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반얀트리 푸켓 - 나도 풀하우스의 주인공처럼

  • Editor. 트래비
  • 입력 2006.01.13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명품 리조트의 또 다른 이름 ‘반얀트리’
구석구석 럭셔리한 배려로 만족도 높아

 반얀트리 푸켓(Banyan Tree)은 라구나 비치, 쉐라톤 라군, 두지트 라구나, 알라만다 푸켓 등 5개의 고급 리조트들이 위치한 ‘라구나 푸켓’ 리조트 군에서 1순위로 꼽히는 명품 리조트 브랜드. 반면 국내에서는 상대적인 인지도 부족으로 3%쯤 아쉬웠던 이곳은 지난해 원작만화의 인기를 업고 높은 시청률을 기록했던 비와 송혜교 주연의 ‘풀하우스’를 통해 스포트라이트를 더욱 받았다.

허니문은 달에서 사랑을 속삭이듯 현실 너머의 판타지를 꿈꾸게 한다. 별과 같이 먼 세계의 헐리우드 스타들이 휴양을 즐기는 곳이라면 혹은 샤넬, 로렉스처럼 누구나 잘 알고 인정하는 명품이어서 ‘허니문 어디로 다녀왔어요’라는 말에 부러움을 살 수 있다면 더할 나위 없이 좋지 않을까.

 여유가 한껏 묻어있는 공간

 해변가에 위치한 리조트는 부지기수다. 하지만 강렬한 태양과 넘실거리는 파도로 들뜬 마음을 잠시 잊고, 넓은 호수와 그늘을 드리운 나무 숲을 따라 한적한 산책과 마음의 고요에 빠져들 수 있는 매력을 더한 곳이 바로 반얀트리 푸켓 리조트다.

호수를 끼고 설계가 이뤄진 리조트의 전반적인 인상은 호숫가 마을과 같다. 호수 주변에 쭉 늘어서 있는 각각의 빌라들은 모두 독립된 자기만의 영역을 확보한다. 빌라의 문을 열고 들어서면 마치 개인 별장에서 휴양을 즐기는 것과 같은 프라이버시 보장과 편리한 서비스가 제공된다. 개별 빌라 안에서만큼은 내 집에서와 같이 누구의 시선도 의식하지 않는 자유를 누린다.

반얀트리 푸켓의 구성은 네 가지 스타일의 빌라와 세계 최고를 자랑하는 스파시설, 라구나 푸켓 골프 클럽, 레스토랑으로 이뤄져 있다. 모든 건물들은 부드러운 느낌을 주는 원목과 태국풍의 직물, 세라믹 소재 등을 통해 자연과 조화를 이루면서도 고급스러운 품격을 갖췄다.

 완벽히 보장되는 나만의 공간

 스파 풀빌라는 총 열 네 채가 있으며 반얀트리의 자부심이 극명하게 드러나는 곳. 호화스러운 실내 인테리어는 물론이고, 사방 벽이 통유리로 둘러싸인 침실은 다시 사방이 연꽃을 띄운 연못으로 돼 있어 물 위에 떠 있는 듯한 착각마저 불러일으킨다. 이 호화스러운 풍경에 반해 럭셔리 드라마 ‘풀하우스’의 로케이션 촬영지로 낙점되기도 했다.


넓은 개인 풀장과 야외 샤워시설, 자쿠지, 선텐 베스를 비롯해, 호수 앞에 야외 스파시설을 갖춰 시원한 풍경을 조망하며 스파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또한 스파풀빌라에 묵는 이용객에게는 30분 스파 레슨, 스페셜 빌라 인테리어 세팅, 매일 아침 제공되는 인빌라 스파, 과일과 스낵, 스파 기프트, 각종 할인 혜택 등도 누릴 수 있다.

풀빌라는 원 베드 풀빌라(36채), 라군 풀빌라(10채), 투 베드 풀빌라(10채) 세 가지로 나뉜다. 원 베드 풀빌라는 방타오 비치가 보이는 곳에, 라군 풀빌라는 호숫가에 각각 위치한다. 타이식 살라와 스페인풍의 정원이 조화를 이룬다. 세라믹 타일로 만든 수영장은 햇빛 아래서도 은은한 달빛 아래서도 아름다운 색을 발하며 수영하는 이의 기분을 들뜨게 한다.

반얀트리가 제공하는 최상의 휴양 서비스가 허니무너들만의 전유물은 아니다. 리조트 내 11채의 투 베드 풀빌라는 가족단위 방문객을 위한 공간으로 마련됐다. 대형 수영장과 자쿠지 시설은 물론 유일하게 빌라 내부에서 요리를 할 수 있는 주방이 있다. 또 두 개의 침실은 트윈 베드와 킹사이즈로 구성했으며, 각각의 거실과 욕실이 설계돼 두 쌍의 연인이 함께 여행을 즐겨도 좋다.

열대풍 정원을 포함한 자쿠지 빌라는 일반 빌라(40채)와 라군뷰 빌라(10채)로 구성돼 있다. 넓은 인테리어와 야외 선탠 배스, 선덱 등이 마련돼 여유로운 태닝을 즐길 수 있다.
 

 

최상의 스파 & 최고의 레스토랑

 집이 가장 편하지만 가끔은 외식도 나가고 쇼핑도 즐기고 싶게 마련이다. 빌라 밖 반얀트리로 나서보자.


*넓은 부지를 차지하는 리조트를 이동하는 수단은 ‘버기(BUGGY)’라고 불리우는 전동카로 외출 전에 전화를 하면 출발에 맞춰 문 앞에 대기한다. 갤러리에서 쇼핑을 즐기거나 반얀트리에 마련된 별도의 활동 프로그램에도 참여할 수 있다.

*인빌라 스파 서비스도 좋지만 별도로 마련된 전문 스파센터는 보다 체계화된 스파 프로그램을 향유할 수 있다. 태국안마와 동서양의 전통적인 비법 등을 활용한 마사지와 반얀트리가 자체적으로 개발한 아로마 테라피 등은 최상급이다.

*각각 특색 있는 레스토랑들도 방문해 볼 만하다. 아침 뷔페를 제공하는 워터코트, 아시안 레스토랑 사프론, 반얀트리 까페에서 즐기는 서양요리, 해물요리가 제공되는 살라테라스 등을 추천한다.

 
 ´볼것´, ´놀것´이 완비된 곳

국제 골프 대회를 개최할 수 있는 18홀 골프장이 반얀트리 푸켓에 자리하고 있다. 각 골퍼는 1명씩의 캐디를 고용하는 것을 원칙으로 하며, 골프 장비의 대여도 가능. 투숙객의 경우에는 할인 요금을 적용받을 수 있다. 또 최신영화 CD와 각국의 잡지부터 소설류까지 다양한 서적을 구비한 도서관이 있으며, 야간에도 즐길 수 있는 테니스와 서핑, 요트, 카누 등 각종 해양스포츠에 참여할 수 있다.  

이른 아침 리조트내를 운동삼아 걷거나 자전거를 빌려서 하이킹을 즐길 수도 있다. 식당 맞은 편에는 반얀트리 갤러리가 있다. 객실을 장식하고 있는 수공예 제품과 청자로 만든 각종 소품 및 바틱류의 제품들, 반얀트리 스파에서 사용되고 있는 각종 오일과 다양한 종류의 아로마향 등도 눈여겨볼 만하다. 



■ TOUR TIP

*모든 빌라는 킹사이즈 침대, 넓은 침실, 미니바, 커피 & 차, 안전금고, 목욕가운, IDD 전화, 컬러TV, 야외 욕조, 개인 정원 등을 갖추고 있다. 프라이버시를 중요시하는 반얀트리의 컨셉에 따라 신랑, 신부 각각의 세면대가 있으며, 목욕용품도 완벽하게 구비되어 있다.

 *현재 반얀트리 리조트는 반얀트리 푸켓을 시작으로 반얀트리 빈탄, 반얀트리 방콕, 반얀트리 몰디브 바빈파루(Vabbinfaru) 그리고 몰디브 인근의 반얀트리 세이셀(Seychelles) 5곳이 운영되고 있다. 또 중국 운남성에 6번째 반얀트리 체인이 될 ‘링하 티베트 빌리지 반얀트리(Rinha Tibetan Village by Banyantree)’가 건설되고 있다. 반얀트리 세이셀은 한국에서는 아직 많이 알려지지 않았지만 그 외 4곳은 최고급 휴양 리조트의 대명사로 인식되고 있다.

저작권자 © 트래비 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최신기사
트래비 레터 요즘 여행을 알아서 쏙쏙
구독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