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일본여행 특집] 역사와 로망이 깃든 섬, 나가사키

  • Editor. 트래비
  • 입력 2016.10.10 16: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일본에서 포르투갈, 네덜란드 등의 이국적인 정서를 느끼고 싶은 여행객들이라면 주저 없이 선택해야 하는 지역이 있다. 바로 나가사키다. 오래 전부터 대륙 간 교통의 요충지로 자리 잡았으며 17세기 이후로는 천주교 포교의 중심지였던 나가사키. 이국적인 사적과 건물이 많은 나가사키, 이번 가을에는 일본 속에 자연스럽게 스며든 서양의 정취와 아름다운 자연이 펼쳐지는 히라도 올레 코스도 함께 만날 수 있는 히라도로의 여행을 계획해 보는 것은 어떨까.
 
 
 
나가사키현, 히라도(平戸)​는?

나가사키현 북서부에 위치한 히라도시. 세로 약 25km, 가로 약 8km 규모의 히라도 섬과 큐슈 본토의 일부가 더해진 모습으로 두 지역은 큰 다리로 이어져 있다. 히라도까지는 나가사키공항에서 렌터카를 이용해 약 1시간30분이면 닿을 수 있다. 물론 대중교통을 이용해서도 가능하다.
 
 
곳곳에 남아 있는 가톨릭의 흔적
 
히라도시는 처음 일본에 가톨릭을 전파한 서양인 선교사 ‘사비에르’가 방문한 지역 중 한 곳이다. 히라도 시내에 위치한 교회가 많은 이유다. 그중에서도 가장 유명한 곳은 ‘히라도 사비에르 기념교회’. 1931년에 설립된 히라도 사비에르 기념교회는 고딕 형식과 비대칭의 청록색 외관이 아름다운 성당으로 많은 여행객들이 방문하는 명소다. 그밖에도 시내에는 가톨릭 히모사시 교회, 호우키 교회 등 많은 교회군이 자리 했다. 히라도의 상징인 히라도 성과 히라도의 역사를 만날 수 있는 마츠라 사료박물관 등 다른 명소를 둘러보는 것도 여행의 묘미다.
 
 
정갈하고 고요한 ‘히라도 올레’
 
제주 올레의 자매판으로 알려진 트레킹 코스가 큐슈에도 있다. ‘큐슈 올레’다. 총 17개 코스를 오픈한 큐슈 올레는 한국의 올레길을 걷는 올레꾼들뿐만 아니라 일본 현지인들에게도 많은 인기다. 히라도시의 ‘히라도 올레 코스’는 난이도 하의 코스로 히라도항 교류광장에서 시작해 사이쿄지, 가와치토오게, 히라도 네덜란드 상관을 지나며 트레킹 초보자들도 쉽게 접근할 수 있다. 약 4~6시간 정도 걸리는 코스는 일본 속에 자연스럽게 스며든 서양의 정취를 풍긴다. 특히 히라도항에서 보이는 바다는 투명하고, 정박한 배들과 항구를 내려다 보고 있는 언덕 위 건물들은 아름답다. 히라도 코스를 돌아보면서 히라도의 역사와 자연의 이야기를 들어보는 것은 어떨까.
 
▶나가사키, 이렇게 가세요
 
에어서울, 인천-나가사키 취항하다
인천에서 나가사키를 가는 길이 한결 수월해질 전망이다. 에어서울(RS)이 10월18일부터 인천-나가사키 노선을 운항하기 때문. 화·수·금·일요일 주 4회 운항으로 직장인 여행객은 주말을 포함한 2박3일 여행을 떠날 수 있다. 화요일과 수요일 평일에 출발하는 항공을 이용하면 보다 합리적인 금액으로 나가사키 여행을 즐길 수 있다. 인천공항에서의 출발 시간은 이른 오전 7시 대로 하루를 꽉 채운 일정을 계획할 수 있어 보다 알찬 여행 일정을 계획할 수 있다. 비행시간은 1시간20분. 
 
히라도 여행은 ‘렌터카’와 함께
나가사키를 방문하는 개인 자유여행객은 현지 교통수단에 대한 철저한 준비가 필요하다. 나가사키공항에서 나가사키 시내, 사세보 시내로 이동하는 노선버스도 있지만 시간을 효율적으로 활용하기 원하는 자유여행객들에게는 ‘렌터카’를 추천한다. 나가사키공항 인근에서 렌터카를 대여할 수 있는 회사도 있고 여행 전 미리 신청할 경우 공항 마중 서비스도 받을 수 있다. 네비게이션이 포함된 렌터카를 예약하면 한국어로 안내를 받으며 나가사키 곳곳을 돌아볼 수 있다. 또한 히라도시에서는 2017년 2월까지 렌터카를 사용해 방문한 관광객에게 차량 1대 당 3,000엔의 캐쉬백 이벤트를 진행한다. 렌터카를 이용하는 여행객이 히라도시의 지정 숙박 시설에서 1박 이상 머물 경우에 해당된다(캐쉬백 예산 초과 시 조기 종료될 수 있다). 

자세한 정보는 홈페이지에서! 
히라도시 관광협회 www.hirado-net.com/korea 
나가사키현 공식블로그 blog.naver.com/nagasaki_one 
나가사키현 관광연맹 www.nagasaki-tabi.com
나가사키현 서울사무소 02-733-7398
 
- Copyrights ⓒ (주)여행신문 www.traveltimes.co.kr & 트래비 www.travie.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저작권자 © 트래비 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최신기사
트래비 레터 요즘 여행을 알아서 쏙쏙
구독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