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BOOK] 꼭 가 봐야 할 대한민국- 하루 여행, 하루 더 여행

  • Editor. 강화송 기자
  • 입력 2020.08.01 09: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꼭 가 봐야 할 대한민국
하루 여행, 하루 더 여행


코로나로 하늘이 막히며, 국내여행이 인기를 끌고 있다. 이 책은 여행작가 최갑수가 추천하는 단 ‘하루’에 다녀올 수 있는 코스 19곳, 그리고 ‘하루 더 여행’ 코스 31곳 등 총 50곳의 도시를 담고 있다. 하루 여행 코스로는 서울을 비롯해 인천, 남양주 등 수도권과 춘천, 포천, 원주 등 강원권, 보은, 괴산, 서산, 부여, 예산 등 충청권과 대전을 포함하고 있다. ‘하루 더 여행’ 코스로는 부산과 대구를 비롯해 강릉, 태백, 울진, 봉화, 남해, 함양, 장수, 군산, 목포, 고흥, 신안까지 전국을 아우른다.
최갑수│보다북스│1만7,000원

그녀만의 여행
이 詩국에 방구석 신혼여행


누군가에게 한 번도 들려주지 않았던 저자의 신혼 생활 이야기를 담았다. 저자인 천지혜 작가는 현재 네이버 금요웹툰에 연재되고 있는 웹툰, <금혼령, 조선혼인금지령>의 작가다. 또한 <밀당의 요정> 등 다양한 웹소설을 연재 중이다. 그녀의 신혼여행은 웃다가 울고 즐거워하며, 그리고 노여워하다가 끝난다. 그 감정들은 고스란히 저자의 시에 모두 담겨 있다. 중간중간 담담하게 들어간 삽화도 매력적이다. 여행을 가지 못하는 시대, 여전히 방에서 머물고 있다면 그녀의 신혼여행에 동행해 보자.
천지혜│출판사 방│1만2,000원

 

음악을 찾아 떠난 여행
포르투갈 파두, 스페인 플라멩코


이베리아 반도에 자리한 두 나라, 포르투갈과 스페인을 음악을 테마로 여행한다. 포르투갈을 대표하는 파두 음악, 스페인을 대표하는 플라멩코에 얽힌 문화와 역사를 탐색한다. 또한 놓치지 말아야 할 두 나라의 최고 여행지 역시도 글과 사진으로 담아 냈다. 책은 총 4개 챕터로 나누어 1, 2챕터에서 포르투갈과 파두, 3, 4챕터에서 스페인과 플라멩코를 다루고, 각 나라 끝에는 그곳 여행을 두 배로 즐길 수 있는 파두와 플라멩코 공연 소개와 예약 방법, 공연장 정보를 풍부한 사진과 설명으로 가득 담았다.
송원길│밥북│1만5,000원

저항하는 생명의 힘
달 너머로 달리는 말


역사소설 <남한산성>을 집필한 김훈 작가의 신작 소설이다. 시대적 배경을 밝히자면 인간이 말의 등에 처음 올라탄 무렵이다. 소설의 중심에는 두 마리의 말이 등장한다. 초승달을 향해 밤새도록 달리던 신월마, 혈통의 토하와 달릴 때 핏줄이 터져 피보라를 일으키는 비혈마 혈통의 야백이다. 두 마리 말은 초와 단의 장수를 태우고 전장을 누비며 인간의 참혹하고 허망한 전쟁을 목도하고 전후의 폐허에서 조우한다. 김훈 작가는 ‘말은 문명과 야만의 동반자였다. 나는 인간에게서 탈출하는 말의 자유를 생각했다’라고 덧붙였다.
김훈│파람북│1만4,000원

붉은 사막으로의 여행
대책 없이, 요르단


하루하루 치열하게 살아가던 두 국회 출입 기자의 일상탈출 해외도피 이야기. 아직은 도전하고 부딪치는 게 즐거운 청춘 어드벤처 여행기이기도 하다. 여행을 통한 깨달음을 전파하는 ‘진지충’식 전개를 최대한 피하고, 현장의 생생함과 젊음의 팔팔함을 담고자 노력했다. 미지의 세계, 요르단 여행을 준비하시는 이들을 위한 꿀팁과 다양한 여행 정보를 함께 담았다. 덥고 불편한 여행은 싫다고 생각해도 좋다. 책장을 펼치고 딱 하루, ‘방구석 사막 여행’을 다녀올 수 있을 것이다.
김구연, 김광일│이담북스│1만6,000원

초등학교 과목별 여행지 120
교과서가 쉬워지는 제주여행


책만 달달 외우는 교육방식은 오래전의 이야기다. 아이들이 직접 만지고, 느끼고, 보며 자라야 한다. 하지만 어디를 어떻게 가야 할지, 뭐부터 준비해야 할지 막막하다면 이 책이 정답이다. 제주의 120가지 여행지를 담았다. 베스트 관광지는 물론 각 여행지에서 꼭 즐겨야 할 것과 주변 볼거리까지 소개한다. 온 가족이 즐겁게 여행할 수 있는 제주만의 독특한 체험 여행지도 담았다. 여행을 떠나기 전, 아이와 함께 공부하고 준비할 수 있도록 도서, 영화 등의 관련 자료도 소개한다.
정은주, 김도형│길벗│1만7,000원

 

정리 강화송 기자

저작권자 © 트래비 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최신기사
트래비 레터 요즘 여행을 알아서 쏙쏙
구독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