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타이완 레저 농장] 우리들의 맛 좋은 과일 영웅, 시엔후 레저 농장

Fairy Lake Leisure Farm

  • Editor. 최재원
  • 입력 2019.07.02 17:40
  • 수정 2019.11.07 15: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엔후 레저 농장 앞 뜰
시엔후 레저 농장 앞 뜰
시엔후 레저 농장의 낡은 농기계가 고풍스러운 느낌을 더해 준다
시엔후 레저 농장의 낡은 농기계가 고풍스러운 느낌을 더해 준다

쾌활한 성격의 젊은 부부가 6대째 운영 중인 시엔후 레저 농장(仙湖休閒農場)의 역사는 200년 전으로 거슬러 올라간다. 타이완 해협을 사이에 두고 타이완과 마주한 중국 장저우에서 건너온 조상들은 이곳 타이난 옌수이에 터를 잡았다고 한다. 생계를 위해 용안 나무가 많고 농작에 적합한 산으로 이주했지만, 당시 이 지역은 산적이 출몰하는 위험한 곳이어서 공동체를 이루어 살아가게 되었다. 용안 나무로 집을 짓고 사는 동안, 나무 아래에 작은 꽃들이 피어나자 벌들이 찾아들어 꿀을 따며 생태계가 순환되었고, 그 덕에 현재는 동물들이 살아가는 터전뿐 아니라 용안, 커피나무, 리치, 망고, 오렌지 등 각종 열매를 맺는 농장이 만들어졌다. 

농촌 주방 체험을 진행 중인 농장주 하루씨(오른쪽)와 나(왼쪽)
농촌 주방 체험을 진행 중인 농장주 하루씨(오른쪽)와 나(왼쪽)

사시사철 질 좋은 과일들이 열리는 지금의 시엔후 농장을 있게 한 일등 공신은 뭐니뭐니 해도 용안! 시엔후 농장의 특산품으로, 6일간의 훈연을 통해 말린 용안은 숙면을 도울뿐 아니라 야뇨증, 피부, 산후조리, 혈액순환에도 좋다고 알려져 있다. 

농장 인근에서 채취한 식재료로 차려낸 차림상
농장 인근에서 채취한 식재료로 차려낸 차림상

특별한 과일로 용안이 꼽힌다면 특별한 요리로는 닭고기를 꼽을 수 있다. 타이완어로 ‘닭’의 발음은 집을 뜻하는 ‘집 가(家, 케이로 발음한다)’와 같아서, 서로 힘을 모아 집을 완성한 뒤에는 집주인이 만든 닭요리로 완공의 기쁨을 나눴다고 한다.

거목 아래 시원하게 펼쳐진 타이난 동산의 전망
거목 아래 시원하게 펼쳐진 타이난 동산의 전망

작은 역사를 담은 의식 때문일까? 농촌 주방 체험을 통해 직접 만든 음식이어서일까? 담백하게 구워낸 로스트 치킨은 특별한 조미료 없이도 계속해서 손을 부르는 맛이다. 거기에 맥주 잔에 내려앉는 와인빛 태양까지, 하루를 완성할 모든 조건이 갖춰졌다. 이 장관을 놓칠세라 서둘러 전망대에 오르자 구불구불 산등성이를 따라 저 멀리 해발 300m 아래 시원하게 펼쳐진 타이난시가 내려다보인다. 그리고 그 위를 살포시 덮는 붉은 노을. 모든 하루의 끝이 오늘만 같기를.  

맥주 잔에 내려앉은 와인빛 일몰
맥주 잔에 내려앉은 와인빛 일몰

▼시엔후 레저 농장

시설: 식당, 카페, 숙박시설, 수영장
특별 요리: 현지 식재료를 사용한 건강식
특산품: 말린 용안, 각종 과일 잼, 커피, 차
수공예 체험: 농촌 주방 체험 980NTD(타이완식 로스트 치킨, 국수요리 ‘계원식보’, 디저트 ‘설큐빙’ 만들기) 
계절별 체험 3~5월 용안 꽃차 따기, 벌꿀 채집, 6월 리치 따기, 8월 용안 따기, 10~11월 귤 따기, 귤잼 만들기, 11~1월 오렌지 따기, 오렌지잼 만들기

주소: 733 Taiwan, Tainan City, Dongshan District, 南勢里賀老寮一鄰6-2號  
찾아가기:ㅣ 타이난 신잉(新營) 기차역 하차-신잉(新營)버스 탑승-동위엔(東原)역 하차-농장 픽업 서비스 이용
영업시간: 09:00~21:00
세 단어 주소 ///기록.싱거운.연락

농촌 주방 체험에서 직접 요리한 타이완식 로스트 치킨
농촌 주방 체험에서 직접 요리한 타이완식 로스트 치킨

▶Tip 모기 조심 | 초파리보다 작은 타이완의 초미니 모기, 샤오헤이원(小黑蚊)을 조심하자. 천적조차 없다고 알려진 0.2mm의 샤오헤이원은 일반 모기와는 달리 타이완 중부 지역 등 특정 지역에 몰려 있다. 한 번 물리면 빨간 물린 자국과 함께 참을 수 없는 가려움을 동반하는데 일반 모기에 비해 물린 자국과 가려움이 오랜 기간 지속된다. 주로 풀숲, 물이 고여 있는 곳에서 물릴 확률이 높으므로 야외 활동시 긴 팔, 긴 바지 착용과 더불어 약국에서 샤오헤이원 전용 기피제를 구매해 사용할 것을 권장한다.

 

글 최재원  사진 이진경, 최재원  에디터 천소현 기자 
취재협조 타이완 레저농업 발전협회

관련기사

저작권자 © 트래비 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최신기사
트래비 레터 요즘 여행을 알아서 쏙쏙
구독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