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고한 우리에게, 선물 같은 숙소 6
수고한 우리에게, 선물 같은 숙소 6
  • 강화송 기자
  • 승인 2019.12.02 09: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올해도 고생했어.” 12월의 호캉스는 좀 더 특별해야 한다. 기특한 자신에겐 선물 같은 하루, 친구나 연인과는 아늑한 파티가 어울리면 좋겠다. 한국관광 품질인증을 거친 기본기 탄탄한 숙소 중 낭만적인 연말에 적합한 지역별 잠자리를 모았다.

 

루체브릿지 이그제큐티브 스위트룸에서의 파자마 파티
루체브릿지 이그제큐티브 스위트룸에서의 파자마 파티

●에디터가 직접 다녀온
루체브릿지 호텔 LuceBridge Hotel

‘만족스러운 호캉스’를 위해서는 여러 요소들을 살펴볼 필요가 있다. 이를테면 이런 것들. 아름다운 전경이라든지, 넓은 침대라든지, 깨끗한 욕실이라든지. 예쁜 인증 사진을 위해서 이왕이면 실내조명도 밝았으면 좋겠다. 아, 제일 중요한 포인트를 빠트렸다. 바로 ‘가성비’다. 

루체브릿지 이그제큐티브 스위트룸 전경
루체브릿지 이그제큐티브 스위트룸 전경

루체브릿지 호텔은 5호선 발산역 앞쪽에 위치해 있다. 김포공항까지는 10분, 인천공항까지는 45분 정도가 소요된다. 위치 검증은 이 정도면 됐고, 이제는 가격 차례다. 객실 타입은 스탠더드, 디럭스, 프리미어, 스위트로 구성되어 있고 8만 원부터 시작한다. 이그제큐티브 스위트의 경우 주중 12만 원부터 시작한다. 저렴한 가격에는 그만한 이유가 있겠지, 객실을 둘러보자. 

객실 내부 인테리어는 상당히 모던하다. 화려함보다는 실용적인 부분을 강조했다. 전 객실에 시몬스 침대를 갖추고 있을 뿐만 아니라 쿡탑, 전자레인지, 냉장고 등이 준비되어 있어 호캉스에 필요한 요리를 직접 만들기도 좋다. 다만 조리기구는 준비되어 있지 않으니, 프런트에서 유료 대여를 하거나 집에서 미리 준비해 오는 것이 좋다. 

간단한 조명을 이용하면 좀 더 로맨틱한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다
간단한 조명을 이용하면 좀 더 로맨틱한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다

친구 혹은 연인과 루체브릿지 호텔에서 호캉스를 계획한다면 ‘이그제큐티브 스위트룸’을 가장 추천한다. 객실 내부에는 더블베드와 싱글베드, 테이블과 의자가 넉넉하게 준비되어 있다. 특히 방 가운데에 놓인 테이블은 음식을 가득 펼쳐 놓고 와인 한 잔 곁들이며 수다 떨기 좋다. 좀 더 호캉스를 풍성하게 즐기고 싶다면 간단한 조명을 준비해 모던한 객실 내부를 꾸며 보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트래비>의 에디터들이 그러했듯.

와인잔은 프런트에 요청하면 된다
와인잔은 프런트에 요청하면 된다

주소: 서울특별시 강서구 마곡동 797 12  
전화: 02 2600 8300  
홈페이지: www.lucebridge.com

라르고빌의 대표적인 포토 스폿
라르고빌의 대표적인 포토 스폿

●연말은 아주 느리게
라르고빌 Largo Ville

떠나기 전이 가장 아쉬운 여행처럼, 연말도 그렇다. 새롭게 다가오는 해가 반갑지만, 한편으론 다시 오지 않을 이번 해가 너무나도 아쉽기 느껴지기 때문이다. 인천 강화군에 위치한 ‘라르고빌’은 ‘아주 느리게’라는 뜻의 음악 용어 ‘라르고’에서 이름을 따왔다. 이름처럼 느긋하고 편안하게 연말을 보내고자 하는 이들에게 안성맞춤이다. 

라르고빌의 로비 전경
라르고빌의 로비 전경

모던한 양식의 디자인, 무엇보다 큼직한 객실 크기가 장점이다. 디럭스 스위트룸은 최대 6인까지 쉴 수 있기 때문에 가족 여행객들에게 특히 사랑받는다. 호텔 앞쪽으로는 잔잔한 서해안이 가득 펼쳐진다. 이른 아침 서해안을 자욱하게 덮은 안개 사이를 걷다 보면, 삶이 ‘라르고’로 흐르는 듯하다.

라르고빌 디럭스 스위트룸
라르고빌 디럭스 스위트룸

만약 연인과 함께라면 라르고빌 바로 옆쪽에 위치한 라르고빌 웨이브하우스를 더욱 추천한다. 라르고빌이 리조트형 숙소라면 라르고빌 웨이브하우스는 호텔형 숙소다. 그중 가장 인기 객실은 총 4개 운영되는 스파룸. 통창을 낸 욕실 한쪽에 큼지막한 스파 공간을 넣었다. 낙조가 떨어지는 저녁 시간의 무드가 기대되는 공간이다. 

주소: 인천광역시 강화군 화도면 해안남로 2845번길 27
전화: 032 555 8868  
홈페이지: www.largoville.com

 

●쉼이 있는 곳
강과 소나무

연말을 항상 화려하게 보내라는 법은 없으니까. 강과 소나무가 있는 곳, 아무것도 신경 쓰지 않고 온전히 나를 위해 휴식을 누리는 것 또한 연말을 맞이하는 최고의 방법이다. 산자락을 따라 59번 국도와 강원도의 강물이 나란히 흘러가는 어느 지점, 강과 소나무 펜션이 자리한다. 이름처럼 정말 강이 있고, 소나무가 있다. 

강과 소나무, 그리고 나무 벤치
강과 소나무, 그리고 나무 벤치
포근한 강과 소나무의 객실 내부
포근한 강과 소나무의 객실 내부

강과 소나무 펜션의 가장 큰 장점은 아무런 준비 없이 찾아도 된다는 것이다. 석식과 조식이 모두 제공된다. 석식에는 등갈비, 삼겹살, 닭고기, 소시지 바비큐와 각종 채소를 제공한다. 조식으로는 아메리칸 스타일 조식을 제공한다. 연말에 가족과 함께라면, 더없이 좋겠다.  

주소: 강원 정선군 북평면 졸드루길 31-57  
전화: 010 2271 8523  
홈페이지: www.gangsol.com

 

●아이와 함께하는 연말
신라부티크호텔 프리미엄 Silla Boutique Hotel

어린 자녀를 두고 있는 부부에게, 적어도 연말만큼은 편안하게 보낼 수 있는 방법을 제안한다. 바로 경주 신라부티크호텔이다. 

경주 신라부티크호텔 프리미엄은 총 31개의 객실을 보유한 비즈니스호텔이다. 이곳에는 국내 최대 실내 어린이 놀이시설 ‘히어로 키즈파크’를 갖추고 있다. 총 4층 규모에 정글짐, 트램펄린 등 놀이기구는 물론 마술 공연장까지 갖추고 있다. 객실은 더블베드, 트윈베드 등 총 7가지의 객실로 구성되어 있는데 추천하는 객실은 키즈 스위트룸이다. 키즈 스위트룸은 어린이들을 위한 전용 객실로, 객실 내부에 놀이공간이 마련되어 있다. 뛰어놀다 부상을 당하지 않도록 저상형 침구류 역시 구비했다. 

신라부티크호텔 프리미엄 로비에 위치한 휴게실
신라부티크호텔 프리미엄 로비에 위치한 휴게실
신라부티크호텔 프리미엄 룸 내부 전경
신라부티크호텔 프리미엄 룸 내부 전경

신라부티크호텔 프리미엄은 그저 아이들만 행복할 수 있는 공간이 아니다. 맞은편에 똑같은 외관을 하고 서 있는 스파 ‘럭스’는 경북지방 최대 프리미어 스파다. 피트니스 등 다양한 편의시설이 구비되어 있으며 황토방, 소금방 등 찜질시설을 갖추고 있어 한 해의 노곤함을 녹일 수 있다. 

주소: 경상북도 경주시 강변로 200 신라부티크호텔 프리미엄
전화: 054 745 3500  
홈페이지: www.sillaboutiquehotel.com

센텀 프리미어 호텔의 프리미어 스위트룸 전경 ©센텀 프리미어 호텔
센텀 프리미어 호텔의 프리미어 스위트룸 전경 ©센텀 프리미어 호텔

●비즈니스라고 좁을 리가
센텀 프리미어 호텔 Centum Premier Hotel

'비지니스 호텔‘을 떠올리면 가장 먼저 협소한 공간이 떠오른다. 부산 센텀 프리미어 호텔에서 하룻밤을 보낸다면, 그것이 편견임을 깨닫게 된다. 센텀 프리미어 호텔은 부산에서 가장 큰 규모의 비즈니스 호텔이다. 22층 건물에 10개 타입으로 나뉜 총 603개의 객실과 연회장, 실내수영장 등의 부대시설을 갖췄다. 

프리미어 스위트룸 침실 ©센텀 프리미어 호텔
프리미어 스위트룸 침실 ©센텀 프리미어 호텔
프리미어 스위트룸 욕실 ©센텀 프리미어 호텔
프리미어 스위트룸 욕실 ©센텀 프리미어 호텔

이 호텔의 가장 큰 매력 포인트는 바로 위치다. 영화의 전당, 벡스코, 신세계백화점 등 대규모 쇼핑몰까지 도보로 10분 정도 거리에 위치한다. 연말의 낭만을 즐기기 좋은 해운대 해수욕장, 광안리 해수욕장과도 거리가 가깝다. 늦은 밤, 어디 나갈 것도 없이 호텔 12층에 위치한 펍에서 센텀시티의 야경을 감상하며 맥주 한 잔 기울이면 된다. 복층으로 구성된 프리미어 스위트룸이 호캉스족에게 특히나 인기다.  

주소: 부산시 해운대구 센텀1로 17  
전화: 051 755 9000  
홈페이지: www.premierhotel.co.kr

베스트루이스 해밀턴 호텔 객실 전경 ©베스트루이스 해밀턴 호텔
베스트루이스 해밀턴 호텔 객실 전경 ©베스트루이스 해밀턴 호텔

●진정한 호캉스를 위하여
베스트루이스 해밀턴 호텔 Bestlouis Hamilton Hotel

베스트루이스 해밀턴 호텔은 부산 해운대 최초의 부티크 호텔이다. 청자색의 외관, 붉은색 포인트로 힘을 준 로비, 세련되고 품격 있는 인테리어 덕에 방 안에서 하염없이 머물고 싶어진다. 온종일 호텔에서 빈둥거리며 푹 쉬다가도, 5분만 걸어나가면 탁 트인 해운대 해변이 펼쳐지는 곳이다. 

감각적인 객실 인테리어 ©베스트루이스 해밀턴 호텔
감각적인 객실 인테리어 ©베스트루이스 해밀턴 호텔
편안한 공간에서 호캉스를 누릴 수 있다 ©베스트루이스 해밀턴 호텔
편안한 공간에서 호캉스를 누릴 수 있다 ©베스트루이스 해밀턴 호텔

객실 내부는 회색 벽에 채도가 낮은 오렌지, 그린, 브라운의 패브릭과 나무 가구가 매치되어 있다. 수페리어 더블, 디럭스 트윈, 디럭스 킹, 프레지덴셜 스위트 등 10가지 타입의 방에는 모두 에이스 침대를 들였다. 벽면을 따라 다양한 크기의 거울을 이어 붙여 내부 공간이 쾌적하게 느껴진다. 호텔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예약할 경우 얼리 체크인 2시간 또는 레이트 체크아웃 2시간이 무료로 제공된다. 아침 조식은 간단한 한식과 양식을 함께 내는데, 특징으로는 부산어묵이 등장한다는 점. 

주소: 부산광역시 해운대구 해운대해변로 209번가길 8
전화: 051 741 7711  
홈페이지: www.bestlouishamiltonhaeundae.com

 

한국관광 품질인증제도
숙소 선택을 앞두고는 매번 고민이다. ‘도대체 믿을 수가 있어야지!’ 한국관광공사는 이런 여행자의 고민을 돕기 위해 ‘한국관광 품질인증제’를 통해 소비자의 안전하고 쾌적한 숙소 선택을 돕고 있다. 전국 곳곳의 비지니스 호텔부터 게스트하우스, 한옥까지 종류도 다양해 여행 목적과 구성원에 따라 맞춤 선택이 가능하다. 인증업소는 한국관광 품질인증제 사이트(kq.visitkorea.or.kr  또는 포털에서 ‘한국관광 품질인증’검색)에서 확인 할 수 있다.


글• 사진 강화송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서울 중구 무교로 16, 5층 (주)여행신문
  • 대표전화 : 02-757-8980
  • 팩스 : 02-757-8983
  • 청소년보호책임자 : 전홍렬
  • 법인명 : (주)여행신문
  • 제호 : 트래비 매거진
  • 등록번호 : 서울 라 00311(2009-10-13)
  • 발행일 : 2005-05-30
  • 발행인 : 한정훈
  • 편집인 : 김기남
  • 트래비 매거진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20 트래비 매거진. All rights reserved. mail to tktt@traveltimes.co.kr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