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CAMPAIGN 여행으로 희망을 나눕니다] 우리의 여행은 계속되고 있다

  • Editor. 이상진
  • 입력 2020.05.01 14: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행을 누려야 할 지금,
지구의 모든 여행은 잠시 멈춤 상태다.

5월, 꽃이 만개하고 봄볕에 누워 도란도란 이야기를 나누며 꽃 마중이 한창이어야 하는 시기. SNS에는 예쁜 꽃과 봄내음 가득한 사진과 영상이 넘쳐날 때지만 전 세계인은 자신의 집과 병원에 격리되어 눈에 보이지 않는 바이러스와 전쟁 중이다. 지금의 상황과 유사한 영화들이 많았지만 현실에서 경험해 보니 매우 고단하다. 


‘살아서 다시 만나자’라는 인사가 농담처럼 들리지 않는 소위 ‘웃픈’ 현실을 어떻게 버텨 낼 것인가. 그저 ‘힘껏 버티기’가 정답은 아닐까 생각해 본다. 

나는 오래전부터 여행을 셋으로 분류했다. 여행 전, 여행 중, 여행 후. 생물학적으로 가장 아드레날린이 활발해지는 때는 여행 전이라고 한다. 그다음으로는 여행 후. 추억이 담긴 사진들과 영상 그리고 머릿속을 맴도는 이야기들 때문이다. 


셀 수 없는 많은 추억 중에 방콕의 한 모퉁이로 돌아가 본다. 빨간 천을 깔고 짧은 영어로 카드 사주와 점을 봐주는 한 여인에게 무려 200바트를 주고 점을 보았다. 지금 돌이켜보면 어떤 말을 했는지 기억이 흐릿하지만, 그 순간의 감정만큼은 선명하다. 


이렇게 사진 한 장에 담긴 긴 이야기들이 수천 개. 비록 몸은 이곳에 매여 있지만, 우리가 지금도 여행 중인 이유다. 

‘여행 중’에 집착하지 말고 ‘여행 후’를 만끽하며 지금을 이겨내자. 

*다음을 위한 잠시 멈춤
하나투어와 <트래비>가 2012년부터 함께 진행해 왔던 희망여행 독자 기자 선발도 결국 보류되었습니다. 현재로서는 코로나 사태로 그 어떤 여행도 기약할 수 없기 때문입니다. 이번 응모에 참여하신 분들은 독자 기자 모집이 재개될 때 자동으로 지원 자격이 부여됩니다. 

*글을 쓴 이상진 하나투어문화재단 디렉터는 여행업계의 사회공헌사업을 선도하는 창의적인 마케터이자 크리에이터다. 하나투어의 CSR(Corporate Social Responsibility)팀을 이끌며 ‘아주 특별한 허니문’, ‘가족애 재발견’, ‘지구별 여행학교’, ‘사랑하랑’, ‘에코희망여행’, ‘K-Dream’ 등 주목받는 사회공헌 활동을 펼쳐 왔다. 

 

글·사진 이상진(하나투어문화재단 디렉터)  에디터 강화송 기자

저작권자 © 트래비 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최신기사
트래비 레터 요즘 여행을 알아서 쏙쏙
구독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