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NOW in JAPAN] 꽃, 빛, 선율이 어우러지다- 마츠야마 디자인 위크

  • Editor. 김예지
  • 입력 2018.01.31 14: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마츠야마 디자인 위크(MATSUYAMA DESIGN WEEK)’가 2월9~12일 4일간 개최된다. 시코쿠四? 지역에서는 최초로 시도되는 재팬 디자인 위크(JAPAN DESIGN WEEK)*로, 에히메현 마츠야마시의 시화市花인 야부츠바키(동백)를 모티브로 ‘꽃’을 테마로 한다. 마츠시마 시내, 하나조노마치 상점가에서 오카이도로 이어지는 길과 긴텐가이 거리, 로프웨이 상점가를 중심으로 그림책 전시회 <굴뚝마을의 푸펠>전, 음악 라이브 쇼 ‘음화제(音話祭)’가 열린다.

<굴뚝마을의 푸펠>전은 아티스트 니시노 아키히로(西野 亮廣)가 지난 4년 반 동안 클라우드 펀딩으로 완성한 그림책 <굴뚝마을의 푸펠>의 그림 41점을 전시한다. 특수 필름과 LED를 사용해 그림 하나하나에서 빛이 나는 것이 특징이다. 전시와 더불어 니시노 아키히로가 디자인 학도들과 함께하는 워크숍도 열린다.

감성에 호소하는 음악 라이브 ‘음화제’는 마츠야마시 중심부인 오카이도 상점가 특설 스테이지에서 개최된다. ‘음화제 뮤직 라이브’에는 차란포란탄(charanporantan), 도지마 코헤이(堂島 孝平), 가타히라 리나(片平 里菜), ‘음화제 지방창생 아이돌 라이브’에는 AKB48 Team 8의 다카오카 카오루(高岡 薫)를 비롯해 마츠야마 지역 아이돌 히메큔 후르츠캔(Hime Kyun Fruit Can)이 출연한다. 음화제 스테이지에서 봇짱 광장까지 시민들과 함께 행진하는 ‘마츠야마 피-햐라’는 마츠야마 거리를 음악으로 가득 메울 예정이다.

*재팬 디자인 위크│지방 창생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지역 주민 향토애 양성 및 인재 육성, 지역 활성화를 목표로 한다. 
 
마츠야마 디자인 위크
기간: 2월9~12일
장소: 에히메현 마츠야마시 하나조노마치 상점가, 오카이도, 긴텐가이, 로프웨이 상점가
 
김예지 기자 yeji@traveltimes.co.kr
 
저작권자 © 트래비 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최신기사
트래비 레터 요즘 여행을 알아서 쏙쏙
구독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