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창원, 감성을 담은 인스타그래머블 Spot 5

  • Editor. 강화송 기자
  • 입력 2019.10.25 14:10
  • 수정 2019.11.06 11: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창원의 ‘좋아요’는 이곳에서 모인다.
실패 없는 창원의 인스타그래머블 Spot 5.

노을 질 무렵, 안민고개 
#노을맛집

안민고개는 창원에서 진해로 넘어가는 고갯길이다. 장복산 산허리에 위치하고 있어 진해 전체를 조망할 수 있다. 안민고개는 ‘만날재’라고도 불리는데, 과거 진해에서 창원으로 시집간 부녀자들이 팔월 열이렛날 고갯마루에서 가족을 만난 데서 유래한 별명이다. 현재 고갯마루 위에는 ‘안민생태교’라는 이름의 다리가 위치한다. 장복산과 웅산 사이의 생태계를 배려해 야생동물의 이동통로로 만들어 놓은 것이다. 벚꽃이 만개하는 4~5월에는 안민고개의 아름다움이 정점을 찍는다. 다만 수많은 관광객으로 고갯길이 복작이니, 멋진 사진을 위한다면 한산한 가을철, 해 질 무렵이 제격. 빽빽한 나뭇가지 사이로 따스하게 떨어지는 가을철 햇살은 사람도 단풍 들게 만든다.  

안민고개
주소: 경남 창원시 진해구 경화동
전화: 055 548 2114

창원 가로수길
#영국집

늦은 오후, 커피 한 잔을 머금는 것보다 호사로운 시간이 또 있을까. 쭉 뻗어있는 메타세콰이아 가로수길을 헤맸다. 깐깐한 기준으로 줄지어 늘어선 카페 중 한 곳을 골랐다. ‘영국집’이다. 오래전 주택가였던 창원 가로수길에는 공무원들을 위한 밥집 몇 군데가 전부였단다. 어느 날 조용한 동네에 이탈리안 레스토랑이 생겨나더니, 몇 년이 지나지 않아 창원에서 제일로 꼽히는 카페거리로 변신했다. 카페 ‘영국집’은 고풍스러운 영국 귀족의 가옥을 그대로 옮겨놓았다. 커피뿐만 아니라 제빵실, 가구, 소품, 갤러리도 함께 둘러볼 수 있다.

영국집
주소: 경남 창원시 의창구 외동반림로 248번길 25
영업시간: 매일 11:00~22:30
가격: 영국커피 6,000원, 샤케라또 6,000원

지혜의 바다 
#책은_보양식

서울에 ‘별마당 도서관’이 있다면 창원에는 ‘지혜의 바다’가 있다. 조금 다른 점이라면 지혜의 바다는 별마당 도서관에 비해 좀 더 학구적인 분위기다. 현재는 폐교된 옛 구암중학교의 체육관을 증축해서 만든 도서관으로 약 10만 권의 책과 다양한 공간이 구비되어 있다. 1층에는 동화방, 보드방 등 테마형 체험공간이 마련되어 있고 2층에는 압도적인 규모의 도서관이 자리한다. ‘광대한 바다처럼 무한한 지혜가 있는 새로운 모형의 도서관’을 모토로 한다. 책을 싫어하는 이들에게도 신비한 공간이다. 

지혜의 바다
주소: 경상남도 창원시 마산회원구 구암동 1333
영업시간: 매일 09:00~22:00
홈페이지: jhlib.gne.go.kr

귀산 카페거리
#CAFE_SOL

가을비가 세상을 적신 그날, 창밖으로 아른거리는 마창대교의 실루엣을 바라보는 중이었다. 마시기 좋게 식은 커피 향기는 카페를 가득 메웠고, 아무래도 좋은 저녁은 깊어져 갔다. 창원 귀산동은 조그마한 바닷가를 감싸고 있다. 창원과 마산의 앞글자를 따 이름이 붙여진 마창대교를 조망할 수 있다. 창원 중심부에서 차량으로 20분가량 소요된다. 덕분에 창원 시민들의 드라이브 코스로도 사랑받는다. 노점 카페도 여럿 보이지만, 그중 가장 화려한 카페는 단연 카페 솔(CAFE SOL)이다. 총 4층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멋진 인테리어 덕분에 모든 곳이 사진 스폿이다.

Cafe SOL
주소: 경남 창원시 성산구 삼귀로 486번길 13 26
영업시간: 매일 11:00~23:00
가격: 요거트빵 4,000원, 아메리카노 5,500원

창원 짚트랙
#하늘을_달려

집트랙은 몸을 줄에 고정해 육지와 바다, 계곡 등을 빠르게 이동하는 레포츠다. ‘창원 짚트랙’은 진해해양공원이 위치한 음지도부터 소쿠리섬까지를 연결한다. 창원의 랜드마크, 99타워에 올라 약 1,399m를 활강한다. 무려 80km의 속도로 진해해양공원의 아름다운 경관을 감상할 수 있다. 소쿠리섬에 도착하면 제트보트를 이용해 주변을 둘러본 뒤 음지도로 돌아올 수 있다. 좀 더 아찔한 경험을 원한다면 엣지워크가 제격이다. 창원 짚트랙 엣지워크는 안전펜스가 없는 방식으로 설치되어 짜릿한 스릴을 즐길 수 있다. 안전하다지만, 마음이 떨리는 것까지 막을 순 없다. 

창원 짚트랙
주소: 경남 창원시 진해구 명동로 62
영업시간: 매일 09:00~18:00  
홈페이지: www.창원짚트랙.com

 

글·사진 강화송 기자
취재협조 창원시청

저작권자 © 트래비 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최신기사
트래비 레터 요즘 여행을 알아서 쏙쏙
구독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