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하와이 부럽지 않은 하이난 호캉스 리조트 5

  • Editor. 양이슬
  • 입력 2019.12.02 1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쨍한 햇볕과 푸른 야자수, 기대 이상의 리조트 시설만으로도 하이난은 호캉스를 즐기기에 더 없이 좋은 선택이었다. 
색다른 호캉스 여행지를 찾고 있는 당신을 위해 준비했다. 

소피텔 산야 리먼 리조트에서는 프라이빗 비치에서 승마 체험이 가능하다
소피텔 산야 리먼 리조트에서는 프라이빗 비치에서 승마 체험이 가능하다

하이난 가족여행에는
골드카드 Gold Card

하이난에 자리한 대부분의 리조트는 골드카드 제도를 운영하고 있다. 기본 1일권으로 제공되는 골드카드를 신청하면 리조트 내 지정된 레스토랑에서 하루 식사를 합리적인 가격으로 즐길 수 있는 것. 성인 1명 기준 아동 1명까지 무료로 이용할 수 있어서 두 명의 자녀와 함께하는 4인 가족의 경우 골드카드를 구매해 호캉스를 즐기면 여행비용을 절약할 수 있다. 일부 리조트는 리조트 내 부대시설을 할인된 가격이나 무료로 이용할 수 있으니 사전에 혜택을 잘 파악해 두자. 여행사를 통해서만 구매할 수 있고, 최소 출발 7일 전 예약하는 것을 추천한다.


●골라 즐기는 11개 야외 수영장 
쉐라톤 싼야 하이탕 베이 리조트
Sheraton Sanya Haitang Bay Resort

호캉스의 만족도가 높으려면 리조트를 선택할 때부터 깐깐해져야 한다. 그런 의미에서 하이난을 호캉스 여행지로 선택했다면 절반은 성공, 하이난에서도 하이탕 베이(Haitang Bay)에 위치한 리조트라면 또 다른 절반의 성공이다. 

테라스에서 내려다본 쉐라톤의 정원. 빼곡한 야자수 나무가 수영장으로 쏟아지는 따가운 햇볕을 막아 준다
테라스에서 내려다본 쉐라톤의 정원. 빼곡한 야자수 나무가 수영장으로 쏟아지는 따가운 햇볕을 막아 준다

하이난에서도 가장 최근 개발된 하이탕 베이는 해변을 따라 고급 리조트가 들어서 있는 곳이다. 싼야(三亞, 삼아) 시내에서 약 40분 정도 이동해야 하지만 덕분에 조용하고 한적하게 시간을 보낼 수 있다. 가족끼리 오붓한 시간을 보내고자 하는 여행객에겐 제격이다. 

군더더기 없이 깔끔한 객실
군더더기 없이 깔끔한 객실

쉐라톤 싼야 하이탕 베이 리조트는 스위트룸 40객실을 포함한 총 500객실에 레스토랑과 바, 키즈클럽, 전용비치, 야외 수영장, 미니 동물원, 고카트까지 갖춘 복합 리조트다. 무엇보다 쉐라톤에 투숙하더라도 쉐라톤과 이어져 있는 로열 베고니아 럭셔리 컬렉션(The Royal Begonia Luxury Collection)의 부대시설까지 이용할 수 있으니, 최소 부대시설만큼은 2배로 만족스럽다. 하이난 최대 규모인 11개의 야외 수영장을 마음껏 이용할 수 있는 것도 이 덕분. 수온에 민감한 투숙객을 위해 물 온도를 23도로 맞춘 웜풀 수영장(Warm Pool)도 운영하고 있고, 수영장 주변으로 넉넉한 선베드가 있다. 메인 풀에는 풀바(Pool Bar)까지 갖췄으니 풀장을 돌며 즐기는 물놀이만으로도 하루가 부족할 정도다.

로열 베고니아 럭셔리 컬렉션의 풀장도 마음껏 이용할 수 있다
로열 베고니아 럭셔리 컬렉션의 풀장도 마음껏 이용할 수 있다

“지금까지 한국 손님들의 객실 컴플레인이 한 번도 없었다”는 담당자의 자신 있는 한마디에서 쉐라톤의 핵심은 객실이라는 것을 알 수 있다. 50m2 넓이의 스탠다드 객실은 한 가족(성인 2명, 아동 2명 기준)이 머무르기에 충분한 공간으로 꾸며졌고, 전 객실에는 테라스를 마련했다. 테라스 너머로 야자수 가득한 리조트의 정원을 볼 수도, 하이탕 베이를 볼 수도 있다. 창문을 통해 풀장으로 바로 이어지는 풀 엑세스 룸(Pool Access Room)은 아이는 물론 어른도 만족도 최상이라고. 


한적한 프라이빗 해변에서 맞는 바닷바람도 놓칠 수 없다. 만약 아이와 함께 해변으로 간다면 시간을 넉넉히 잡아야 할 테다. 하이난 유일의 미니 동물원, 올여름 새롭게 선보인 고카트(Go Kart), 집라인을 체험하는 키즈 어드벤처 등을 그냥 지나칠 수 없을 테니. 리조트 내에 한국인 직원이 상주하고 있다는 것도 쉐라톤 싼야 하이탕 베이 리조트만의 장점이다.

중식당 YUE
중식당 YUE

▶골드카드 TIP
쉐라톤 싼야 하이탕 베이 리조트 골드카드는 1일권, 2일권, 3일권으로 구성됐다. 중식과 석식을 리조트 내 레스토랑에서 세트로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 기간이 늘어날수록 이용할 수 있는 식당과 메뉴가 달라진다. 중식당부터 양식당, 면요리, 야외 BBQ까지 다양한 식사를 맛볼 수 있고, 한국인의 입맛을 고려해 세트 메뉴도 구성했다. 야외 뷔페의 경우 공연과 함께 다양한 음식을 맛볼 수 있고 무제한 맥주도 즐길 수 있다.

쉐라톤 싼야 하이탕 베이 리조트
주소: Haitang N Rd, Haitangwanzhen, Haitang, Sanya, Hainan, China 572013
홈페이지: starwoodhotels.com
전화: +86 898 3885 1111

 

●여심은 시작일 뿐, 온 가족의 마음을 사르르 
소피텔 싼야 리먼 리조트
Sofitel Sanya Leeman Resort

“이번 여행에서 한 가지 리조트만 꼽으라면 어딜 선택하시겠어요?” 일행 중 한 명이 물었고 다수의 여성 일행들이 대답했다. “소피텔이요.” 역시나 소피텔이 마음에 쏙 들었던 한 사람으로서 생각해 보건대, 소피텔은 여러모로 여심을 흔드는 요소를 갖췄다. 전체적으로 곡선으로 이뤄진 호텔 인테리어는 따뜻하고 부드러운 분위기를 풍겼고 튀지 않는 컬러 조합에서 은은한 우아함을 느낄 수 있었다. 깔끔하게 정돈된 정원에 여유롭게 시간을 보낼 수 있는 풀장은 심지어 예쁘기까지 하다.

하이난의 바닷가가 떠오르는 객실. 1층의 일부 객실은 테라스와 풀장이 이어져 있다
하이난의 바닷가가 떠오르는 객실. 1층의 일부 객실은 테라스와 풀장이 이어져 있다

소피텔은 아코르호텔그룹에서도 럭셔리 브랜드에 속한다. 프랑스 최초의 글로벌 체인호텔로 로컬 문화와 프랑스의 라이프스타일을 조합해 지역에 어울리는 세련된 호텔을 탄생시키는 능력을 가졌다. 싼야에서도 그 실력을 선보였다. 싼야의 황금빛 모래와 청록색 바닷물에서 영감을 얻어 객실 소품을 비롯한 호텔 곳곳에 청록색과 황금색을 표현했다. 하이난의 대표 소수민족인 리족과 묘족의 전통 직물 기법과 프랑스의 멋을 더해서 호텔 내부 인테리어가 완성됐다. 동서양의 조화가 거부감 없이 이뤄진 데다 우아함까지 갖췄으니, 하룻밤만 머물러도 그 매력에 빠질 수밖에 없다.

애프터눈 티의 달콤함으로 에너지 충전
애프터눈 티의 달콤함으로 에너지 충전

여심만 저격한 줄 알았는데, 사실 가족 모두에게 친절했다. 아이들을 위해 키즈클럽, 카트 존, 유아용 전용 풀장에 오락실까지 만들었다. 프라이빗 비치에서 즐기는 승마체험부터 싼야의 상공을 누비는 헬기투어까지 다양한 액티비티 프로그램은 가족의 시간을 더욱 알차게 채워 줄 테다. 무엇보다 객실 내에서 가족 여행객이 편하게 짐을 올려놓고 쓸 수 있도록 마련한 큰 테이블, 아이를 동반한 투숙객을 위해 둥글게 디자인한 가구의 모서리처럼 가족 여행객을 위한 세심한 배려를 호텔 곳곳에서 볼 수 있다.

예쁘게 정돈된 정원을 구석구석 구경하다가 풀장으로 퐁당
예쁘게 정돈된 정원을 구석구석 구경하다가 풀장으로 퐁당

다이닝도 빠질 수 없다. 프랑스의 요리법을 고수하되 현지의 맛과 특성을 더해 눈과 입이 즐겁다. 특히 나른한 오후 로비에서 즐기는 애프터눈 티(Afternoon Tea)는 절대 놓치지 않길 바란다. 3단 트레이에 제공되는 상큼한 과일과 달콤한 마카롱, 딸기 타르트 등의 디저트에서도 충분히 소피텔 다이닝의 진가를 맛볼 수 있다. 

Go Carting
Go Carting

▶골드카드 TIP
소피텔 싼야 리먼 리조트에서 성인 골드카드 2장을 구매하면 2장의 키즈카드(Kids Card)를 제공한다. 리조트 내 카트 시설(Go Carting)과 범퍼카, 리조트 내 스파시설인 SO SPA를 20% 할인받을 수 있다. 로비 앞에서 출발하는 토마스 기차 1회, 자전거 1회(1시간), 리조트 내 KTV 1회(1시간)도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객실 상황에 따라 레이트 체크아웃도 가능하다.

소피텔 싼야 리먼 리조트
주소: 28 Haitang N Rd, Haitang, Sanya, Hainan, China 572014
홈페이지: sofitel.com
전화: +86 898 3299 8888 


●휴양부터 쇼핑까지 원스톱 호캉스 
맹글로브 트리 리조트 월드 싼야 베이
Mangrove Tree Resort World Sanya Bay

호텔로 들어서는 순간 알았다. 3,718개의 객실, 수십 개의 레스토랑과 바, 워터파크부터 아웃렛, 서점까지 갖췄다는 5성급 리조트가 바로 이곳인 것을 말이다. 최초와 최대라는 수식어가 리조트 시설 곳곳에 따라왔고, 한 번에 투숙객 1,000명까지 체크인을 할 수 있는 시스템까지 갖췄다. 하이난 싼야 베이(Sanya Bay)에 자리한 맹글로브 트리 리조트 월드 싼야 베이 이야기다.

리조트 정 중앙에 있는 아마존 정글 워터 파크
리조트 정 중앙에 있는 아마존 정글 워터 파크

이곳은 하이난에서 국내 여행객들에게 인기 있는 리조트다. 일단 위치가 좋다. 공항까지 자동차로 15분이니 새벽 비행이 주를 이루는 하이난 여행에 이보다 좋을 순 없다. 그래도 가장 큰 장점은 리조트 내에서 먹고 자고 놀고 쇼핑까지 한번에 할 수 있다는 것. 리조트 내부에 한식, 중식, 일식, 태국식 등 세계 각국의 음식을 맛볼 수 있는 71개의 레스토랑이 있고, 맹글로브 아웃렛에는 여성&아동 의류, 스포츠 웨어, 보석 등의 상점이 있다. 약국이며 슈퍼마켓, 기념품 숍 등 150개의 매장이 자리한 쇼핑 아케이드까지 갖췄다. 매주 주말이면 리조트 내에 싼야 주민들이 참여하는 장터도 열린다. 아이들을 위한 공방, 체험활동도 진행하니 일석이조다. 

고급스럽게 마련된 더블룸
고급스럽게 마련된 더블룸

‘맹글로브 싼야 리조트’ 하면 자연스럽게 떠오르는 것이 워터파크. 하이난 최초의 워터파크인 아마존 정글 워터 파크(Amazon Jungle Water Park)는 성인도 짜릿하게 놀 수 있는 다양한 액티비티 시설을 갖췄다. 특히 코브라 모양을 본뜬 놀이기구는 스릴 만점. 유아용 풀, 파도 풀, 해저 모험 등 다양한 테마의 풀장도 있으니 놀며 쉬며 워터 파크에서 하루를 보내는 건 순식간이다.

엘더 팜 타워의 판다 객실. 작은 소품부터 벽면까지 모두 판다로 꾸며졌다
엘더 팜 타워의 판다 객실. 작은 소품부터 벽면까지 모두 판다로 꾸며졌다

하지만 리조트에서 가장 중요한 건 누가 뭐래도 객실이 아니겠는가. 3,700여 개 객실은 7개 동으로 나눠져 있고 더블룸부터 패밀리 스위트룸까지 아늑함을 갖췄다. 특히 키즈 테마의 패밀리 호텔로 꾸며진 엘더 팜 타워(Elader Palm Tower)는 판다, 리틀 프린세스, 레이서 등 아이들이 좋아할 5가지 테마로 꾸며졌다.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춘 소품과 내부 장식에 건강을 생각해 환경 보호 제품을 사용했다. 하이난 최대 규모의 키즈클럽인 어드벤처 존(Adventure Zone)과 워터파크와도 가깝다. 리조트 곳곳에 아트 갤러리, 영화관, 도예 공방에 서점 등 문화생활까지 가능한 공간을 마련해 뒀으니 왜 여행객들의 ‘최애’ 장소 중 한 곳인지 알 것도 같다.

태국 레스토랑 Thai
태국 레스토랑 Thai

▶골드카드 TIP
맹글로브 트리 리조트 월드 싼야 베이는 골드카드와 함께 실버카드도 운영한다. 실버카드는 중식 또는 석식 중 한 번의 식사를 선택해 이용할 수 있다. 중식, 이탈리안, 일식 등 총 10개 레스토랑에서만 이용할 수 있다. 골드(실버)카드를 구매하면 로비 라운지에서 이용할 수 있는 음료 바우처와 아마존 정글 워터 파크를 이용할 수 있는 스티커도 함께 제공된다. 

맹글로브 트리 리조트 월드 싼야 베이
주소: 155 Fenghuang Rd, Tianya, Sanya, Hainan, China 572000
홈페이지: www.mangrovetreesanyabay.cn
전화: +86 898 8895 5555

 
●하이난에 등장한 7성급 호텔 
아틀란티스 싼야 Atlantis Sanya

세계 3곳 밖에 없다는 7성급 호텔 아트란티스. 그중 한 곳이 하이난에 있다. 요트의 돛 모양으로 우뚝 솟은 아틀란티스 호텔은 온몸으로 럭셔리함을 드러낸다. 154개의 스위트룸을 포함한 1,314개의 전 객실은 오션뷰(Ocean View)로, 그중 일부는 객실의 벽면과 천장을 통해 수족관의 모습을 볼 수 있는 언더워터 스위트룸(Underwater Suite)이다. 혹여나 잠들면서 아쿠아리움을 볼 수 없다고 서운해하지 말 것. 아틀란티스에 자리한 21개의 고급 레스토랑 중 로비와 연결된 오씨아노 레스토랑(Ossiano Underwater Restaurant & Bar)에서는 아쿠아리움을 바라보며 식사를 즐길 수 있다.

여행객들이 끊임 없이 방문하는 아쿠아리움
여행객들이 끊임 없이 방문하는 아쿠아리움
아틀란티스의 객실에는 다양한 해양생물 모양의 타월 아트가 준비돼 있다
아틀란티스의 객실에는 다양한 해양생물 모양의 타월 아트가 준비돼 있다

아틀란티스 싼야의 랜드마크인 아쿠아벤쳐 워터파크(Aquaventure Waterpark)는 오픈과 동시에 집중 받은 하이난 최대 워터파크다. 1만3,500명이 동시에 입장할 수 있어서 여유롭게 즐길 수 있는 데다가, 스릴 넘치는 액티비티와 유수풀, 파도풀, 슬라이드 등 다채롭게 꾸몄다. 그중 24m 아래로 낙하하는 스피드루프(Speedloop), 상어가 있는 아쿠아리움을 75도 각도로 관통하는 넵툰타워(Neptune Tower  Aquaduct)는 인기 어트랙션이다.

스위트룸에서 내려다본 아틀란티스의 전경. 한눈에 담기지 않을 정도로 크다
스위트룸에서 내려다본 아틀란티스의 전경. 한눈에 담기지 않을 정도로 크다

30개 전시관에서 280종의 바다 생물들을 만날 수 있는 아쿠아리움은 로비에서부터 반겨주는 인기 부대시설이다. 아쿠아리움에서는 앰배서더 라군(Ambassador Lagoon)에서 투명 보트를 타고 바다 생물에게 먹이를 주거나, 흰색 돌고래인 벨루가(Beluga)를 만날 수도 있다. 투숙객은 무료로 입장할 수 있다.    

아틀란티스 싼야
주소: North Haitang Bei Road, Sanya, China 572013
홈페이지: atlantissanya.cn
전화: +86 898 8898 6666

 

●하이난에서 로맨틱은 여기 
풀만 오션뷰 싼야 베이 리조트 & 스파
Pullman Oceanview Sanya Bay Resort & Spa

싼야에서 가장 낭만적인 리조트 중 한 곳인 풀만 싼야 베이 리조트는 공항에서 약 15분 거리로 접근성이 좋은 호텔 중 한 곳이다. 풀만의 세련된 스타일의 객실에서 머물 수 있는 것은 덤이다. 8개의 풀빌라를 포함해 전체 객실은 467개. 전 객실 오션뷰로 객실 테라스에서 싼야 시내와 남중국해를 내려다볼 수 있다. 특히 일출과 일몰을 감상할 수 있어서 객실에서도 로맨틱한 시간을 보낼 수 있다. 

야자수와 풀장이 어우러진 풀만 오션뷰 싼야 베이 리조트 & 스파
야자수와 풀장이 어우러진 풀만 오션뷰 싼야 베이 리조트 & 스파

가족 여행객을 위한 부대시설도 훌륭하다. 우선 아이들과 동행할 때 가장 먼저 떠오르게 되는 키즈 클럽. 볼풀장을 비롯해 트램폴린, 정글짐 등을 갖춘 실내 키즈클럽이 있고, 야외 풀장에서 슬라이드 등을 즐길 수 있는 스플래쉬 풀 키즈도 마련됐다. 성인을 위한 영화관이며 스크린 골프장, 오락실 등은 그냥 스치긴 아까운 부대시설이다.

차분한 느낌의 객실
차분한 느낌의 객실

야자수로 둘러싸인 4개의 야외 풀장은 투숙객들이 붐비지 않을 정도로 넉넉하다. 그중 한 곳은 온수풀로 운영하고 있어서 온도에 민감한 사람이라도 걱정 없이 물놀이를 즐길 수 있다. 야자수 아래 자리한 넉넉한 선베드는 그늘에서 낮잠을 자기에 최적의 조건. 잠에서 깨어나 도보 5분이면 갈 수 있는 전용 비치에서 시간을 보내는 것도 나쁘지 않다. 단 투숙하고 있는 객실 카드를 소지해야만 갈 수 있으니 참고할 것. 

Shan Spa
Shan Spa

▶골드카드 TIP
풀만 오션뷰 싼야 베이 리조트 & 스파의 골드카드를 이용하면 리조트의 두 레스토랑인 중식당 SAND, 양식당 The ONE에서 식사를 할 수 있다(성인 1명과 동반하는 12세 이하 어린이 1명까지 무료). 로비바 또는 야외 브리즈바에서 사용할 수 있는 음료 1잔 바우처와 객실당 1세트에 한해 어린이 모래놀이 장난감도 제공된다. 정글짐, 트램폴린, 스플래쉬 풀 키즈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고, 오후 6시 이전에 리조트 내 스파를 이용하면 30% 할인된다.

풀만 오션뷰 싼야 베이 리조트 & 스파
주소: 158 Sanyawan Rd, Tianya, Sanya, Hainan, China 572033
홈페이지: pullmanhotels.com
전화: +86 898 8828 8888

 

▶travel  info

AIRLINE
싼야까지 한번에 티웨이항공
티웨이항공은 인천-싼야 노선에 매주 수요일, 토요일 직항을 운항한다. 3박 5일, 4박 6일 패턴으로 싼야 여행을 즐길 수 있다. 운항 시간은 약 4시간 30분~5시간. 수하물은 일반 좌석 기준 15kg까지 허용된다.

VISA
하이난은 중국이지만 관광 비자를 발급받지 않아도 입국할 수 있다. 사전에 신청하는 ‘면비자’와 현지 도착 후 공항에서 발급받는 ‘도착비자’를 허용하는 도시이기 때문이다. 면비자는 여행 최소 일주일 전 여행사를 통해 신청하는 것을 추천한다. 도착비자를 발급받기 위해서는 왕복 항공권, 호텔 바우처, 수수료가 필요하니 항공권과 바우처는 사전에 프린트해 휴대하는 것이 좋다.

▶PLACE

삥랑빌리지
하이난에 거주하는 소수민족인 리족과 묘족의 생활 모습을 한눈에 볼 수 있는 민속촌이다. 하이난에서도 자연보호지구에 위치한 곳으로, 중국에서 지정한 5A급 관광지다. 소수민족의 거주 문화와 역사, 음식, 전통공연까지 한번에 볼 수 있다. 불쇼, 대나무춤 등으로 구성된 전통 공연도 시간대별로 펼쳐진다. 내부 전시관에 마련된 소수민족의 역사와 물품 등을 둘러보는 것도 쏠쏠한 재미다. 

송성가무쇼
중국 3대 공연으로 알려진 하이난 송성가무쇼는 하이난 여행의 필수 코스 중 하나로 꼽힌다. 하이난의 관광 명소와 역사를 화려한 의상, 조명, 특수효과 등이 결합된 공연으로 볼 수 있다. 싼야 로맨스 파크(Sanya Romance Park) 내에 공연장이 있고, 로맨스 파크에는 식당, 길거리 음식, 동물원, 거리공연 등 다양한 볼거리가 있다. 송성가무쇼 관람 티켓 가격은 300위안부터. 공연 티켓을 구매하면 동물원을 함께 둘러볼 수 있다.

CDF몰(China Duty Free Mall)
싼야 국제 면세점인 CDF몰은 아시아에서 가장 큰 면세점이다. 3층으로 이뤄진 A, B동 건물은 서로 연결돼 있으며 옷, 화장품, 시계, 보석, 음식 등 38가지 면세품을 300여 개의 다양한 브랜드로 판매하고 있다. 싼야에 위치한 호텔이나 주요 관광지에서 CDF몰로 이동하는 셔틀버스를 운행하고 있다. 다수의 싼야 시내, 관광지로 이동하는 시내버스 노선이 CDF몰을 경유하니 대중교통을 이용하는 자유여행객의 경우 참고하면 좋다.


취재협조 플랜에이투어
글·사진 양이슬  에디터 강화송 기자

저작권자 © 트래비 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최신기사
트래비 레터 요즘 여행을 알아서 쏙쏙
구독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