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BOOK] 양림동, 내 순간의 기억

  • Editor. 강화송
  • 입력 2018.07.03 09:05
  • 수정 2018.07.03 10: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득한 순간의 풍경
양림동, 내 순간의 기억

광주 양림동을 사랑하게 된 건 순전히 사람 때문이었는데, 그 절반의 지분을 정헌기 작가가 가지고 있다. 스쳐 가서는 알기 어려운 양림동의 아름다움과 특별함이 정헌기 작가의 촘촘한 시선에 닿아 7,000여 장의 사진과 80여 장의 메모로 남았다. 그 누적된 기록은 한 권의 책이 되었고, 양림동의 겨울, 양림동의 바람, 양림동의 달을 아직 만나지 못한 여행자를 기어코 다시 양림동으로 데려다 놓는다. 주민으로, 아티스트로, 기획자로 양림동의 궤도를 따라 돌았던 시간 동안 그는 어질고 단단해졌다. 그 궤도를 따라 걷는 책이다.
정헌기│ARTZOO│3만원

 

한 권으로 끝내는 동유럽
동유럽 핵심 3국데이

체코, 오스트리아, 독일. 동유럽을 대표하는 3국으로의 여행을 계획한다면 이 한 권으로 끝내 보자. <동유럽 핵심 3국데이>는 알짜배기만 가득 담은 동유럽 가이드북이다. 저자 김상아는 유럽 여행을 거듭하던 중 화려한 역사와 볼거리가 풍부한 체코, 오스트리아, 독일에 단번에 마음을 빼앗겼다. 낯선 땅에서 미처 알지 못했던 나를 발견하는 순간을 즐기며, 믿음직한 친구가 여행지를 소개하듯 다양한 정보를 담아 냈다. 앞면에는 여행 중 편히 들고 다닐 수 있는 휴대용 맵북이 부록으로 들어가 있어 가볍게 여행을 즐길 수 있다.
김상아│테라│1만7,500원

 

5인 5색 청춘여행기
여행이 좋아서 청춘이 빛나서 

청춘은 나이가 정하는 것일까. <여행이 좋아서 청춘이 빛나서>에는 삶 속에서 만날 수 있는 다양한 고민과 생각, 방황과 극복의 과정들이 있다. 이 감정들은 결코 어린 나이에만 느낄 수 있는 감정들이 아니다. 흔히 청춘은 푸름과 싱그러움이 가득한 20대를 지칭하지만, 문뜩 꼭 그런 것이 아닐 수 있겠다는 생각이 든다. 희망을 붙들고 있다면 청춘을 살고 있는 것이 아닐까. 여행이 좋아 떠난 5명의 청춘들이 각자 다른 키워드로 풀어 내는 35가지의 여행기, 무엇인가를 꿈꾸며 여행을 계획하고 있다면 책장을 천천히 넘겨 보길 바란다. 
박진주 외 4명│길벗│1만8,000원

 

홍콩의 정석
처음 홍콩·마카오

짧은 시간에 홍콩과 마카오 여행을 뚝딱 준비하는 법을 담았다. 현재 중국어 교사인 저자 신서희는 홍콩 관련 가이드북을 두 번이나 집필한 경험이 있다. 덕분에 홍콩 초심자들이 꼭 알아야 할 여행 노하우를 꼼꼼히 정리할 수 있었다. 기본기에 충실하며 요점만 적은 홍콩 여행의 정석이랄까. 책에 소개되는 명소는 20년간 100회 이상 홍콩을 방문했던 그녀의 눈으로 본 각 장소의 특징이 한 줄로 정리되어 있다. 책 속에 붙어 있는 ‘좋아요’ 마크를 따라 여행한다면 더없이 편하게 홍콩을 즐길 수 있다.
신서희│시공사│1만8,000원

 

따뜻한 스페인
바르셀로나 백수일지
 
‘한 달 살기’ 열풍이 식을 줄 모른다. 2014년 겨울, 저자 역시 아내와 그렇게 살아 보기로 결심했다. 부부는 신혼 여행지였던 바르셀로나로 떠나 따뜻한 겨울을 보냈다. 뒷골목을 탐험하고, 근교를 천천히 여행했다. 바르셀로나가 익숙해질 때 즈음에는 안달루시아로 여행도 다녀오며 소소하게 한 달을 보냈다. 바르셀로나에서 틈틈이 찍은 사진과 수십 장의 스케치를 <바르셀로나 백수일지>라는 한 권의 책으로 엮었다. 가슴 뜨겁고, 벅차오르기보단 차분한 파스텔 톤의 바르셀로나를 담아 냈다. 괜스레, 보는 사람 떠나고 싶어지게.
이태형│하모니북│1만8,000원

 

아버지가 방에서 나온 이야기
아버지 가방에 들어가실 뻔
아트여행 기획자인 유로스테이션 김신 대표가 쓴 에세이 <아버지 가방에 들어가실 뻔>은 오랜 시간 분노와 원망, 미움의 감정으로 점철된 아버지의 이미지를 여행을 통해 하나씩 지워 나가는 과정을 따뜻하게 그려 냈다. 100번도 넘게 파리 여행을 떠났던 그가, 아버지와 함께 떠난 2011년의 파리 여행을 기점으로 아버지라는 한 사람, 한 남자를 알아 가면서 가족의 소중함을 다시금 깨닫게 된다. 일상의 즐거움을 놓치고 있다면, 이 책을 추천한다.
김신│1만3,000원│책읽는고양이

 

 정리 천소현·강화송 기자

저작권자 © 트래비 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최신기사
트래비 레터 요즘 여행을 알아서 쏙쏙
구독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