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무인탑승수속 시스템 ‘키오스크’ 개막

  • Editor. 트래비
  • 입력 2006.03.31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한항공 23일부터 키오스크 서비스 개시

대한항공이 지난 23일 김포공항에 무인탑승수속 시스템인 ‘키오스크(Kiosk)’ 카운터 10대를 도입해 서비스를 개시했다. 대한항공이 이번에 도입한 키오스크는 단순한 탑승수속 뿐만 아니라 발권 및 당일 출발 항공권 예매, 선호좌석 배정, 탑승권 및 영수증 발급 등의 종합 서비스가 가능한 최신 시스템이다. 위탁 수하물 발송 기능까지 개발이 완료돼 있는 상태다. 

대한항공은 “수년 전부터 무인탑승수속시스템을 운영 중인 외국 항공사에 비교해서도 전혀 뒤질 것이 없는 차세대 무인탑승수속 시스템”이라며 “승객들의 여행편의에도 큰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인터넷으로 예약절차를 완료하고, 공항에서 키오스크를 이용할 경우 기존 유인 카운터 수속시간의 1/2에서 1/3 수준인 20~40초 안에 탑승수속을 완료할 수 있다. 이에 따라 대한항공 홈페이지(www.koreanair.com)에서 항공권을 예매한 고객이나 예약센터, 여행대리점 등에서 국내선 e티켓을 구매한 고객, 예약만 하고 발권을 하지 않은 고객, 예약 없이 출발 당일 공항에서 e티켓을 구매하는 고객은 편리하게 키오스크 카운터를 이용해 탑승수속을 할 수 있다. 그러나 신분 및 단체 할인적용 승객, 항공권 현금 구매 승객의 경우는 기존대로 탑승수속 카운터에서 서비스를 받아야 한다.

대한항공은 4월 중순까지 포항공항에 2대, 울산공항에 4대, 제주공항에 6대, 부산공항에 9대의 키오스크를 설치하는 한편 김포공항 키오스크도 18대로 확대할 예정이다. 또 올해 하반기에는 국제선으로도 키오스크를 확대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트래비 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최신기사
트래비 레터 요즘 여행을 알아서 쏙쏙
구독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