뻔한 맛은 가라! 다낭, 호이안의 별미
뻔한 맛은 가라! 다낭, 호이안의 별미
  • 트래비
  • 승인 2017.05.11 11: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남과 북으로 긴 지형을 가진 베트남은 지역마다 산과 바다를 동시에 가졌다. 그래서 해산물이 풍부하고 과일 맛도 좋다. 특히 무역항으로 이름을 떨쳤던 다낭과 호이안은 여러 문화의 영향을 받아 이 지역만의 별미까지 맛볼 수 있다. 베트남에서는 맛있다면 자신 있게 말하자! “응온(Ngon)(맛있어요)!!!”
 
생각보다 세련된 모습으로 급격하게 변신하고 있는 베트남. 그 선봉에는 다낭이 한 축을 장식한다. 다낭의 호화스러운 리조트, 풀빌라, 트렌디한 카페와 레스토랑은 ‘이곳이 정말 베트남인가!’하는 생각을 거듭하게 만든다. 사진은 다낭에서 가장 핫한 카페인 콩카페
 

●Da Nang & Hoi An Special 
 
 
다낭 대표 국수
미꽝(Mi Quang)
우동 면발 같은 노란색 쌀면, 미Mi로 만드는 비빔국수다. ‘꽝’은 꽝남 지방을 뜻한다. 새우와 돼지고기, 닭고기, 해파리 등 고명의 종류를 선택할 수 있다. 감칠맛 나는 소스를 자작하게 붓고 그 위에 땅콩가루를 뿌린다. 새우 과자나 각종 허브와 곁들여 먹는다. 
 
 
호이안 대표 국수
까오 라우(Cao Lau)
까오 라우는 일본의 영향을 받아 우동처럼 만든 쌀국수다. 잘 익힌 쫀득하고 두꺼운 면발의 면을 깔고 간장 소스 등으로 간을 한 돼지고기를 얇게 저며 각종 채소와 튀긴 쌀 과자를 올린다. 고기를 재울 때 사용한 양념을 국수 위에 끼얹어 비빔면처럼 먹는다. 
 
 
담백 고소한 만두
반 바오 박(Banh Bao Vac) 
중국 음식 문화의 산물로 새우 살을 넣어 맵쌀 반죽으로 만두처럼 빚어낸다. 마치 백장미처럼 아름답다 하여 프랑스 사람들이 화이트 로즈(White Rose)라고도 불렀다. 쫀득한 쌀과 고소한 새우 살이 조화를 이루며 느억 맘 소스와 먹으면 더욱 좋다. 
 
 
중국식 완탕 튀김
환탄(Hoan Than)
환탄은 완탕의 베트남식 발음이다. 중국 문화의 영향이다. 찌거나 튀긴 요리로 많이 나온다. 특히 튀긴 환탄에 토마토 소스와 새우살을 얹으면 맥주 안주로도 그만이다.  
 
 
안 먹으면 서운해!
쌀국수(Pho)
베트남에서 맛보는 쌀국수는 육수를 진하게 내기 때문에 더 맛이 좋다. 입 안이 화끈해지는 매운 고추를 송송 썰어 넣으면 이마에 담이 송골송골 맺히며 개운한 쌀국수 맛에 중독될 것이다. 가게 앞에 커다란 솥을 놓고 즉석에서 육수를 내는 집을 선택하자. 
 
 
베트남식 팬케이크
반 쎄오(Banh Xeo)
쌀가루에 녹두가루를 섞고 노란색을 내는 샤프란 파우더를 넣어 반죽한다. 반죽은 지역에 따라 물을 넣거나 코코넛밀크를 넣는 등 다양한 방식으로 준비한다. 프라이팬에 묽은 반죽을 바삭하게 부쳐 돼지고기, 새우, 숙주 등의 재료를 크레페처럼 싸서 먹는다. 
 
 
중독성 강한
카페 쓰어다(Ca Phe Sua Da) 
베트남은 브라질에 이어 세계 2위의 커피 생산국이다. 맛이 아주 진해 익숙해지면 중독성이 있다. 베트남어로 커피는 카페라고 하는데 뜨거운 커피를 카페 농(Ca Phe Nong), 아이스커피는 카페 다(Ca Phe Da), 달달한 연유가 들어간 아이스커피는 카페 쓰어다라고 주문한다. 
 
 
반미(Banh Mi)
거리에서 가장 흔하게 볼 수 있는 간식이다. 30cm 정도의 바게트 빵에 소시지, 베이컨, 크림치즈, 채소를 가득 채워 먹는 베트남식 샌드위치다. 각 노점 주인의 개성에 따라 안에 들어가는 재료도 각양각색이다. 
 
●Restaurant in Da Nang 
 
 
다낭에서 미꽝으로 제일 유명한 집 
미꽝 1A(Mi Quang 1A)

베트남 사람도 인정하는 미꽝 전문점이다. 메뉴는 딱 세 가지. 돼지고기 국수, 닭고기 국수, 새우와 돼지고기, 닭고기와 달걀까지 든 스페셜까지. 자극적이지 않고 슴슴한 맛이지만 고소하고 감칠맛이 돌아 자꾸 손이 간다. 미꽝은 2만5,000VND부터.  
주소: 1A Hai Phong, Da Nang
전화: +05 113 827 936 
 
한국 사람들이 사랑하는 쌀국수
포홍(Pho Hong)

노보텔과 다낭 시청 인근에 위치해 수많은 관광객이 가득한 쌀국수 전문점이다. 하노이 스타일의 쌀국수를 파는데 시원한 쌀국수 국물이 한국인의 취향에 딱 맞는다. 쌀국수는 4만동부터. 소스에 찍어 먹는 형태인 반호이도 판다. 6만VND. 
주소: 63 Phan Boi Chau, Da Nang  
전화: +84 988 782 341
 
 
베트남의 정체성을 잘 살린 빈티지 카페
콩카페(Cong Ca Phe) 

한국인지 베트남인지 모를 정도로 한국 여행자가 가득한 콩카페. 베트남 사람은 없고 한국인 일색이라고 색안경을 끼고 보면 큰코다친다. 인테리어와 직원 의상, 소품까지 통일성 있는 테마가 돋보인다. 게다가 비주얼도 좋은 코코넛 밀크 커피 스무디는 묘한 매력이 느껴지는 음료다. 
주소: 96-98 Bach Dang Hai Chau, Da Nang
전화: +84 91 602 08 08
 
 
●Restaurant in Hoi An 
 
 
무난한 맛과 서비스
미스 리 카페(Miss Ly Cafe)

한국 여행자에게 특히 인기인 올드 타운의 인기 레스토랑. 리여사의 손맛으로 맛깔나게 태어난 다양한 베트남 요리와 호이안 음식을 맛볼 수 있다. 대부분의 음식이 중간 이상이지만 줄이 길다면 인근 유사 식당을 선택하는 것도 나쁘지 않다. 
주소: 22 Nguyen Hue Street, Hoi An, Vietnam
전화: +84 235 3861 603
 
호이안 음식과 베트남 요리의 조화! 
빈훙(Vinh Hung)

까오 라우, 반 바오 박, 환탄 같은 호이안 음식을 비롯해 쇠고기 쌀국수인 포보, 반쎄오 등도 다채롭게 파는 식당으로 올드 타운의 최중심가에 위치한다. 호이안의 옛날 풍경 사진으로 갤러리처럼 꾸민 인테리어도 멋스럽다. 
주소: 01 Chau Thuong Van, Minh An, Hoi An, Vietnam  
전화: +84 235 3862 203
 
호이안 넘버 원 반미
반미 프엉(Banh Mi Phuong)

호이안에서 가장 유명한 반미집이다. 식당 주인인 프엉 여사가 절대 밝히지 않는 ‘마법의 소스’와 매일 즉석에서 구워 샌드위치를 만드는 겉은 바삭하고 속은 부드러운 바게트, 재료들의 완벽한 궁합으로 호이안 사람들도 즐겨 찾는 곳. 캐나다 전 총리를 비롯해 여러 유명인사가 극찬했으며 여행자들에게도 유명하다. 하루에 무려 2,000개의 반미가 불티나게 팔린다. 
주소: 14 Phan Chau Trinh, Minh An, Hoi An, Vietnam  
전화: +84 90 574 37 73
 
 
글·사진 Travie writer 신중숙  에디터 천소현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서울 중구 무교로 16, 5층 (주)여행신문
  • 대표전화 : 02-757-8980
  • 팩스 : 02-757-8983
  • 청소년보호책임자 : 전홍렬
  • 법인명 : (주)여행신문
  • 제호 : 트래비 매거진
  • 등록번호 : 서울 라 00311(2009-10-13)
  • 발행일 : 2005-05-30
  • 발행인 : 한정훈
  • 편집인 : 김기남
  • 트래비 매거진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18 트래비 매거진. All rights reserved. mail to tktt@traveltimes.co.kr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