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다낭과 호이안의 시간 속에 머물다

  • Editor. 트래비
  • 입력 2017.05.11 11: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다채로운 매력을 자랑하는 해변마다 세계적인 브랜드의 체인 호텔이 속속 문을 열고 도시적인 매력이 빛나는 다낭은 가족여행이나 허니문으로 손색이 없다. 보다 저렴한 가격으로 좀 더 호젓한 여행을 즐기려면 호이안에서의 숙박도 만족도가 높다. 
 
미케 비치와 맞닿은 인피니티 풀까지 로맨틱함에 정점을 찍는다
로맨틱한 침대 세팅과 풀빌라는 커플 여행이나 허니문에 안성맞춤이다 
‘플로팅 로맨스’라는 이름의 룸서비스 메뉴 
 

●여자의 마음을 잘 아는
퓨전 마이아 다낭(Fusion Maia Da Nang)

치열한 다낭의 특급 리조트 각축전에서 다양하고 세심한 서비스로 돋보이는 퓨전 마이아 다낭. 다른 리조트와 가장 차별화 되는 키 서비스(Key Service)는 ‘스파 무제한’ 혜택이다. 투숙객에게 퓨전 마이아에서 개발한 각종 트리트먼트와 자체 제작 스파용품으로 수준급의 스파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것. 선착순으로 제공되는 서비스이지만 리조트에서 1일 최소 2회를 보장한다. 전신 트리트먼트를 비롯해 발마사지, 네일 케어, 페디 케어까지 다양한 메뉴가 포함돼 있다. 

시간과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즐기는 아침식사도 색다르다. 투숙객은 체크인을 할 때 리조트 두 곳의 레스토랑이나 해변가 혹은 본인의 객실 중에 원하는 곳과 시간을 선택할 수 있다. 리조트들의 규모가 크고 아직 대중교통이 발달하지 않은 다낭에서 매일 호이안까지 가는 무료 셔틀서비스를 제공하는 것도 여행자의 요구를 섬세하게 읽은 서비스다.
 
그리고 이 모든 서비스의 예약 및 진행은 한국, 일본, 스위스, 프랑스에서 온 다양한 언어의 퓨저니스타(Fusionista)가 돕는다. 퓨저니스타란 퓨전 마이아 다낭만의 접객 서비스로 다른 특급 리조트의 버틀러와 인사이더의 개념을 합한 것으로 이해하면 된다. 

가장 기본 타입의 객실은 침실이 1개 딸린 풀빌라(Pool Villa). 침실이 2개인 스파 빌라(Spa Villa)와 3개인 비치 빌라(Beach Villa)까지 있어 여러 가족이 함께하는 여행에도 불편함이 없다. 객실 안의 수영장도 넉넉한 크기인데다 사생활이 완벽히 보호되지만 이 리조트의 자랑은 미케 비치와 맞닿은 인피니티 풀이다.
 
해변가의 산들바람을 피부로 느끼고 파도소리를 들으며 선베드에 누워 다낭의 뜨거운 햇살 아래 망중한을 즐기다 보면 천국이 따로 없다. 리조트의 입구, 인테리어, 직원의 의상, 음료와 식사에까지 영리하게 적용한 보라색과 모던하고 감성적인 디자인까지 모든 것이 여심을 자극한다. 
 
주소: Vo Nguyen Giap, phuong Khue My, Da Nang, Vietnam
전화: +84 236 3967 999  
홈페이지: maiadanang.fusion-resorts.com
 
 
복층 구조로 된 아난타라 호이안 리조트의 객실
(좌)리조트를 비롯해 호이안에서 할 수 있는 다양한 액티비티가 마련돼 있다 (우) 빼곡한 야자수로 둘러싸인 수영장에서 조용히 휴식을 즐기기 좋다
 

●5스타 리조트의 품격이 고스란히! 
아난타라 호이안 리조트(Anantara  Hoi an)

파스텔 톤의 유럽풍 건축물에 베트남 특유의 인테리어 포인트와 호이안의 상징 등을 조화롭게 활용한 아난타라 호이안 리조트는 호이안 특유의 감성을 오롯이 느끼기에 완벽한 리조트다. 딜럭스 발코니 룸, 주니어 가든뷰 스위트, 딜럭스 리버뷰 스위트, 프리미엄 리버뷰 스위트, 아난타라 리버뷰 스위트까지 객실은 모두 다섯 가지. 모든 객실은 침실과 거실이 나눠져 있는 복층 구조로 널찍한 공간감이 돋보인다. 정원을 바라보는 객실이든 투본강을 바라보는 객실 모두 번잡한 올드 타운은 상상조차 되지 않을 정도로 확연히 다른 조용하고 평화로운 분위기다.  

야자수가 사방을 둘러싼 이국적인 풍경의 커다란 수영장을 갖췄다. 올드 타운까지 천천히 걸어서 10분 거리에 위치하는데다 리조트 안에 다채로운 체험 프로그램까지 갖춰 심심할 겨를이 없다. 호이안 요리를 배워 볼 수 있는 아난타라 쿠킹 클래스 스파이스 스푼(Spice Spoons), 호이안의 전통 랜턴 만들기, 투본강 리버 크루즈 등 베트남 전통문화 체험은 물론이고 호이안만의 아름다움을 만끽하며 여행을 즐길 수 있다. 
 
주소: 1 Pham Hong Thai Street, Hoi An, Quang Nam, Vietnam
전화: +84 235 391 4555
홈페이지: hoi-an.anantara.com
 
 
●다낭과 호이안 여행이 
더 쉬워지는 팁  
 
 
 
합리적이고 편한 일일투어 

다낭 혹은 호이안을 중심으로 바나 힐, 링응사와 손트라 반도, 호이안 올드 타운을 여행할 때 투어 프로그램에 참여하거나 맞춤형 하루 투어 코스를 짜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다낭, 하노이, 호치민 등에 현지 사무소를 갖춘 땡처리닷컴에서는 다양한 투어프로그램과 맞춤여행코스를 제공한다. 한국어 가이드 신청이나 교통편 예약만도 가능하다. 
 
 
우버보다는 비나선 어플! 

동남아 여행은 종종 택시기사와의 실랑이로 피로감이 상당하다. 많은 도시에 우버가 활용되지만 2017년 상반기 기준으로 다낭과 호이안에서 우버는 활성화되지 않았다. 택시를 보다 안전하고 편하게 이용하려면 비나선 어플을 깔아 현재 위치와 목적지를 입력해 콜택시를 호출해 이용하는 것을 추천한다. 가격이나 원하는 장소 찾기에 있어 쓸데없는 감정과 돈낭비를 할 필요가 없다.  
 
글·사진 Travie writer 신중숙  에디터 천소현 기자
저작권자 © 트래비 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최신기사
트래비 레터 요즘 여행을 알아서 쏙쏙
구독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