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달 별자리’ 따라 여행하기

  • Editor. 트래비
  • 입력 2016.11.30 15: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HOROSCOPE ‘달 별자리’ 따라 여행하기
Travel with Moon Sign
 
할리우드 스타들의 단골 점성술사에게 물었다.
여행지에도 별자리 궁합이 있다면서요?

‘달 별자리’를 아시나요?
우리가 흔히 이야기하는 별자리 운세는 태어난 날 ‘태양’의 위치를 기준으로 정하는 ‘태양 별자리’에 따른 것이다. 하지만 할리우드 스타들의 점성술사로 유명한 쌍둥이 자매, 오피라(Ophira)와 탈리 에두트(Tali Edut)가 별자리 운세를 보는 방식은 다르다. 이들은 태어난 날 ‘달’의 위치를 기준으로 한 ‘달 별자리(Moon Sign)’도 풀이한다. ‘태양 별자리’가 바깥으로 드러나는 성격을 보여 주는 반면, ‘달 별자리’는 자신만 알고 있는 내면의 성격과 어떨 때 가장 편안함을 느끼는지를 보여 준다고. 에어비앤비(airbnb)가 이 쌍둥이 자매와 함께 달 별자리별로 딱 맞는 여행지를 추천했다.
 

내 ‘달 별자리’ 알아보는 법
1단계 | 쌍둥이 자매가 운영하는 ‘애스트로윈Astrotwin’ 의 웹사이트(www.astrostyle.com/free-chart)에 접속한다.
2단계 | 자신의 이름, 생년월일, 태어난 시각 등을 입력한다.
3단계 | 여러 행성에 따른 별자리 운세 결과 중 ‘달Moon’에 나타난 별자리가 바로 당신의 달 별자리!
 
 
물병자리 Auarius
침착하고 쿨한 성격으로, 조용한 동시에 사람들과 어울리는 걸 좋아한다. 물병자리의 상징이 ‘물을 운반하는 사람’인 만큼, 물가에서 가장 행복해한다. 바닷가 백사장, 눈이 가득 쌓인 슬로프도 괜찮다. 도시에서 벗어나 겨울여행을 즐기기 좋은 곳, 캐나다 휘슬러를 여행해 보자. 스키, 스노슈즈를 빌려 윈터 스포츠를 즐기고, 저녁시간에는 모닥불 파티도 즐길 수 있다.
 
 
물고기자리 Pisces
물고기자리는 시인의 영혼을 가졌다. 감성이 깊고 감각적이며 개성 있는 여행지에 끌린다. 아즈텍(Aztec) 피라미드와 고딕양식의 교회가 공존하는 멕시코시티로의 여행을 추천. 당신에게 예술적인 영감을 불어넣어 줄 것이다. 멕시코시티의 동쪽, 유카탄 반도의 툴룸에서는 바닷가에서 요가를 하고, 스노클링을 즐기고, 증기목욕탕 테마즈칼(Temazcal) 체험도 해볼 수 있다.
 
 
양자리 Aries
지루한 건 못 참는다. 언제나 다양함을 추구한다. 새로운 시도를 위해서라면 위험도 감수하는 사람들과 잘 통한다. 포르투갈 리스본처럼 최근 뜨겁게 떠오르는 여행지에서 현지인들과 어울려 보자. 신선하고 역동적인 에너지에 전율을 느낄 수 있을 것이다. 새로 사귄 친구들과 함께 즐거운 추억을 만들 수도 있겠다.
 
 
황소자리 Taurus
소박한 것을 즐기는 황소자리에게 정신없이 복잡한 여행지는 어울리지 않는다. 직접 땅을 딛고 자유롭게 돌아다니는 편을 선호한다. 황소자리에게는 골목마다 문화와 예술의 향기가 느껴지는 미국 유타주 파크시티를 추천한다. 산길을 거닐거나 스키를 즐기다가 선댄스 영화제(Sundance Festival)도 즐길 수 있는 곳이다.
 
 
 
쌍둥이자리 Gemini
양면성을 지닌 쌍둥이자리는 휴가의 즐거움도 극과 극으로 즐긴다. 한 곳에서 다양한 즐거움을 누릴 수 있는 자메이카로 떠나는 건 어떨까. 쉬고 싶을 땐 끝없이 펼쳐진 바닷가에서 휴식을 취하고, 수영장에 설치된 바에서 시간을 보낼 수 있다. 놀고 싶을 땐 스쿠터를 빌리거나 레게 클럽에 가는 등 시끌벅적한 현지 탐험에 나설 수도  있다.
 
게자리 Cancer
가족간의 유대감이 가장 중요하다. 편안함을 추구하는 게자리에게 낯선 곳으로의 여행은 불편하게 느껴진다. 서핑을 즐길 수 있고 평화로운 매력을 느낄 수 있는 바닷가 마을, 미국 캘리포니아주 샌디에이고를 추천한다. 주방이 딸린 숙소를 예약해 함께 여행하는 가족들에게 직접 요리를 해 주자. 게자리는 요리에도 재능이 있다.
 
 
사자자리 Leo
선천적으로 호화로운 것에 끌린다. 인생에서 누릴 수 있는 최고의 즐거움을 추구한다. 몸을 가만히 두지 못하는 면이 있기 때문에, 다양한 체험을 즐길 수 있는 여행지가 좋겠다. 이탈리아 토스카나에서 태양을 즐기는 건 어떨까? 트러플 밭을 걷기도 하고 와이너리에서 와인을 시음하거나 이태리식 만두 파스타를 직접 만드는 법을 배워 보자. 
 
 
처녀자리 Virgo
책을 좋아하는 처녀자리는 항상 무언가를 배우고 싶은 열망으로 가득하다. 지적 자극을 줄 수 있는 미국 메사추세츠주 보스턴을 추천한다. 대학가 숙소에 머무르며 유서 깊은 대학 건물들을 둘러보고, 저녁 강의에 참석하거나 도서관 서가 사이를 거닐어도 즐거울 것이다. 뉴잉글랜드 지역에서 가장 오래된 도시에 대한 역사적인 사실도 알아볼 수 있다.
 
 
천칭자리 Libra
‘저울’을 상징하는 천칭자리. 항상 균형을 추구하는 것이 특징이다. 고요하면서도 근사한 곳에서 가장 편안해 한다. 아름다운 열대 숲과 여유로운 라이프스타일이 공존하는 하와이가 최적의 여행지. 하와이 코나 커피도 좋지만, 전통음료 카바(Kava)를 마셔 보자. 나무뿌리즙으로 만든 독특한 음료가 마음의 평화를 가져다줄 것이다.
 
 
전갈자리 Scorpio
전갈자리는 극단적인 것들에 매력을 느낀다. 무엇이든 최첨단을 좋아하고 밤에 더욱 활동적인 야행성이 많다. 잠들지 않는 도시, 미국 뉴욕에는 전갈자리처럼 개성 넘치고 밤잠 없는 이들이 모인다. 보물찾기에 탁월한 능력을 타고난 전갈자리는 뉴욕 골목길에 숨어 있는 부티크적인 공간들의 매력에 푹 빠질 게 분명하다.
 
 
궁수자리 Sagittarius
궁수자리의 관심은 항상 다른 세계를 향한다. 알아들을 수 없는 언어, 낯선 관습, 이국적인 건축물에 빠져 든다. ‘아드리아해의 진주’라 불리는 크로아티아 두브로브니크를 여행해 보자. 해변을 따라 펼쳐진 마을과 바로크 시대의 수도원, 구불구불 이어지는 조약돌 길이 인상적인 도시. 숨은 보석 같은 즐거움과 오래된 도시의 매력이 어우러진 특별한 곳이다.
 
 
염소자리 Capricorn
정치 드라마를 좋아하고, 격식 있는 자리를 좋아하는 염소자리. 강력한 리더십을 동경한다. 미국 워싱턴DC에서는 염소자리의 내면에 살고 있는 ‘정치인’이 즐거워할 만한 여행을 할 수 있다. 역사적인 기념탑과 링컨 기념관, 국회의사당도 둘러보면서 미국 역사가 만들어지는 현장을 느껴 보자.  
 
에디터 고서령 기자 자료제공 에어비앤비 www.airbnb.co.kr
 
저작권자 © 트래비 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최신기사
트래비 레터 요즘 여행을 알아서 쏙쏙
구독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