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그림 같은 마을, 벵엔&그린델발트

  • Editor. 양이슬
  • 입력 2017.06.01 15: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Wengen & Grindelwald 벵엔 & 그린델발트

여행자들이 융프라우에 오래 머물렀으면 하는 가장 큰 이유는 산악 마을에 있다. 융프라우요흐를 오르는 길목에 위치한 산악 마을 벵엔과 그린델발트. 그저 정상에 오르기 위해 잠시 스쳐 지나가는 곳 정도로만 여기기엔 너무 아깝다. 조금 더 오래 머물며 천천히 둘러보고 싶은 곳이다. 
 
호텔 레기나 벵엔 객실에서 창문을 열면 그림 같은 마을의 모습이 펼쳐진다  
 
 
조금 더 머물고 싶은 마을

한 시간 남짓이면 마을 전체를 둘러볼 수 있는 작은 마을 벵엔은 1,000명 남짓의 주민이 사는 조용한 동네다. 마을에 닿을 수 있는 유일한 길은 철도다. 마을까지 이어지는 차로도 없다. 교통이라고는 철도와 마을 주민들이 이용하는 작은 전기 자동차가 전부. 덕분에 융프라우의 맑은 공기를 그대로 보존하고 있다. 만년설이 쌓인 융프라우 아래에는 아기자기한 산악 마을이 펼쳐진다. 창밖의 청아한 소리는 덤이다. 간혹 지나가는 열차 소리와 새소리가 어우러지면 ‘이곳이 융프라우구나’라고 다시 한 번 깨닫게 되는 곳. 아직 밤바람이 쌀쌀해도 창문을 닫을 수 없었던 이유이기도 하다.

벵엔은 겨울이면 스키·스노보드를 즐기는 마니아들의 집합소로 변한다. 액티비티를 즐기기 위한 최적의 입지를 갖춘 덕분이다. 스키와 스노보드, 컬링 등 활발한 스포츠 메카로 자리 잡아 마을 크기에 비해서 호텔이나 호스텔 등이 다양한 가격대에 분포해 있다. 특히 겨울 시즌에 장기로 머무는 투숙객이 많아서 스파나 온천 등의 시설을 갖춘 곳들도 많다. 

이 작은 마을에도 명소는 있다. 벵엔역에서 언덕 방향으로 약 10분 정도 걸어가면 나오는 벵엔 교회(Wengen Protestantische Kirche)다. 벵엔에 있는 3개의 교회 중 유일한 개신교 교회인데, 교회 마당에서 보는 알프스의 풍경이 최고로 손꼽힌다. 열차 환승 시간을 이용해서 방문하는  여행객들을 위한 세심한 배려도 엿볼 수 있다. 역 앞의 노란 발자국을 따라가면 헤매지 않고 곧장 벵엔 교회로 갈 수 있는데, 짧은 시간을 할애해서 환상적인 알프스의 풍경을 담을 수 있다.

벵엔이 융프라우 산맥 아래 자리한 고즈넉한 마을이라면 그린델발트는 빙하와 빙하 사이에 자리한 대표적인 산악마을이다. 오래 전 빙하가 지나가면서 생긴 움푹한 계곡에 생성된 분지 형태의 마을로 최근에는 아이거 북벽 아래에 자리한 마을이라는 의미의 ‘아이거 마을’이라는 새로운 별명을 얻기도 했다. 

1,034m의 그린델발트는 여름이나 겨울이나 스포츠를 즐기는 여행자와 산악인들의 천국이다. 여름에는 휘르스트First나 아이거로 하이킹을 떠나는 여행객들의 집합소가 되고 겨울에는 아이거 글렛쳐부터 시작된 슬로프가 그린델발트까지 이어지는 덕분에 스키어들의 인기를 한몸에 받는다. 휘르스트까지 오르는 곤돌라를 탑승하는 휘르스트 곤돌라역도 그린델발트에 있다. 호텔, 상점, 카페, 레스토랑 등도 비교적 다양하지만 스위스 스타일의 아기자기한 마을을 구경하는 재미도 쏠쏠하다. 하루를 마무리하는 저녁이면 일정을 마치고 이야기를 주고받는 여행객들의 모습을 쉽게 볼 수 있다.  
 
이른 아침 한산한 벵엔 거리
이제 막 꽃이 피어나는 봄의 벵엔
그린델발트역은 항상 여행객들로 북적거린다
 
▶HOTEL
 
 
벵엔
창문을 열면 알프스가 눈앞에
호텔 레기나 벵엔(Hotel Regina Hotel Wengen)★★★★

올해로 123주년을 맞은 호텔은 2004년 스위스 문화유산으로 선정되기도 했다. 벵엔역에서 도보로 5분 거리에 위치했으며 80개 객실은 발코니 혹은 테라스를 갖췄다. 모든 객실에서 벵엔 마을이나 라우터브룬넨의 계곡, 융프라우 지역의 경관을 볼 수 있는 것이 특징.
주소: CH-3823 Wengen
전화: +41 33 856 5858 
홈페이지: www.hotelregina.ch
 
 
그린델발트
로맨틱 그 자체
로맨틱 호텔 슈바이처호프(Romantik Hotel Schweizerhof)★★★★★

이름부터 풍기는 로맨틱함을 호텔 곳곳에서도 볼 수 있다. 로비와 복도, 객실 곳곳에 로맨틱한 액자와 장식품이 가득하다. 스위스 전통 주거 형식인 샬레(Chalet) 스타일 독채 객실도 갖춰서 럭셔리 가족여행객 혹은 허니무너에게 안성맞춤.
주소: Swiss Alp Resort 1 3818 Grindelwald 
전화: +41 33 854  5858  
홈페이지: www.hotel-schweizerhof.com
 
 
▶SPORTS CENTRE
비가 와도 괜찮아
그린델발트 스포츠 센터(Grindelwald Sports Centre)

융프라우 여행에서 큰 역할을 하는 날씨. 혹여 찌푸린 날씨로 인해 계획한 일정이 무산됐다면 그린델발트 스포츠 센터를 방문하는 것도 방법이다. 호텔이나 게스트하우스 등 숙소에서 발급받을 수 있는 방문객 카드(Visitors Card)가 있으면 수영장과 아이스링크, 컬링, 암벽등반, 사우나 등을 할인된 가격으로 이용할 수 있다. 장비가 필요한 액티비티의 경우 장비 대여도 가능하다. 
주소: Abt. Sportzentrum Dorfstrasse 110 3818 Grindelwald 
전화: +41 33 854 1230  
홈페이지: www.sportzentrum-grindelwald.ch
 
글 양이슬 기자  사진 Travie photographer 문미화
저작권자 © 트래비 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최신기사
트래비 레터 요즘 여행을 알아서 쏙쏙
구독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