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핀란드의 맛있는 도시, 투르쿠

  • Editor. 트래비
  • 입력 2016.10.11 14: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핀란드 사람들의 행복키워드 
 
●맛있는 도시, 투르쿠

핀란드 제2의 도시 투르쿠는 투르쿠성과 대성당 등 역사적인 장소가 모여 있는 곳이다. 헬싱키에서 기차로 약 2시간 거리에 있으니 당일 여행도 가능하다. 현지인들에게 투르쿠는 ‘맛있는 도시’로 통한다. 유유히 흐르는 아우라강 주변에서의 커피 한 잔은 결코 놓쳐선 안 될 필수코스다.
 
아우라강의 아름다운 정취를 즐기며 식사할 수 있는 스바르테 루돌프
투르쿠에는 중세시대 역사 유적지가 많다. 그중 하나인 투르쿠성
 

중세시대를 거슬러 오르다

투르쿠성은 스칸디나비아 반도에서 크고 웅장하기로 손꼽히는 중세 성이다. 1280년에 지어진 이후 북유럽 역사에 있어 크고 작은 사건들이 이곳에서 벌어졌다. 왕을 위한 게 아니라 방어 목적으로 만들어져 그다지 화려하진 않지만, 연회장부터 지하 감옥까지 과거의 흔적들을 엿볼 수 있다. 완성된 때는 17세기지만, 2차 세계대전 당시 러시아의 폭격을 맞아 파괴된 것을 현재 모습으로 재건했다.

투르쿠 대성당은 루터파의 주교회로, 1300년에 세워졌다. 거대한 파이프오르간과 높은 천장, 스테인드글라스로 이곳이 얼마나 중요한 곳이었는지를 가늠할 수 있다. 입구에는 핀란드 종교개혁을 이끌고 초대 핀란드 루터교회 대주교를 지낸 미카엘 아그리콜라(Mikael Agricola)의 두상이 자리한다. 내부에는 핀란드 여성으로서 처음 스웨덴 왕비가 된 카타리나의 석고상과 30년 전쟁 영웅들의 무덤이 있다.
 
햇살이 떠오르면 야외에 나와 햇살과 맛있는 투르쿠 음식을 즐긴다
푸드워크 프로그램을 이용하면 맛있는 투르쿠 여행을 효율적으로 즐길 수 있다. 두툼한 패티가 매력적인 햄버거
 
투르쿠를 맛보는 법, 푸드워크

투르쿠는 역사적인 도시지만 미식을 목적으로 찾는 이들도 많다. 투르쿠는 음식축제를 개최할 만큼 맛있는 음식들로 넘쳐나는 도시기 때문이다. 어디에서 무엇을 먹을지 고민스럽다면, 투르쿠관광청이 운영하는 ‘푸드워크(Food Walk)’ 프로그램을 이용하는 것이 편리하다.
 
푸드워크 프로그램에는 애피타이저를 맛깔스럽게 내놓는 브라켄켈라리(Brahen Kellari)부터 아우라강의 아름다운 정취를 즐기며 식사할 수 있는 스바르테 루돌프(Svarte Rudolf), 달콤한 케이크와 스페셜티 커피를 맛볼 수 있는 카페 아르테(Cafe Art) 등 10여 개의 레스토랑이 참여하고 있다.
 
티켓 한 장으로 10개 레스토랑 중 5개의 레스토랑을 선택해 방문할 수 있다. 유효기간은 3일이지만, 시간이 없다면 하루에 5곳을 다녀도 무방하다. 티켓은 투르쿠관광청 홈페이지에서 구매할 수 있다.
 
아우라 강변의 한가로운 풍경
친구나 연인끼리 아우라강을 즐기고 싶다면 라나를 타자. 고풍스러운 도시에서 멋진 추억을 만들 수 있다
 
배 타고 아우라강 즐기기

투르쿠를 즐기는 또 다른 방법은 투르쿠의 심장, 아우라강(Aura River)을 배를 타고 돌아보는 것이다. ‘퍼리(Fori)’는 폭이 좁은 강을 이어 주는 배로, 무료로 탑승 가능하다. 강을 건너는 데 90초밖에 걸리지 않는다.
 
좀 더 여유 있게 강을 즐기고 싶다면, ‘라나(Lana)’를 이용하면 된다. 라나는 연료 없이 전기로만 가는 보트로 특별한 교육 없이도 직접 배를 운전할 수 있다. 1시간 동안 라나를 타고 아우라강을 따라가다 보면 땅에서 미처 보지 못한 투르쿠의 정취를 발견할 수 있다.
 
또 다른 옵션은 ‘우코페카(Ukkopekka)’다. 1938년에 만들어진 증기선 우코페카는 투르쿠와 난탈리를 잇는다. 아우라강에서 출발해 바다로 향하는 동안 주변의 섬들을 감상할 수 있고, 그중 작은 섬에 자리한 핀란드 사람들의 여름 별장도 볼 수 있다. 출발하고 도착할 때 나는 ‘뿌웅’ 하는 소리는 증기선에서만 경험할 수 있는 소소한 재미다.  
 
푸드워크 프로그램
요금: €44
홈페이지: www.visitturku.fi
 
▶Vacation
핀란드의 여름 수도, 난탈리

난탈리(Naantali)는 핀란드 사람들에게 ‘여름 수도’라고 불릴 정도로 인기 있는 여름 휴양지다. 투르쿠(Turku)에서 자동차로 약 20분이면 도착한다. 3,000여 가지 꽃으로 꾸민 정원이 있는 대통령 별장을 둘러보는 것도 좋다. 매주 금요일 오후 일반인에게 개방되고, 대통령이 있을 때는 깃발을 올려 놓는다. 난탈리 하면 스파 리조트도 빼놓을 수 없다. ‘난탈리 스파(Naantali Spa) 호텔’은 약 100여 종류의 스파 프로그램을 갖추고 있으며 핀란드식 사우나와 거품욕탕 등을 구비해 가족단위 여행객들에게 인기다.
 

난탈리 스파 호텔
주소: Matkailijantie 2, FI-21100 Naantali, FINLAND
전화: +358 2 44 55 100  
홈페이지: www.naantalispa.fi/en
 
글·사진 Travie writer 채지형 에디터 고서령 기자 취재협조 핀에어 www.finnair.com/kr/ko
저작권자 © 트래비 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최신기사
트래비 레터 요즘 여행을 알아서 쏙쏙
구독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