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축제 따라 즐기는 아세안] 캄보디아- 전통을 이어가는 순박한 손길들

  • Editor. 트래비
  • 입력 2016.10.06 13: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물축제 Bon Om Tuk, water festival
캄보디아 최대 규모를 자랑하는 물 축제다. 톤레삽강의 흐름이 바뀌는 어기의 시작을 알리는 의미를 담고 있으며 매년 11월에 약 3일 간 펼쳐진다. 축제의 마지막 날은 보름달이 지는 날이다. 사람들은 캄보디아 땅의 비옥함과 풍부한 어획량을 제공하는 메콩강에 감사를 표한다. 
시기 : 2016년 11월13일~15일  
장소 : 프놈펜 왕궁 앞
 
캄보디아 새해 축제 
Chaul Chnam Thmey, Cambodian New Year Celebration

매년 3~4월 경에 열리는 크메르 새해 축제로 대개 4월13일에 열린다. 캄보디아 음력에 따라 4월14일에 개최되기도 한다. 수확시기가 끝나는 시점에 개최되며, 이 축제를 기점으로 농부들은 다시 우기가 시작될 때까지 수확 결과물을 즐기고 휴식시간을 갖게 된다. 휴식 기간 동안 씨앗 뿌리기, 스카프 숨기기 등 전통 크메르 게임을 즐긴다. 또 캄보디아 전역의 개방된 장소에서 람봉, 사라반, 람리브 등 다양한 크메르 전통 춤을 추는 시민들의 모습을 볼 수도 있다. 
시기 : 2016년 4월13일~16일  
장소 : 씨엠립
 
위령의 날
Bon Phchum Ben, Spirit Commemoration Festival
죽은 영혼을 기리는 날로 문화적으로 의미가 깊은 축제로 꼽힌다. 기원은 정확하게 기록돼 있지 않지만, 일부 기록에 따르면 음식을 대접받은 영혼이 행복하게 사후세계로 넘어갈 수 있다는 믿음에 영혼을 기리는 축제가 시작됐다. 캄보디아 전역의 불교사원에서 열린다. 
시기 : 2016년 9월30일~10월2일  
장소 : 캄보디아 전역의 불교사원
 
*여행을 풍요롭게 만드는 방법 중 하나는 그 지역의 축제에 참여하는 것이다. 축제의 현장에 녹아들면 비로소 그곳의 문화를 이해하게 된다. 아세안 10개 국가의 특색 있는 축제들을 10회에 걸쳐 소개한다. 더욱 구체적인 축제 정보는 한-아세안센터의 모바일 앱 <아세안 여행>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트래비 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최신기사
트래비 레터 요즘 여행을 알아서 쏙쏙
구독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