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맛있는 한 끼를 선사해 줄, 베트남 맛집 두 곳

  • Editor. 천소현 기자
  • 입력 2019.05.02 10:20
  • 수정 2019.05.28 15:09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홀라당 반하다 
홈목 레스토랑 HOME Moc Restaurant

사실 베트남 하면 오토바이 무리가 정신없이 도로를 누비는 모습이라든가 길거리 목욕탕 의자에 앉아 맛보는 쌀국수가 떠올랐다. 하노이에서 첫 끼니를 홈목 레스토랑(HOME Moc Restaurant) 에서 해결하기 전까진 말이다.

왜, 아무도, 여태껏, 하노이가 이렇게 ‘힙하다’는 사실을 알려 주지 않았던 걸까. 홈목 레스토랑은 바이마우호수(Bay Mau Lake) 공원 옆에 자리한 베트남 해산물 요리 레스토랑이다.

비밀스러운 대문을 통과하니, 알록달록 등불과 함께 노란 빌라가 튀어나왔다. 베트남과 프랑스의 건축 양식이 뒤섞인 건물에는 아늑한 목제 가구로 가득했고, 자리에 앉으니 정갈하게 놓여 있는 우드 식기가 눈에 띄었다. 홈목 레스토랑의 목(Moc)이라는 글자는 나무 목(木) 자를 뜻한다.

맑은 수프로 시작해 베트남식 커피로 끝나기까지 시푸드 춘권, 칠리 왕새우, 바나나 잎에 싼 구운 생선 등 베트남 해산물 요리가 끝없이 펼쳐졌다. 눈과 입이 번갈아 즐거우니, 화이트와인까지 꼴딱꼴딱 잘만 넘어갔다. 유난히 정겹고도 나무의 따스함이 느껴지는 식탁이었다.


운영시간: 11:00~13:30, 17:00~21:30  
가격: 스페셜 베트남 세트 메뉴 36만VND
홈페이지: hanoimoc.homevietnameserestaurant.com

●사이공의 자존심 
베트남 하우스 Vietnam House 

베트남 출신으로 호주에서 스타 셰프가 된 루크 응우옌(Luke Nguyen)의 컴백은 베트남 사람들의 자부심과 함께 미식의 기준을 함께 높인 것 같다. ‘스트리트 푸드 킹’으로도 불리는 그는 아시아 국가들의 거리 음식에도 관심이 많은 셰프. 그렇게 로컬 음식과 서민 음식에 애정이 깊은 그가 운영하는 베트남 하우스는 1910년에 세워진 오래된 콜로니얼 스타일의 건물 안에 자리잡고 있다.

호찌민시에서 정말 맛있는 베트남 요리 한 끼를 즐기고 싶다면 추천하고 싶은 곳. 4인 가족이라면 1인당 4만5,000원의 예산으로 9가지의 베트남 요리를 차례대로 맛볼 수 있는 디너 세트가 있다. 연어가 들어간 페이퍼롤, 소고기와 연근을 섞은 샐러드, 바나나잎에 싸서 구운 생선 요리 등등 어느 하나 입에 맞지 않는 것이 없다.

터질 듯 배가 부르다면서도 분짜를 추가하는 패기를 작동시킨 것은 달고, 시고, 짜고, 맵기까지 한 시그니처 칵테일의 위력이었을 것이다. 

주소: 93-97 Dong Khoi Street  
홈페이지: vietnamhousesaigon.com

 

글ㆍ사진 서지선, 천소현 기자

저작권자 © 트래비 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최신기사
트래비 레터 요즘 여행을 알아서 쏙쏙
구독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