일리지로 적립해 준다. 상품에 따라 5만 마일리지, 40만 마일리지 등 특별 마일리지를 적립해 주는 상품도 있다.
● 하나투어 여행상품 구매시 15% 특별 할인 쿠폰을 MMS로 발송해 주며 추가로 기프트카드, 금액 사은권 등도 증정한다.
● SM면세점 시내 면세점 이용시 구매 금액 1,000원당 하나투어 2마일리지를, 온라인면세점 이용시 구매 금액 1,000원당 하나투어 5마일리지를 적립해 준다.
● 앞으로 하나투어 여행상품을 예약, 결제시 쌓이는 마일리지를 여행을 떠나기 전에 SM면세점에서 사용할 수 있도록 하는 혜택을 추진 중이다.
 서울특별시 종로구 인사동 5길 41 지하 1층~지상 6층  1522 0800  
 연중무휴 09:30~21:30   www.smdutyfree.com
 
 
●동대문 두타면세점
[곧 옵니다. 개봉박두 !]
 
개성 있는 올빼미족의 면세 놀이터

밤늦도록 잠들지 않는 패션의 메카 동대문에 오는 5월18일 두타면세점이 오픈할 예정이다. 두타면세점은 패션디자이너 계한희의 브랜드 ‘카이KYE’를 비롯해 젊고 독창적인 스타일이 돋보이는 국내 신진 디자이너들의 브랜드들을 선보이며 타 면세점들과 차별화하겠단 전략이다. 그 밖에도 수입 패션·코스메틱, 라이프스타일 편집숍 등 400여 개 브랜드가 입점한다. 특히 두타면세점은 국내 면세점 최초로 올빼미 쇼핑객들을 위한 ‘미드나잇 쇼핑’ 프로그램도 운영한다. 또 동대문 인근의 역사, 문화와 뒷골목의 작은 맛집들을 소개하는 데일리 가이드투어 프로그램도 제공한다. 
 www.dootadutyfree.com  
 
오픈 전 혜택
● 4월18일 공개된 티저사이트를 통해 신규회원으로 가입한 모든 고객에게 온라인면세점 1만원 적립금을 제공하고, 회원 등급을 GOLD로 자동 승급해 준다.
● 4월 말부터 동대문 두타광장에서 사전 신규회원 가입 이벤트를 진행한다. 참가자 전원에게 두타면세점 본점 1만원 할인쿠폰과 두타몰 5,000원 상품권을 제공한다.
 

●명동 신세계면세점
호텔과 백화점의 노하우를 녹였다

이제 한국인보다 외국인 여행객들로 더 붐비는 곳이 되었다 해도 이따금씩 찾지 않으면 서운한 쇼핑의 거리, 바로 명동이다. 명동 바로 옆에 자리한 남대문 신세계백화점 본점 신관 8~12층에 신세계면세점이 오는 5월18일 오픈한다. 오랫동안 웨스틴조선호텔과 신세계백화점 사업을 통해 쌓은 노하우를 면세점에 적용해 프리미엄 서비스를 선보이겠단 계획이다. 한편 신세계면세점은 부산 파라다이스호텔에 위치해 있었던 시내 면세점을 센텀시티몰로 확장 이전했다. 기존보다 매장이 27% 더 넓어졌으며, 60여 개 브랜드가 추가로 입점해 총 330여 개 브랜드를 선보이고 있다.   www.ssgdfs.com
 


●광화문 동화면세점
[직장인은 점심시간에도 OK !]
 
살아있는 시내 면세점의 역사

시내 면세점을 이야기하면서 1973년 국내 최초로 시내 면세점 사업을 시작한 동화면세점을 빠뜨릴 수 없다. 올해로 개점 43년을 맞은 동화면세점이 위치한 곳은 서울의 심장이라 할 수 있는 광화문 사거리. 인근 지역에서 근무하는 직장인들은 점심시간이나 퇴근 후에 들러 면세 쇼핑을 즐길 수 있다. 올해 1월, 기존 4개층(지하 1층~지상 3층)이었던 면세점을 지상 4층과 5층까지 확장 오픈했다. 확장과 함께 국내 최대 규모의 MCM 매장을 리뉴얼 오픈했으며, 티니위니, 빈폴, 스타일난다, VDL 등 국내 주요 패션·화장품 브랜드도 신규 입점했다. 샤넬, 에르메스, 루이비통, 구찌 등,  총 500여 개 브랜드가 입점해 있다.  
 
혜택
● 지하 1층 상설 이벤트 매장에서 끌로에, 에트로, 막스마라, 비비안웨스트우드 등 브랜드 상품을 상시 30~70% 할인한다.
● 시내면세점 방문시 탑승한 택시 영수증을 안내데스크에 제시하면 사은권을 증정한다.
● 요일별, 월별로 다양한 온라인면세점 할인쿠폰, 적립금 이벤트를 상시 진행한다.

서울특별시 종로구 세종대로 
149 지하 1층~지상 5층
02 399 3000
09:30~20:30
www.dutyfree24.com
 
글 고서령 기자 사진제공 각 면세점
 
저작권자 © 트래비 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최신기사
트래비 레터 요즘 여행을 알아서 쏙쏙
구독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