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신용카드 혜택분석 - 신용카드 200% 활용하세요!

  • Editor. 트래비
  • 입력 2006.02.20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용카드가 현대생활의 필수품으로 자리매김한 만큼 여행에 있어서도 신용카드는 필수적이다. 그러나 어떤 카드가 ‘여행과 레저’에 있어 어떤 서비스를 제공하는지 제대로 알고 있는 이들은 드물다. 전쟁이라고 불러도 과언이 아닐 만큼 카드사마다 고객 유치에 열을 올리고 있는 상황이고 ‘돈 쓰기’에 관한 한 여행과 레저는 일반 쇼핑에 버금갈 만한 규모인 만큼 카드회사에서도 별도 부서를 두고 여행 서비스를 더욱더 강화하고 있는 실정이다. 

이에 트래비가 각종 신용카드의 여행, 레저 혜택 정리에 나섰다. 알고 보니 항공사의 마일리지 적립 혜택 외에도 각종 할인과 무이자 할부 서비스 등 혜택도 다양하다. 지금까지 ‘헛돈’ 쓴 셈이다. 카드사별 특징과 함께 비교표까지 일목요연하게 정리해 봤다. 주의깊게 살펴보시고 활용하시길! 카드사 리스트는 가나다순.



“세계적인 프리미엄 서비스로 모십니다”
 
롯데카드는 특히 세계적으로 여행 부문에서 이름난 아멕스(아메리칸 익스프레스) 카드와 연계한 프리미엄 서비스가 눈길을 끈다. 

롯데 아멕스 골드카드는 여행과 엔터테인먼트를 결합한 것이다. 국제선 항공권 구매시 모든 노선에 7% 할인 또는 3개월 무이자 할부 서비스를 제공하고, 제휴 항공사의 항공권 경우에는 최고 12% 할인해 주며 국내선 항공권 구매시에는 상시 5% 할인 또는 3개월 무이자 할부 서비스를 제공한다. 

회원이 국내선 왕복 항공권을 구매한 경우 동반 1인이 이용할 수 있는 국내선 왕복 항공권을 연 1회 무료 제공하며 3개월간 이용 실적이 있다면 국내외 40여 개 공항 라운지를 6회 무료 이용할 수 있다. 

신용 구매액 1,000원당 1포인트(=1마일)씩 적립되는 멤버십 리워드 포인트는 유효기간 없이 제휴 항공사 마일리지로 이전할 수 있으며 제휴 항공사의 선택 폭도 넓다. 또한 항공권 등 국내외 공공교통 요금을 결재하거나 해외 여행 패키지 상품을 상품가의 50% 이상 결제한 경우 여행자보험에 무료 자동 가입된다. 해외의 경우 최장 90일까지 보상한다. 가벼운 질병에 대해서도 실비 정산이 가능하다. 사망 또는 후유 장애시에는 무조건 5억원을, 질병 또는 상해 치료시에는 최고 1만원까지 실비 보상한다. 

최고 100만원까지 보상하는 여행 불편 보상 서비스도 있다. 국제선 항공권을 카드로 결제한 고객이 연결 항공편을 놓치거나 수하물 지연 도착, 분실 등으로 소요된 숙박료, 의복, 세면도구 등 해외 여행 중 발생한 각종 불편사항에 대해 최고 100만원까지 보상해 준다. 또 여행 중 의료 등의 긴급지원 서비스도 이용할 수 있다. 

이와 함께 롯데카드의 여행 서비스를 이용해 해외 여행상품 등을 구입하면 5% 할인과 6개월 무이자 할부 서비스, 무료통화 국제전화카드 등을 제공한다. 허츠 렌터카 사전 예약시엔 25% 저렴한 금액을, 2만여 호텔 최고 60%, 국내 호텔 및 콘도 최고 45% 할인 예약도 받을 수 있다. 그리고 롯데월드 본인 무료 입장 또는 자유이용권 50% 할인 서비스도 제공하며 동반 3인에 대해서도 자유이용권을 15% 할인해 준다. www.lottecard.co.kr



“투어 멤버스 클럽 되면 혜택 2배” 

카드계의 최강자인 만큼 여행 관련해서도 다양한 혜택을 가진 카드들과 여행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여행에 대해선 보다 다양한 서비스를 구축하고 있다고 BC카드 여행 팀 관계자는 밝힌다. 대표적인 여행 관련 서비스를 강화한 카드로는 BC마일즈 카드와 BC레포츠 카드가 있다. 

BC마일즈 카드는 1,000원당 1BC마일이 쌓이는 것으로 마일리지 전용 여행상품, 항공권, KTX 승차권 구매 등에 누적된 마일만큼 이용이 가능하다. 특히 BC투어에서 상품과 항공권 등을 구입하면 더블 마일리지가 적립된다. 

BC레포츠 카드는 래프팅, 수상스키, 스키, 승마, 번지점프, 패러글라이딩 등 각종 레포츠에 대해 저렴한 가격과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는 카드다. 보험 가입 서비스와 최고 1,000만원 범위 내에서 치료비 등을 지원받을 수 있다. 야구, 축구, 농구 등 프로경기 인터넷 예매시에도 입장료 할인 서비스를, GS칼텍스 주유시에도 리터당 25원 할인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다. 에버랜드 자유이용권 50% 할인, 롯데월드, 서울랜드, 우방랜드 등 본인 무료 입장, 자유이용권 50% 할인 등의 서비스도 제공된다. 

BC카드의 여행 관련 혜택은 투어 멤버스 클럽 회원이 되면 더욱 다양하게 제공받을 수 있다. 이는 BC투어가 진행하는 것으로 SMS서비스 포함 월 980원의 회비만 내면 항공상해보험, 휴일교통상해보험, 골프상해보험, 콘도 및 렌터카 무료 제공(특정 콘도 2박시 1박 무료 제공, 제주 렌터카 48시간 예약시 24시간 무료 및 잔여 일수에 대해서 정상 가격의 50% 추가 할인 등), 항공권 구매시 국외는 최고 7%, 국내선은 최고 5% 할인, 해외 패키지 최고 7% 할인, 신라 및 동화 면세점 최고 품목별 15% 할인, 국제전화카드 무료 제공 등의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마일즈 카드 이용시에는 더블 마일리지 혜택을 제공받기도 한다. 

국내외로 잦은 출장, 여행 등을 떠난다면 프리미엄 서비스인 BC플래티늄 카드로 많은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전세계 200여 국제공항 라운지 이용, 동반자 무료 항공권, 제주 렌터카 무료 이용, 해외호텔 및 국내 특급호텔 무료 숙박권, 국제 항공권 특별 할인, 해외 여행 비서 지원 등 여행 관련 보다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한다. www.bccard.com


'S~mile(스~마일)'  마일리지로 공짜여행 

삼성카드의 대표적인 마일리지 적립 카드인 ‘에스마일(S-mile)’ 카드는 사용금액 1,000원당 1마일의 마일리지가 적립된다. 또 삼성카드 여행센터를 통해 항공권이나 철도 승차권, 여행상품 등을 구입할 경우 1,000원당 1마일이 추가 적립되는 더블 마일리지 적립 서비스가 제공된다. 특히 에스마일 카드는 적립 마일리지를 특정 항공사, 마일리지 좌석에만 한정해서 사용해야 하는 다른 마일리지 카드와 달리 국내 취항 모든 항공사(국내선은 아시아나항공에 한함)에서 사용 가능하다. 마일리지 좌석이 아닌 일반 좌석 구매도 가능하고, 성수기에도 별다른 제약 없이 이용할 수 있으며 KTX 승차권이나 국내 여행상품을 구매할 때도 마일리지를 사용할 수 있다. 

또한 항공사 마일리지 적립 회원일 경우 항공권 구매시 에스마일 카드의 보너스가 적립되고 비행기 탑승시에는 해당 항공사 마일리지가 별도로 또 적립되므로 혜택이 두 배가 된다. 삼성카드의 에스마일 마일리지는 항공사와 관련 없이 카드사 자체적으로 적립되는 마일리지이다. 

이 밖에도 ‘티클래스(T’class)’카드의 경우, 전국 유명 콘도, 호텔, 펜션 예약시 제휴 할인가 적용 혜택 및 추가 5%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으며, 삼성카드 여행센터에서 항공권 구매시 7% 할인된다. 또 주말이나 골프 중 상해시 최고 3,000만원까지 무료 보험 혜택이 제공된다. 

삼성 아메리카익스프레스 카드 회원은 적립된 보너스 포인트로 국내선 편도 1매(5만 포인트), 국내선 왕복 1매(10만 포인트), 일본이나 중국 왕복 1매(35만 포인트), 동남아나 인도 왕복 1매(45만 포인트), 북미나 호주 왕복 1매(55만 포인트), 유럽이나 중동 왕복 1매(65만 포인트), 남미나 아프리카 왕복 1매(90만 포인트) 항공권을 구매할 수 있다. 또한 국내 카드 사용금액의 0.5%, 해외 사용금액의 1%가 적립되므로 해외 여행 이용시 사용하면 유리하다. 

KTX 패밀리 에스마일(S-mile) 카드를 이용할 경우, KTX 및 일반 철도 승차권 예약 구매시 5% 할인, 3% 적립 혜택이 제공된다. 주중 이용시에는 0.3% 추가 적립. 에스마일 마일리지 적립 혜택도 그대로 누릴 수 있다.
www.samsungcard.co.kr



“포인트 쌓아 인생을 즐겨라~" 

현대카드에서 대표적인 여행, 레저 카드라면 지난해 ‘아버지는 말하셨지, 인생을 즐겨라~’라는 내용의 광고로 화제를 모았던 ‘W’카드를 들 수 있다. W카드 경우, 여행 및 레저와 관련해서 특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데, 우선 국내선과 국제선 항공권을 구입할 시 10% 할인 혜택을 준다. 또 ‘스타 얼라이언스’ 제휴사(아시아나, ANA, 루프트한자, 타이 등)의 국제선 비즈니스 클래스 항공권 구입시, 동반자 1인은 50%를 할인받을 수 있다. 또한 노스웨스트와 캐세이패시픽항공에서 W카드를 이용해 어린이 항공권을 구매하면 좌석 등급 구분 없이 55%를 할인해 준다. 

이 밖에도 W카드를 이용할 경우, 전국의 다양한 숙박시설에서 할인 서비스를 받을 수 있는데, 현대카드 W 여행 상담 전용 데스크(2167-6900)에서 예약할 경우 전국 8개 한화리조트, 제주 해비치리조트 숙박료를 최고 60% 할인된 VIP특가에 제공하고(성수기 추첨) 온천, 사우나 등 편의시설 이용료를 최대 50%까지 할인해 준다. 

또 현대카드W로 클럽메드와 현대드림투어에서 특정 상품을 구입하면 W-cash를 10만~20만원 적립해 주며(월 1회 한함), 에버랜드 자유이용권과 캐리비안베이 입장권을 각각 50%, 30% 현장 할인해 준다. W호텔 객실 이용시 상시 20% 할인 혜택도 받을 수 있다. 

현대카드는 이 외에도 항공전용 카드인 현대카드 A와 K를 선보였는데, 아시아나항공과 제휴한 ‘A’카드는 이용 금액 1,000원당 1마일이 적립되고, 대한항공과 제휴한 ‘K’카드는 1,500원당 1마일이 적립된다. 두 카드 모두 국내선 5%, 국제선 7% 할인 및 인천공항 현대카드 VIP 라운지를 동반 1인까지 무료 이용할 수 있다. 

최근 현대카드가 국내 상위 5%를 대상으로 출시한 ‘퍼플’카드는 국내 최초로 중국 및 동남아 7개 지역 동반자 무료 왕복항공권 및 9개국 샹그릴라호텔 무료 숙박권(1박)을 매년 제공한다. 또 항공 마일리지와 M포인트가 동시에 적립돼, 신용 판매 대금의 0.5%~3.0%를 적립해 주는 M 포인트 서비스는 물론 아시아나항공은 1,000원당 1마일을, 대한항공은 1,500원당 1마일을 회원이 사전에 선택한 항공사에 따라 적립해 준다. 쌓인 M포인트는 회원이 원할 경우 항공 마일리지로 전환도 가능하기 때문에, 이용금액 1,000~1,500원당 2.5마일 적립 효과가 있다. 항공권 구매시 최고 35% 할인 혜택까지 제공하고 있으며, 여행 중 발생할 수 있는 사고에 대비해 최고 10억원 상당의 상해보험에 무료로 가입해 준다.
 
현대카드 ‘M’은 이용 금액의 최고 3%까지 M포인트로 적립해 주는데, 이 포인트로 대한항공 국내선 항공권을 구매하거나 아시아나항공 마일리지로 전환하는 서비스도 가능하다. 특히 ‘M 플래티늄’ 카드 경우, 현대카드 플래티늄 전용 예약 데스크를 통해 국내선이나 국제선 항공권을 구입하면 10%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고, 국제선 비즈니스 항공권 구입시 동반자 50% 할인 혜택도 누릴 수 있다. 인천공항 VIP 라운지도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www.hyundaicard.com


신한카드사의 ‘트래블 보너스(Travel Bonus)’ 카드 경우, 호텔, 콘도 할인, 렌터카 서비스, 여행 무이자 할부 및 할인 서비스, 골프 주중 부킹 무료 대행 서비스, 항공상해보험 무료 가입 혜택 등을 제공한다. 이 밖에도 신한 '뉴스카이패스' 카드는 결제 금액 1,500원당 1마일 적립, 외국 통화 및 여행자 수표 매입, 매도시 환전 수수료 50% 할인, 대중교통 상해보험 무료 가입, 국제선 항공권 최고 7% 할인 혜택이 주어진다. www.shinhancard.com 

국민카드 ‘e-레저 KB eQueens’ 카드를 이용하면 국내선 항공권 5% 할인(본인 및 동반 1인), 국제선 항공권 5% 할인, 철도 승차권 5% 상시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단, 제휴 여행사의 KB카드 회원 전용 상담 데스크를 통해 예약할 경우 할인 혜택이 부여된다. 그 밖에도 여행 할인 서비스 및 레포츠 할인 서비스, 서울랜드 자유이용권 50% 할인 혜택 등이 있다. www.kbcard.com 




여행이 자유롭다

마스타카드는 국내 많은 은행 및 카드사와 제휴를 통해 새로운 다양한 서비스를 선보이고 있다. 

★     ‘마에스트로 (Maestro)’나 ‘씨러스 (Cirrus)’ 마크가 있는 마에스트로/ 씨러스 국제현금직불카드(예. 국민은행 MyQ 카드나 우리은행 국제 직불카드)를 활용하면 국내에서 환전할 때보다 대부분의 경우 더 저렴하다. 해외 여행시, 마에스트로/ 씨러스 국제현금직불카드를 이용하면 미국은 물론, 전세계 120여 국가의 100만대 이상의 마스타카드, 마에스트로, 씨러스 현금 인출기에서 바로 현지 화폐를 인출할 수 있어, 환전의 번거로움을 덜고 훨씬 빠르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     마스타카드와 한국외환은행는 여행자 수표의 장점과 카드의 편리함을 담은 플라스틱 미화 여행자 수표 '월드 캐쉬(World Cash)' 카드를 한국 최초로 선보였다. 월드 캐쉬 카드는 다기능 미화 표시 선불카드로 전세계 마에스트로 가맹점과 ATM에서 24시간 보다 신속하고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다. 

★     특정 항공사를 자주 이용하는 여행자들에게는 마스타카드와 항공사간 제휴 카드가 유용하다. 특히 씨티은행 아시아나클럽 마스타카드는 다른 항공사 제휴 카드들이 보통 사용금액 1,000원당 1마일을 제공하는 것에 비해 두 배 더 높은 1,000원당 2마일로 국내 최고의 마일리지 적립 혜택을 제공한다. 이와 더불어 씨티은행의 대한항공 제휴 카드인 씨티은행 스카이패스 마스타카드 역시 사용금액 1,500원 당 1.8마일의 대한항공 마일리지가 적립되며, 이 역시 대한항공 제휴 카드 중 최고 수준이다. 아시아나클럽 마스타카드와 스카이패스 마스타카드 모두 각종 여행 관련 VIP 서비스가 제공된다. 골드 이상의 회원에게는 인천국제공항 스카이 파라다이스 및 노스웨스트 월드 클럽 라운지(아시아나), 아시아나 라운지(아시아나 플래티늄 이상) 및 KAL 라운지 무료 이용(스카이패스)과 무료 주차 대행 서비스가 제공된다. 전 회원에게는 특급 호텔 VIP 서비스, 면세점 할인 혜택, 레스토랑 할인 서비스와 최저가 보장 프로그램 등 최상의 해외 여행 서비스를 제공하며, 국내 최고 수준의 여행 사고 보험 무료 가입 혜택도 받을 수 있다. 

★     마스타카드가 제공하는 플래티늄 카드 서비스는 해외 여행자의 편의에 따라 더욱 업그레이드된 서비스를 제공한다. 해외 여행으로 인천공항을 이용하는 카드 회원들은 항공사, 좌석 등급에 상관없이 언제든지 출국 수속 전 여객터미날 지역에 위치한 ‘스카이 파라다이스’ 및 수속 후 면세 지역에 위치한 ‘노스웨스트 월드 클럽 라운지’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해외 여행객은 편의에 따라 출국 수속 전 스카이 파라다이스를 일행과의 만남의 장소로, 출국 수속 후에는 항공기 탑승장에서 휴식을 위해 월드 클럽 라운지를 이용할 수 있다. 또한 유명 호텔, 골프장, 쇼핑, 레스토랑, 스파 등에서 최상의 VIP 서비스를 제공하는 등 세계적인 명성을 기반으로 국내 고객들의 해외 사용에 있어서 최대의 편의를 제공하고 있다. www.mastercard.co.kr

★ 4대 신용카드 여행, 레저 관련 서비스 비교분석






*이 표는 롯데, BC, 삼성, 현대카드의 주요여행, 레저 관련 서비스를 정리한 것이다. 일반 카드 내용을 중심으로 정리했으며 프리미엄 카드 서비스는 일부 가미시켰다.
 

저작권자 © 트래비 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최신기사
트래비 레터 요즘 여행을 알아서 쏙쏙
구독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