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Simple Life in Mui Wo 무이 오에서의 단순한 삶

  • Editor. 트래비
  • 입력 2016.07.27 11: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홍콩 시내에서 배를 타고 30분만 나가면 
크고 작은 섬들을 만날 수 있다. 
마치 다른 시간대에 온 것처럼 전혀 다른 
홍콩의 얼굴들이다. 
 
 
란타우섬 동쪽에 위치한 무이 오는 여느 지역보다 더 소박하고 정겨운 작은 바닷가 마을이다. 센트럴의 페리를 30~40분 정도 타고 무이 오에 도착하면 페리 앞 광장에 늘어서 있는 많은 자전거들이 가장 먼저 보인다. 교통수단만 보더라도 이곳 사람들이 얼마나 여유를 즐기는지 짐작할 수 있다. 바닷가 마을 특유의 차분하고 고요한 공기가 떠다니는 이곳에서는 큰 나무 아래에서 빙 둘러 앉아 낮잠을 청하는 사람들과 바닥에 배를 깔고 깊은 잠을 자는 큰 개들, 고즈넉한 오후에 집 앞 신발장 위에서 몸을 말고 졸고 있는 고양이들을 만날 수 있다. 

무이 오 지역은 홍콩 사람뿐 아니라 복잡한 시내를 피해 온 서양인들이 많이 사는 지역이다. 페리 터미널 근처에는 자이언트 부다Giant Buddha, 타이 오Tai O 빌리지와 같이 유명 관광지와 공항으로 가는 버스 및 택시 정류장이 있다. 바닷가에서 조금 더 들어가면 주민들을 위한 부동산, 철물점, 마트 등이 눈에 띈다. 바닷가 페리 근처에는 작은 레스토랑과 바들이 곳곳에 있는데, 차이나 베어China Bear는 바닷가의 바람을 맞으며 한가하게 맥주를 마실 수 있는 레스토랑으로 지역 주민뿐 아니라 관광객에게도 인기가 있다. 조금 안쪽으로 들어가면 영국인이 운영하는 작은 가게 카페 파라디소Caffe Paradiso를 만날 수 있다. 이곳을 찾는 모든 사람과 이름을 부르며 인사를 나누는 주인의 모습이 도시에서는 보기 힘든 인상적인 광경이다. 

홍콩 여행에서 란타우섬의 무이 오에 들른다면 잠시 모든 것을 내려놓고 천천히 섬 한 바퀴를 돌며 마을을 구경하고 주변 경치를 감상하며 시간을 보내는 것이 좋다. 배에서 내려 바닷가를 따라 난 길을 가다 보면 시푸드를 먹을 수 있는 무이 오 쿡드 푸드 마켓Mui Wo Cooked Food Market을 만나게 된다. 이곳에서는 탁 트인 바다를 보며 신선한 재료로 만들어진 시푸드 요리를 좀 더 저렴하게 맛볼 수 있다. 푸드 마켓을 지나면 무이 오의 유명한 비치인 실버 마인 베이Silver Mine Bay가 눈앞에 펼쳐진다. 홍콩의 다른 해변과 달리 부드러운 모래와 낮은 수면으로 여름이면 일광욕과 수영을 즐기기 위해 많은 사람들이 찾는 장소이다. 바닷가를 지나 무이 오 마을 안으로 들어가면 이곳 사람들이 살고 있는 평범한 가옥과 상점들이 나온다. 낯선 장소에서 만나는 색다른 집, 그곳에서 일에 열중하는 할아버지, 자전거를 타고 지나가는 아이와 엄마를 만나고 나면 무이 오에서의 시간은 바쁜 여행 가운데 조용하고 차분한 기억을 선사할 것이다.  

홍콩 센트럴에서 무이 오 가는 방법
센트럴 피어에서 무이 오로 가는 피어는  6번으로 이곳에서 패스트 페리를 탈 경우 센트럴에서 무이 오까지 35~40분 정도, 일반 페리를 탈 경우 50~55분 소요된다. 
가격: 일반 페리 HKD15.20, 패스트 페리 HKD22.50  
홈페이지: www.nwff.com.hk 

●무이 오의 레스토랑과 바
 
차이나 베어China Bear 
피자, 파스타, 생과일주스 등 서양식 음식을 파는 레스토랑. 간이 조금 센 편이지만 바닷가를 바라보며 식사를 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주소: G/F, Mui Wo Centre, 3 Ngan Wan Road, Mui Wo, Lantau Island 
전화: 852 2984 9720
 
 
카페 파라디소Caffe Paradiso
무이 오에서 터줏대감 역할을 하는 주인 톰이 운영하는 작은 카페. 커피와 홈 메이드 샌드위치와 간단한 음료와 스낵을 살 수 있는 공간이다. 
주소: Shop 8, Mui Wo Centre, 3 Ngan Wan Road, Mui Wo, Lantau Island 
전화: 852 2984 0498  
시간: 7:30~16:00(평일), 7:30~17:00(토요일), 8:30~19:00(일요일)
 
 
더 키친The Kitchen
이 카페에는 세 마리의 큰 개가 마치 카페가 자기 집인 것처럼 자유롭게 돌아다닌다. 동물과 사람의 경계가 없어 아이들이 특히 좋아하는 피자 레스토랑이자 바.
주소: Shop 1, G/F, Scenic Crest, 18A Mui Wo Ferry Pier Road, Lantau Island 
전화: 852 5991 6292  
시간: 9:00~24:00

●무이 오에서 가볼 곳
 
실버 마인 베이 비치Silver Mine Bay Beach
홍콩 10대 비치에 해당하는 실버 마인 베이 비치는 넓고 고운 백사장과 깨끗한 물로 여름에는 많은 방문객들로 붐비는 아름다운 해변이다. 
주소: Tung Wan Tan Road, Mui Wo, Lantau Island
 
 
무이 오 쿡드 푸드 마켓Mui Wo Cooked Food Market
아침 6시부터 새벽 2시까지 영업하는 푸드 마켓에는 신선한 해산물 요리뿐 아니라 홍콩 로컬 요리와 이탈리안 푸드까지 다양한 식당이 들어서 있다. 
주소: Mui Wo Ferry Per Road, Lantau Island 
전화: 852 2984 2240  
시간: 6:00~2:00
 
에디터 트래비   자료제공 홍콩관광청 www.discoverhongkong.com/kr
www.facebook.com/discoverhongkong.kr  
저작권자 © 트래비 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최신기사
트래비 레터 요즘 여행을 알아서 쏙쏙
구독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