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책 - 수상한 매력이 있는 나라 터키 240+1 외

  • Editor. 트래비
  • 입력 2006.01.13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상한 매력이 있는 나라 터키 240+1

신화의 땅에 사는 사람들, 그들은 무엇을 꿈꾸며, 어떻게 살고 있을까? 고대 유적과 아름다운 풍광을 탐색하는 관광객이 아니라 시골마을 골목을 누비며, 터키 여자가 되어 만난 터키, 그리고 사람들 이야기. 서른 살 여자가 240박 241일을 터키에 살면서 만난 사람들과 그들의 문화에 대한 보고서이자 여행기이다.


미노 저/ 즐거운상상/ 270쪽/ 1만2,000원

 

 

 

 

 

어느 미술사가의 낭만적인 유럽문화 기행

서양미술사를 대표하는 여섯 도시의 문화예술을 필자의 특별한 관심과 주관에 따라 논하면서 인문학적 맥락을 함께 짚고 있는 책. 여행기의 형식을 취하고 있기 때문에 여섯 도시를 방문한 경험이 있는 독자에게는 공감과 이해를, 또 그렇지 않은 독자에게는 부담 없는 정보를 제공한다. 불후의 명작이라 불리는 작품들과 생생한 도시의 사진들이 도시 속을 여행하고 있다는 착각을 일으킨다. 저자 개인이 에피소드나 영화와 같은 친숙한 소재를 인용하고 있어 부담 없이 읽을 수 있는 인문 교양서이다.

 

정석범 저/ 루비박스/ 221쪽/ 1만3,800원

 

그곳에는 새로운 인생이 있다: 백두대간 종주기

백두대간은 백두산부터 지리산까지 우리의 산이 하나의 산줄기로 이어져 있음을 보여준다. 우리의 척추와도 같은 백두대간 종주기라고 하면 막상 일반인이 따라가기엔 부담스러워 보이지만 ´전문산꾼´이 아닌 ´여행 매니아´를 자처하는 저자는 백두대간에 대한 새로운 접근법을 독자들에게 제시한다. 완주를 위한 고독한 산행이 아니라 가족이나 지인과 함께 백두대간 주변의 문화유산을 둘러보고 느낄 것을 권하고 있다. 백두대간이 단순한 산줄기가 아니라 주변의 역사와 문화, 인간과 환경이 어우러져 있는 곳임을 보여준다.


육성철 저/ 인물과 사상사/ 280쪽/ 1만3,000원

 

자신만만 세계여행 일본: JAPAN
 


욕심 많은 배낭 여행객들을 위해 쓴 친절하고 알찬 개인 여행 가이드. 현지 취재를 바탕으로 한 최신정보와 풍부한 사진 자료를 통해 세계 구석구석을 안내한다. 프리스타일의 개인 배낭여행자와 쇼핑, 음식, 문화에 초점을 둔 테마 여행자의 자신만만한 일본여행을 위한 다양한 관광코스와 여행 회화, 여행 노하우를 수록했다. 꼼꼼하게 설명한 관광 명소와 다양한 쇼핑상점, 음식점, 숙소까지 일본의 모든 정보가 녹아 있다.

 

편집부 저/ 삼성출판사/ 959쪽/ 1만9,000원

 


Atlas of the World 아틀라스 세계지도

 

2004년 12월 UN 데이터를 기준으로 191개 유엔 회원국과 타이완, 바티칸시티 등 모두 193개 국가의 소개와 함께 공식 영어 명칭, 수도, 면적, 인구, 일인당 GDP 등의 정보를 실었다. 각각의 통계치는 2005년 판 <World Fact Book>을 참고했으며, 면적은 남한, 제주도 등과 비교해 독자의 편의를 도모했다. 인구는 2004년 7월 추정치이며 전년 대비 증가율을 적었다. 일인당 GDP는 2003년 추정치로 구매력 평가 기준치이며 전년 대비 GDP 성장률을 적었다. 특히 만여 개의 지도 색인을 두어 원하는 정보를 쉽게 찾을 수 있도록 했다.

 

이경희, 이무연, 임민수 공편/ 미토스북스/ 192쪽/ 25,000원


 

저작권자 © 트래비 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최신기사
트래비 레터 요즘 여행을 알아서 쏙쏙
구독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