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책 - 서울 근교여행 외

  • Editor. 트래비
  • 입력 2006.01.13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하루 안에 다녀오는 베스트 코스: 서울 근교 여행

 

늘 시간이 부족한 사람들을 위한 여행 안내서이다. 주말이라도 새벽 일찍 집을 나선다면 차 막힐 일 없고, 정 교통 체증이 걱정되면 아예 현지에서 저녁 별미까지 맛보고 올 수 있는 29가지 여행을 소개한다. 이러한 여행지만을 소개하려다 보니 지역이 경기도와 인천광역시, 강원도 철원군과 충남 당진군, 아산시 정도로 정해졌다. 모두 고속도로, 고속철도 등으로 접근이 용이한 곳들이다. 조상의 역사와 슬기가 배어 있는 체험여행지도 있고, 꽃과 식물, 나무와 생물이 조화된 자연여행지도 있다. 눈앞 가득 바다가 펼쳐지는 섬여행과 스트레스를 날리는 드라이브 코스가 가슴을 설레게 한다.


또한 한 번 떠난 여행길, 그냥 돌아오기 아쉬운 여행자들을 위해 근처 여행지 서너 곳을 안내한 ‘여기도 꼭 들러보자’, 본문에서 다 설명 못 한 역사 문화적 정보, 다양한 여행코스, 관련 영화나 지역정보 등을 보여주는 ‘알고 가면 더 즐겁다’, 자가용/ 대중교통/ 배편까지 친절하게 설명한 교통정보와 지도, 인터넷을 따로 찾아보지 않아도 될 만큼 숙박, 맛집 정보를 총망라한 Travel Tip까지 수록하고 있어 여행에 도움을 준다.

 

유연태 저/ 넥서스/ 267쪽/ 1만5,000원


☆신나게 놀면서 숙제도 하는 여행지 101곳 :야호! 우리가족 체험여행

아이들에게는 유익한 정보를, 또 부모에게도 반드시 즐거운 코스. 자연생태 체험 25곳, 문화예술 체험 29곳, 농어촌 체험 23곳, 호기심 체험 25곳. 신나게 놀면서 숙제도 하는 여행지 101곳을 책에서 먼저 떠나본다. 이 책을 가지고 떠난다면 온 가족이 신나게 놀면서 체험학습보고서를 제출할 때 필요한 정보들을 챙길 수 있고, 각 과목 단원별로 꼭 필요한 준비물이나 숙제를 미리미리 할 수 있다. 별책부록으로 현장에서 어린이가 직접 보고 들은 것을 기록했다가 집에 돌아와 ´체험학습보고서´를 작성하는 데 도움이 되는 ´체험여행 기록장´이 포함되어 있다.

 

최미선, 신석교 저/ 동아일보사/ 256쪽/ 1만3,000원

 


☆미치도록 가보고 싶은 우리 땅 :울릉도/ 독도

위치는 멀리 떨어져 있어도 그 이름은 언제나 우리 가슴 속에 있는 섬, 울릉도와 독도. 특히 독도는 입도가 허용됨에 따라 많은 사람들이 가보고 싶어 하지만 막상 어떻게 해야 갈 수 있는지 막연한 상황이다. 이 책은 울릉도와 독도의 교통 및 숙박 정보, 코스별 볼거리는 물론 울릉도와 독도 곳곳에 얽힌 역사와 상식까지 담은 가이드북이다. 일본과의 영유권 분쟁으로 시끄러운 요즘, 독도를 여행하며 이 땅이 우리의 땅임을 가슴 속 깊이 새기는 것도 의미 있는 일이 될 것이다.

 

 

양영훈 글,사진/ 넥서스/ 275쪽/ 14,500원

저작권자 © 트래비 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최신기사
트래비 레터 요즘 여행을 알아서 쏙쏙
구독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