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유럽기차여행 - 유럽여행, 열차로 하면 좋은 이유 8가지 "

  • Editor. 트래비
  • 입력 2006.01.13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럽 여행하면 가장 먼저 준비해야 할 것은 바로 철도 패스. 왜 그런가는 묻지 말자. 유럽하면 ‘기차’를 떠올릴 수 밖에 없는 이유가 여러 가지 있다. 레일 유럽과 함께 유럽여행을 기차로 해야 하는 이유와 유럽 열차 상품을 고를 때 주의해야 할 점 등을 안내한다.

 유럽여행, 열차로 하면 좋은 이유 8가지 

1. 각 도시의 도심과 도심을 연결하므로 이동시간을 절약할 수 있다
2. 목적지와 시간을 마음대로 선택할 수 있는 융통성과 자유로움이 있다.
3. 대부분 열차가 공항까지 연결해주고 있어 열차 패스로 추가요금과 교통체증없이 편하게 여행할 수 있다.
4. 각국의 지방 열차와 파노라마 열차를 이용하면 유럽의 시골 풍경과 자연을 만끽할 수 있다.
5. 야간 열차는 가격과 시간을 절약하며 여행할 수 있게 한다.
6. 기차 내 엔터테인먼트도 다양하다. 맛있는 음식과 음료가 준비된 바도 있고 일부 열차에서는 영화 관람 등도 할 수 있다.
7. 유럽 열차 내에서 휴대전화와 노트북을 이용할 수 있도록 편안하다.
8. 유럽인 생활의 한 부분을 차지하고 있어 많은 유럽인들을 기차에서 만날 수 있으며 국가나 지역별 요리, 특징을 생생하게 체험할 수 있다.

키워드로 보는 유럽 철도 패스 구입 시 알아야 할 10가지 포인트 

1. 2명 이상 - 대부분의 열차패스는 2명이상 탑승할 경우 정상 요금의 약 15%가 할인된 세이버나 트윈 패스를 이용할 수 있다. 

2. 26세 미만 -  만26세 미만의 젊은 여행객을 위해서는 정상가의 25% 할인된 유스패스를, 60세 이상은 경로 할인 패스가 있다. 어린이는 성인 요금의 반이며, 스위스 트래블 시스템 패스의 경우 만 16세 미만의 어린이가 부모와 동반 여행할 경우는 무료다. 

3. 몇 개국을 여행하는가 - 여러 나라를 오랜 기간 여행할 경우엔 유레일 패스 상품을, 한 나라를 여행할 경우엔 스위스 패스, 프랑스 패스 등 국가 철도 패스를 이용하는 것이 좋다. 예를 들어, 유레일 패스의 경우 체르마트까지 빙하열차 구간의 일부만 이용가능하나, 스위스 패스는 모든 빙하 열차를 탑승할 수 있다. 

4. 90% 할인 - 각종 초고속열차나 호텔 열차를 이용할 경우, 여행하는 곳을 포함하고 있는 열차 패스 상품을 가지고 있으면 최대 90%까지 할인받을 수도 있다. 

5. 적절한 패스 찾기 - 여행하는 도시와 나라를 결정한 후 이에 대한 패스를 찾아보자. 초고속 열차가 국제선 운행도 하고 있어 낭비를 막을 수도 있다. 예를 들어 스위스 여행 후 파라에서 잠시만 머물고자 한다면 스위스-프랑스 패스를 구입할 수도 있지만 스위스 패스를 구입하고 국제선 TGV로 스위스 패스 소지자 할인 요금을 받아 TGV 편도 티켓을 구입할 수도 있다. 

6. 주중 시간 활용 - 유로스타의 요금은 매우 다양하며, 빨리 예약할수록 낮은 요금으로 예약할 수 있는 플렉시 1.2 요금이 있다. 주중 월~목요일 오전11시부터 오후3시 사이 유로스타 탑승시 더욱 저렴한 요금으로 이용가능하다. 

7. 빨리 예약하기 - 떼제베(TGV)는 지난 10월부터 PREMS라는 프로모션용인 ‘북 어얼리(Book Early) 요금 티켓을 선보이고 있다. 미리 예약 발권하는 여행자에게 유리한 요금을 준다. 

8. 무료 탑승 기회 확인 - 유레일 패스나 프랑스 패스 소지자는 프랑스 내에서 시내로 운행되는 RER의 무료 탑승이 가능, 시내 교통비를 줄일 수 있다. 패스 소지자에 따라 페리 구간을 열차 패스로 무료로 탑승할 수 있는 것이 있다. 각종 패스가 제공하는 할인 또는 무료 탑승 보너스 혜택을 얻을 수 있다. 

9. 보너스 혜택 활용하기 - 그 외 많은 유럽 열차 패스 상품들은 유럽 내 열차의 무제한 탑승 뿐 아니라 각종 유람선, 크루즈, 가이드 투어, 박물관/미술관 입장 할인이나 무료 입장 등이 가능하다. 호텔 및 렌터카 이용도 할인받을 수 있다. 

10. 관광 열차 패스 선택 - 노르웨이 투어 패스로 피오르드 관광을 위해 특별히 만들어진 관광열차 패스도 있는 등 특별한 관광코스를 선택할 수 있도록 한 패스들도 있다.


- 레일유럽 한국어 인터넷 홈페이지 www.raileurope-korea.com
- 유럽 철도 상품 문의와 구입은 가까운 여행사에서 할 수 있다.

 

저작권자 © 트래비 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최신기사
트래비 레터 요즘 여행을 알아서 쏙쏙
구독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