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아나운서 노현정-좋은 사람이 되고 싶은 이미 좋은 사람!

  • Editor. 트래비
  • 입력 2006.01.13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트래비


요즈음 KBS 예능 프로그램 <상상플러스> ‘세대공감 Old & New’ 코너에서 매끄러운 진행과 무표정한 얼굴로 큰 사랑을 받고 있는 노현정 아나운서. 그녀를 만나면 제일 먼저 물어 보리라 다짐했던 질문이 “어떻게 그런 웃기는 상황에서도 웃음을 잘 참아내세요?”였다. 그녀의 커다란 눈망울로 보아서는 웃음도 눈물도 많을 것 같은데, 그런 그녀가 어떻게 그리도 웃음을 잘 참아내는 걸까? “사실, 처음에는 웃음을 참느라 고생 많이 했어요. 주기도문을 외우거나 아예 딴 생각을 하거나 웃음을 참기 위해 필사의 노력을 다했죠. 그래도 요즘은 면역이 돼서 좀 나아졌답니다.” 그러고 보니, 그녀는 자신의 웃음을 아껴 다른 이들에게 더 큰 웃음을 나눠주는 마음 예쁜 사람이다.

 “이래 뵈도 꿈 많은 소녀였답니다”

아나운서라는 타이틀이 너무나 잘 어울리는 그녀는 왠지 태어날 때부터 아나운서를 꿈꾸지 않았을까 하는 생각이 들 정도다. 어릴 적 꿈을 물어 봤더니, 어여쁜 가정주부(?)에서부터 선생님, 사업가, 은행가 등 열 손가락이 모자랄 정도로 열심히 읊어댄다. 어릴 적부터 책 읽는 것을 굉장히 좋아해서 그만큼 상상력도 풍부했다며 “이래 뵈도 꿈 많은 소녀였답니다” 한다. ‘즐겁게 일하면서 동시에 자아 실현까지 할 수 있는 직업’을 찾고 있던 그녀는 대학 4학년 때 우연히 방송 프로그램에 출연했다가 방송 분야에 매력을 느끼게 됐다.

 이런 분야에서라면 즐겁게 일을 하면서 보람도 찾을 수 있겠다는 생각을 하게 됐다고. 노력하면 충분히 해낼 수 있다는 믿음으로 열심히 노력했던 그녀는 아나운서 시험에 도전한 첫 해, 패배의 고배를 마셨다. 하지만 좌절하지 않고 ‘다시는 후회하지 않을 정도로 노력하자’며 스스로를 채찍질 했고 결국 KBS 29기 아나운서 공채 시험에 합격했다. 그렇게 최선의 노력을 다했던 그녀였기에 아나운서 최종 합격자 명단을 확인하던 순간 흥분이나 기쁨보다는 ‘아~ 드디어 됐구나’ 하는 안도감과 함께 오히려 차분한 마음이 들었다고 그때를 회상한다.

 그녀의 변신은 아름답다

 그녀는 현재 뉴스 프로그램은 물론, <상상플러스>, <스타골든벨> 등 예능 프로그램 진행까지 맡으면서 다양한 면모와 능력을 아낌없이 발휘하고 있다. 뉴스를 진행할 때의 그녀와, 예능 프로그램을 진행할 때의 그녀는 마치 다른 사람 같다. 그만큼 각기 다른 분야의 프로그램을 제대로 소화해 내고 있다는 얘기다.

 그런 그녀이지만 “뉴스와 오락 프로그램 진행 중 그 어느 것 하나 쉬운 게 없어요. 저에겐 다 어렵고 아직도 공부해야 할 부분들이 훨씬 많죠”라며 겸손한 모습이다. ‘평범한 시민 노현정’에서 ‘공인인 아나운서 노현정’이 됐다는 사실이 실감나는 때가 언제냐고 묻자 “많은 사람들이 알아보고 얘기할 때와 사소한 것 하나조차 기사거리가 될 때, 그래서 행동 하나, 말 한마디에 더욱 조심하게 될 때”란다. 길에서 알아보는 사람들이 많아진 걸 보면 그만큼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는 느낌이 들어 무척 행복한 반면, 조심해야 되는 부분도 그만큼 많아져서 불편할 때도 있다고. 그래도 방송인으로서 사랑받는 행복함이 훨씬 크기 때문에 그 정도 불편함은 기쁘게 받아들이고 있다며 웃는다.

 뉴스 진행시에는 앵커 멘트가 아주 중요하기 때문에 멘트 작성 실력을 늘리는 데 주안점을 두고 흐름과 사안을 보는 능력을 키우는 데 노력을 기울이는 한편, <상상플러스>의 경우는 중심추로서의 진행 능력과 우리말 실력을 키우는 데 집중하고 있다고 한다. 그런 그녀에게서 당당함과 프로의식이 느껴진다. 스트레스가 쌓일 때는 잠을 자거나 좋아하는 음식을 잔뜩 먹고 운동을 하고 친한 친구와 수다를 떤다는 아나운서 노현정. 털털하고 인간적이다. 프로다우면서도 인간적인 이런 면모가 바로 사람들을 사로잡는 노현정 아나운서의 매력이 분명하다.

 마음 따뜻한 욕심쟁이

 ⓒ 트래비

요즘 따라 정말 여행을 떠나고 싶다는 그녀에게 여행은 휴식의 의미도 있지만 경험과 식견을 넓혀 주는 소중한 기회이기도 하다. 그녀가 여행을 떠나고 싶은 이유도 스스로를 계속 키워 나가고 싶은 바람에서다. 개인적으로 그림을 좋아하는 그녀는 그림을 보고 있으면 마음이 편해져서 좋다고 한다. 그녀의 미니홈피에 올라 있는 많은 그림과 그 설명들을 보노라면 그녀의 그림에 대한 애정을 쉽게 느낄 수 있다.

그림은 아는 만큼 보이기 때문에 그 그림에 대해 알아갈수록 보는 재미도 더욱 쏠쏠해진다는 그녀는, 예전에는 혼자서 종종 갤러리에도 가곤 했는데 요즈음은 통 짬이 나질 않는다며 아쉬운 표정이다. 어릴 때 아버지를 따라 산으로, 바다로, 계곡으로 하도 많이 돌아다녀서 국내에서 유명한 곳은 거의 다 가봤을 정도지만, 해외는 아직 많이 나가 보지 못했단다.

 기억에 남는 여행지를 묻는 질문에 그녀는 작년에 갔던 상하이를 꼽았다. “워낙 가보고 싶었던 곳인 데다가 훌륭한 현지 가이드까지 만나서 너무나 멋진 여행이 었어요.” 혼자 하는 여행은 무섭고 외로울 것 같아서 가까운 사람 두세 명과 함께 떠나는 여행이 더 좋다는 그녀에게 꼭 같이 여행 가고 싶은 사람이 있냐고 물었더니 “결혼을 하면 남편과 함께 가고 싶고, 결혼을 하기 전에는 부모님과 함께 여행을 가고 싶어요. 저보다 오래 사셨지만 저보다는 좋은 곳들을 많이 못 보셨을 것 같아서 부모님께 꼭 보여 드리고 싶거든요” 한다. 얼굴만 예쁜 게 아니라 마음도 곱고 따뜻한 사람이라는 느낌이다.

 요즈음 꼭 하고 싶은 일이 뭐냐는 질문에는 “음… 너무 많은데” 하며 한 가지 꼬집어 얘기하기 힘들다는 표정이다. “제가 욕심이 좀 많거든요. 지금 하고 있는 일들도 제게는 너무나 소중하고… 여행도 가고 싶어요.” 꼭 여행 가고 싶은 곳은 망설임 없이 유럽이란다. “유럽 주요 국가들을 탐방하고 싶어요. 몇 달 휴가가 주어진다면 얼마나 좋을까요?” 하지만 노현정 아나운서는 당분간은 긴 여행길에 오르긴 힘들 것 같다. 매일같이 그녀를 보고파 하는 시청자들이 있고, 그녀 역시 그런 시청자들과 자신의 일을 너무나 사랑하고 있기 때문이다.

-주간여행정보매거진 트래비(www.travie.com) 저작권자 ⓒ 트래비.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트래비 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최신기사
트래비 레터 요즘 여행을 알아서 쏙쏙
구독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