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이 요물 같은 딤섬 Dimsum

  • Editor. 트래비
  • 입력 2016.11.01 14: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홍콩에 왔다면 반드시 맛봐야 하는 음식이 바로 딤섬이다. 
다양한 재료와 요리법으로 수십 가지의 모양을 내는 딤섬은 
보는 것만으로도 눈이 즐거워지는 ‘요물’ 같은 요리다.  
 

홍콩 사람처럼 먹는 여행

홍콩 사람들은 차와 함께 딤섬을 먹는 ‘얌차’를 늦은 아침으로 즐기기도 하지만 주로 점심 식사 메뉴로 딤섬을 선택한다. 홍콩의 전통적인 딤섬은 물론 비롯해 채식주의자를 위한 ‘야채로 만든 딤섬’, 젊은 사람들 취향을 저격할 ‘캐릭터 모양의 딤섬’, 천연재료로 만드는 ‘건강한 딤섬’ 등 홍콩의 딤섬 요리는 계속 진화 중이다. 셀 수 없을 정도로 많은 식당에서 맛볼 수 있는 딤섬이기에 때로는 레스토랑 선택이 더욱 어려운 메뉴이기도 하다. 딤섬을 포함해 홍콩의 미식들을 와인과 함께 맛볼 수 있는 홍콩 그레이트 노벰버 축제(Hong Kong Great November Feast)가  11월 한달 동안 개최된다. 레스토랑에서 제공하는 혜택, 요리 이벤트 정보 등을 홍콩관광청 사이트에서 찾아볼 수 있다. www.discoverhongkong.com
 

 
먹을 때도 재미를 놓칠 수 없어  
새벽 3시에 만나요 선 힝 레스토랑(Sun Hing Restaurant·新興食家)

‘선 힝’은 새벽 3시에 문을 연다. 이 시간이 되면 공부하던 학생들, 클럽에서 불타는 시간을 보내고 온 클러버, 야간작업을 마친 공사장 인부, 늦게까지 진행된 촬영을 마친 유명인 등 다양한 사람들이 모여든다. 옛날 서빙 방식을 고수하는 것도 특징이다. 종업원은 딤섬을 대나무 그릇에 담아 매장을 돌아다니고, 손님은 먹고 싶은 딤섬을 손으로 가리키면 된다. 홍콩 사람들에게는 추억과 향수를, 관광객에게는 홍콩의 문화를 느끼게 해준다. 가게 공간이 좁아 여러 사람과 합석을 해야 하거나 소란스럽지만, 소박하고 서민적인 분위기에 흠뻑 취할 수 있다.   
주소: Shop C, G/F, 8 Smithfield Road, Kennedy Town, Western District, HK(MTR Kennedy Town Exit B)  
전화: +852 2816 0616  
운영시간: 3:00~16:00(매일)
가격: HKD30 이하
 
 
원하는 양만큼 마음껏    
란콰이펑 바에서 즐기는 딤섬 뷔페 드래곤 아이(Dragon-i)

란콰이펑의 인기 클럽이자 바인 ‘드래곤 아이’에서는 주중과 토요일 점심에 딤섬 뷔페를 선보인다. 비트 있는 음악과 함께 홍콩의 대표 음식인 딤섬을 맛보는 것도 색다른 재미다. 대부분의 테이블은 서양인들의 차지. 서툰 젓가락질 대신 손으로 집어 먹기도 하고 샴페인을 곁들여 자신들만의 방식으로 딤섬을 즐긴다. 뷔페지만 한쪽에 음식이 마련된 것이 아니라 메뉴를 보고 자신이 원하는 딤섬을 계속 주문하는 방식이다. 뷔페 외에 단품으로도 딤섬을 판매하고 있지만 가격대가 높아 뷔페로 주문하는 것이 훨씬 경제적이다. 
주소: UG/F, The Centrium, 60 Wyndham Street, Central, HK(MTR Central Exit 2)
전화: +852 3110 1222  
운영시간: 12:15~15:30(딤섬 뷔페)
가격:  HKD228(어른 1인), HKD118(어린이 1인)  
 
 
눈과 입이 즐거워  
먹기 아까운 비주얼 추이 항 빌리지(Tsui Hang Village)

홍콩의 가족들이 함께 편안하면서 특별한 한 끼를 먹으러 가는 ‘추이 항 빌리지’는 광둥식 레스토랑. 홍콩 레스토랑의 특징이 잘 묻어나는 널찍한 연회장 같은 실내에 수십 개의 둥근 테이블이 마련되어 있다. 깔끔하게 정돈된 실내와 담백한 맛으로 누구나 즐길 수 있는 장소로 홍콩 전역에 체인점이 있다. 점심시간에만 딤섬을 선보이는데, 둘 혹은 셋 정도의 인원이 딤섬으로 식사를 즐기기 위해 많이 찾는다. 특히 고슴도치, 돼지, 달팽이 등의 모양을 한 딤섬 디저트를 선보이고 있어 눈까지 즐거워진다.  
주소: 22F, Lee Theatre Plaza, 99 Percival Street, Causeway Bay, HK(MTR Causeway Bay Exit A)
전화: +852 2409 4822  
운영시간: 11:00~15:00, 18:00~23:00(주중), 11:00~16:00, 18:00~23:00(주말)
가격: HKD60 이하
 
글·사진 홍콩통신원 김윤선 에디터 트래비
저작권자 © 트래비 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최신기사
트래비 레터 요즘 여행을 알아서 쏙쏙
구독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