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BOOK] 한 권으로 떠나는 자동차 세계여행

  • Editor. 강화송
  • 입력 2018.10.01 10: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숲에서 몸과 마음의 평화를 찾다
삼림욕

어디선가 숲 냄새가 나는 듯하다. 이 책은 지친 삶을 치유하는 숲 사용지침서다. 일본 삼림 치유 권위자인 저자는 다년간의 연구 데이터로, 숲이 인간의 스트레스를 감소시키고 면역체계를 크게 향상시킨다는 사실을 밝혀 냈다. ‘건강’을 단순히 여기지 않고, 생활 방식을 통해 지속적으로 유지해야 할 것을 강조한다. 또한 여러 삼림 치유 활동과 효과를 자세히 다루었다. 우린 매일을 자연과 함께 살아가고 있지만, 실제로 자연과 보내는 시간은 그리 많지 않다. 책장을 넘기며 천천히 거닐자. 숲 냄새가 풍겨 올 것이다.  
요시후미 미야자키│북스힐│1만2,000원

67일간의 뜨거운 여행기
아이슬란드, 너는 나에게 뜨거웠다

지독히 차가운 아이슬란드의 겨울, 길 위에서 겪은 극한의 고통과 우정의 기록이다. 저자는 간절기 옷과 얇은 텐트만을 짊어지고 67일간의 아이슬란드 여행길에 올랐다. 그는 아이슬란드의 외곽을 따라 710km를 걸었고, 676km의 산악지역을 히치하이크로 횡단했다. 오로라와 설경같이 아름다운 풍경만 가득할 줄 알았던 아이슬란드는 텐트를 짊어진 여행자를 그리 반겨 주지 않았다. 금방이라도 얼어 버릴 것 같은 몸을 이끌고 한 걸음씩 꿋꿋이 견뎌 냈다. 책을 읽고 있자니, 괜히 두근거린다. 가슴이 뜨거워지는 느낌이다.
박종성│디자인이음│1만5,000원

꿈을 응원하는 여행 교과서
한 권으로 떠나는 자동차 세계여행

인생을 살아가며 세계여행을 꿈꾸지 않은 사람이 몇이나 될까. 단지 막막한 현실 앞에 대다수가 포기했을 뿐이다. 이 책은 세계여행을 응원해 주는 교과서다. 내 차를 가지고 대한민국에서 출발해 목적지에 도착할 때까지 필요한 준비와 방법들을 담았다. 또한 저자가 실제로 자동차 여행을 하며 겪었던 문제 중 누구나 한 번쯤 마주칠 만한 상황들을 중심으로 정리했다. 수많은 자동차 여행자들이 궁금해하는 ‘도로교통법과 국경 통과 기술’을 일목요연하게 알려 준다. 당신이 자동차 세계여행을 꿈꾸고 있다면, 이 책은 분명 교과서 그 이상이다.
윤용국│착한책장│1만7,800원

삶을 사랑하는 자의 은밀한 여행법 
내성적인 여행자

흔히 내성적인 여행자는 외향적인 여행자보다 추억이 없을 것이라고 생각한다. 왜냐, 타인에게 길을 물어보는 것조차 두려워하는 성격에, 과연 어떤 이를 만나 어떤 추억을 쌓을 수 있을까. 하지만 실상은 반대다. 여행은 ‘자신을 발견하는 과정’이니까. 베스트셀러 <내가 사랑한 유럽 Top 10>의 작가이자, 이 책의 저자 역시 지독하게 내성적인 여행자다. 낯선 공간에서 새로운 공기를 마셨고, 특별한 거리를 걸었다. 나 자신과 이야기를 나누며 말이다. 왠지 다음 여행은 나와 떠나고 싶어졌다. 내성적인 그녀의 은밀한 여행법을 따라서.
정여울│해냄│1만6,800원

여름의 기억, 빛의 편지
인생의 일요일들

‘오늘만은 일요일이었으면.’ 직장인이라면 누구나 공감할 만한 생각이다. 껍데기만 남은 것처럼 지쳤을 때라든가 혹은 어떤 감동도 느끼지 못하게 되었을 때 같은. 그 무기력과 우울에서 벗어나려면 도대체 어떻게 해야 할까. 저자는 삶에 지친 이들에게 에세이를 전한다. 일상과 그리스 여행이 촘촘히 어우러진 저자의 편지를 읽다 보면 나도 모르게 ‘내 인생의 일요일’을 찾아 헤맨다. 책 속에는 자기 자신을 치유하고, 새롭게 살아갈 용기를 얻는 법에 대한 이야기를 담고 있다. 오늘도 잘 살려고 발버둥치는 그대라면, 꼭 읽어 보시길. 
정혜윤│로고폴리스│1만3,800원

조용히 떠나고 싶다
소소낭만, 일본 소도시 여행

소박한 멋과 맛, 낭만이 있는 일본 소도시로 안내하는 가이드북이다. 개성 잃은 프랜차이즈의 뻔한 맛에 싫증을 내며 골목식당을 기웃거리는 당신에게 추천한다. 일본의 매력적인 소도시를 무려 45곳이나 담아 냈으며 시가현부터 오키나와까지 서일본을 중심으로 알차고 짜임새 있는 정보만을 간추렸다. 알찬 테마여행 파트에서는 우동 순례, 증기기관차 여행, 자동차 드라이브 코스 등 테마별로 나누어 일본을 소개한다. 더 작을수록 깊어지고 정감 있는, 소도시는 그런 곳이다. 책 한 권 손에 들고, 훌쩍 떠나고 싶은 그런 날이다.
우승민│꿈의지도│1만6,000원

 

정리 강화송 기자

저작권자 © 트래비 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최신기사
트래비 레터 요즘 여행을 알아서 쏙쏙
구독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