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누구랑 같이 떠날래? 여행 플래너 APP 3

  • Editor. 이혜린
  • 입력 2019.04.01 09: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행을 결심하고 떠나기 전까지,  
준비할 게 어찌나 많은지.
소개한다, 당신의 여행 계획을 책임질
여행 플래너 APP 3! 

●똑똑함
방대한 데이터
구글 트립
Google Trips

구글 트립은 똑똑하다. 구글의 방대한 데이터베이스를 바탕으로 일정을 정리해 주기 때문이다. 여행지별 주요 명소는 물론, 현재 위치를 고려해 개인 맞춤별 코스까지 제안한다. 그뿐만 아니라 할인 정보, 이동 교통수단, 여행 후기까지 보여 준다. 구글 트립의 또 다른 장점은 지메일, 구글 맵스와 연동이 가능하다는 것이다. 연동된 지메일에 수신된 항공권과 호텔 예약 정보를 자동으로 수집하여 대략적인 여행 일정을 정리해 준다. 여행에서 먹는 즐거움도 빼놓을 수는 없다. 추천 레스토랑을 검색하면 위치와 평점 등 여행자가 선택의 폭을 좁힐 수 있는 다양한 정보를 함께 제공한다.

●편안함
나만의 여행 비서
트리플
Triple

무엇부터 계획해야 할지 막막하다면, 트리플을 추천한다. 트리플은 간략한 정보부터 환율, 번역까지 여행에 ‘꼭’ 필요한 기능만 쏙쏙 제공하는 앱이다. 도시별로 상세하게 정리된 가이드북은 처음 가 보는 도시를 잘 파악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가고 싶은 장소를 앱에 등록하면 지도 위에 동선을 그려 주기 때문에 여행 경로를 한눈에 확인하는 것도 가능하다. 동행하는 친구와 여행 일정을 공유할 수도 있다. 어느 곳에 있든 적절한 정보를 친절히 설명해 주니, 여행 전용 비서라도 생긴 느낌이다.

●유능함
도와줘, 요술봉
핫츠고플랜
Hotsgo Plan

핫츠고플랜에서는 모든 것이 가능하다. 여행 일정을 관리해 주는 앱이지만 예산 계획부터 가계부 정리까지 총무 역할을 톡톡히 해낸다. 그렇다고 본질에 소홀한 것도 아니다. 일정 정리나 길 찾기와 같은 기본적인 기능 역시 군더더기가 없다. 눈여겨봐야 할 것은 ‘요술봉’ 기능이다. 추가한 일정들을 모두 묶어 요술봉 버튼을 누르면 자동으로 동선을 최적화해 나열해 준다. 일정 공유 버튼을 눌러 함께 여행하는 이들과도 정보를 나눌 수 있다. 그야말로 다재다능한 앱이다. 

 

정리 이혜린 인턴기자

저작권자 © 트래비 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최신기사
트래비 레터 요즘 여행을 알아서 쏙쏙
구독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