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트래비 독자들의 캐나다 휘슬러 스키여행 ② 한진희씨 편

  • Editor. 트래비
  • 입력 2006.04.10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3월13일부터 7일간 캐나다 휘슬러로 스키여행에 다녀온 두 분의 트래비 독자 유진희 씨와 한진희 씨의 스키여행 체험기를 소개합니다. 두 ‘진희’ 씨는 지난 겨울 내내 트래비와 캐나다 전문여행 INGTOUR, 캐나다관광청, 브리티쉬컬럼비아주 관광청이 함께 실시한  휘슬러 무료 스키여행 이벤트에  당첨된 바 있습니다. 스포츠 방송국 PD로 일하는 유진희 씨와 첫 해외여행지였던 캐나다를 오매불망 또 가고 싶어 하셨던 한진희씨, 모두 후기를 보내주시며 못내 즐거웠던 여행에 대한 아쉬움을 토로했습니다. 그들의 캐나다 휘슬러 스키여행 속으로 이제 “빠져봅시다~”
 

내 마음속에 살아있는 캐나다 그리고 휘슬러 스키

3월 13일 드디어 꿈같은 행운으로 캐나다로 출발했다. 입국심사를 통과하고 밖으로 나왔을 때 나를 가장먼저 반기는 것은 캐나다의 상쾌함 이었다. 다소 쌀쌀한 날씨에 장시간 비행으로 피곤한 감이 없진 않지만 상쾌한 공기를 가슴속 깊이 들여 마시는 순간 머리가 맑아지며 ‘내가 정말 캐나다에 왔구나’라는 실감이 들었다. 그리고는 지체 없이 우리를 휘슬러까지 데려다줄 버스에 올라탔다. 

차에서는 ING투어의 이내희 부장님과 양성철 데몬이 휘슬러에 도착할 때까지 캐나다의 문화와 자연풍경에 대해 쉴새없이 이야기를 해주셨고 아름다운 자연경관은 캐나다를 내 가슴속으로 끌어당겼다. 

휘슬러 빌리지에 도착했다. 신기한 것은 빌리지 내에는 엄연히 차량이 다니는 도로와 인도가 구분돼 있다는 것이다. 인도로 구분되어 보도블럭이 깔린 곳은 안전을 위해서인지 자전거나 인라인스케이트도 다닐 수 없게 했다. 작은 것 하나에도 신경을 썼다는 세심함이 인상적이었다. 

스키렌탈을 하기 위해 렌탈숍에 들렀다. 렌탈 예약서를 보여주니 하나하나 확인했다. 사람만 대충보고 신발사이즈만 묻고 빌려주는 우리나라와는 달리 이름부터 신발크기, 키, 몸무게, 스키 수준 등을 체크한 뒤 부츠와 스키를 가지고 왔다. 여기서 또 한번 놀란 것은 렌탈을 해주는 부츠의 상태가 너무 좋다는 것이다. 고급스럽고 건조 상태도 좋으며 버클같은 부속품들도 전혀 문제가 없었다. 양쪽을 다 신어보고 오케이 사인을 보내니 스키와 맞춰보고는 마지막으로 보험에 가입 여부를 물었다. 같이 온 사람들도 렌탈 부츠를 보며 렌탈하는 제품이 너무 좋다며 놀라워했다. 렌탈을 하며 이렇게 만족감을 느끼기는 처음이었다.


ⓒ 트래비

1. 아름다운 크릭사이드 베이스
2. 전나무와 어우러진 블랙콤 슬로프 전경
3. 휘슬러 빌리지의 전경


저녁식사와 차를 마시고 숙소로 돌아오는 길, 나무와 가로등에 설치된 조명은 빌리지 밤거리의 아름다움에 한몫을 하고 있었다. 거기서 하나 둘 불이 커져있는 슬로프를 바라보는 것 또한 장관이었다. 

도착 이틀째, 드디어 우리 모두가 기다리던 스키를 탄다. 휘슬러에는 스키장이 크게 두 곳으로 나뉘었다. 슬로프를 바라보는 곳에서 우측이 휘슬러, 그리고 좌측이 블랙콤(Blackcomb)으로 불리우고 있다. 휘슬러 쪽의 슬로프는 여성적인 면을 갖고 있다고 블래콤의 슬로프는 남성적인 특징을 가지고 있다고 한다. 

우리는 먼저 휘슬러로 올라갔다. 중턱의 라운지까지는 곤돌라로 올라가는데 빠른 속도임에도 올라가는데만 20분 남짓 소요됐다. 곤돌라를 타고 가파른 산 기슭을 오를 때 뒤쪽 아래를 보면 나도 모르게 약간의 현기증이 느껴질 정도로 높다. 우리나라처럼 맨 꼭대기에 스카이라운지가 있는 게 아니라 중턱에 자리잡고 있다는 것이 다른 점이었다. 

또 하나는 비교도 할 수 없을 만큼 크고 넓다는 것이다. 어림잡아 1000명이상이 동시에 식사도 가능해 보였다. 그리고 메뉴도 워낙 다양해 한 두 번으로 다 맛볼 수 없는 기쁨도 있다. 식사는 각자 먹고 싶은 음식에 줄을 서서 쟁반위에 받아오는데 사람마다 입맛이 다르듯 가지고 온 음식들도 다양했다. 식사를 마치고 오후 스키를 즐기러 나온다. 라운지가 워낙 넓어서 그런지 그리 붐비지도 않고 이용하는데 있어 아무 어려움도 없고 또 놀라운 것은 식사를 하러갈 때 대부분의 사람들은 라운지 앞 스키 보관 장소에 스키와 폴 또는 보드를 잠금 장치 없이 그냥 두고 온다는 것이다. 이런 것들을 봤을 때 스키장을 이용하는 사람들의 의식수준이 꽤 높다는 것을 짐작할 수 있었다.

 
ⓒ 트래비

(왼) 스키와 함께 눈썰매 등도 즐길 수 있어 아이들과 함께 가기에도 좋다.
(오) 날씨가 흐린날도 아름드리 전나무와 눈이 빚어내는 풍경이 일품이다.


여기 휘슬러 스키장에서 스키를 타며 가장 먼저 느낀 것은 슬로프가 정말 길다는 것이다. 스키를 즐기며 정상에서 중턱 라운지까지 내려오는데 1시간정도 걸린다. 그리고 중턱에서 아래 베이스캠프까지 또 1시간 정도가 걸린다. 스키타는 양을 비교하자면 우리나라 스키장에서  1시간에 10번 리프트 타는 것보다 여기서 한번 내려오는것이 더 많이 탄다. 누군가가 한말이 생각난다. 휘슬러 스키장에서 슬로프를 한번도 쉬지 않고 내려온다면 그건 거짓말이라는 것. 초보자를 위한 코스부터 중급자, 상급자 코스도 있어 스키를 즐기기에는 최고다. 

그래서 인지 스키 마감시간은 오후 4시. 이르다고 생각하겠지만 정상에서 출발하는 사람과 고도 2000미터 이상의 산악지대의 급변하는 기후로 보면 그리 이른 시간은 아닌 것 같다. 또 다른 특징은 누구든지 다시 리프트를 타고 내려와도 괜찮다는 것이다. 

휘슬러 도착 3일째, 이날은 블랙콤으로 향했다. 블랙콤은 남성적인 면을 갖고 있어서 인지 좀 더 가파르고 난이도 있으며 다이나믹한 코스들이 즐비했다. 스릴 만점이다.

스키 실력이 월등하지 않아 애를 좀 먹었지만 즐거움을 만끽하기에는 충분했다. 무엇보다도 설질과 자연환경은 최고다. 정말 자연의 축복을 최대로 받은 나라라고 할만큼 휘슬러의 겨울은 충분한 적설량의 스키를 즐기기에 최고인 슬로프를 부여 받았다. 산에 인위적으로 스키장을 만들어 놓은 것이 아니라 산의 본래모습 그대로에 자연스럽게 슬로프가 생긴 것 같았다. 

눈이 얼어버린 급격한 경사, 곳곳의 위험 표시, 딱딱한 펜스 등은 전혀 찾아 볼 수 없다. 그냥 누구나 하얀 눈 위에서 스키를 타면 되고 영화에서나 볼 수 있었던 눈 쌓인 나무숲속을 지나가는 것도 괜찮았다. 아니 오히려 그것을 즐기라고 하는 것 같았다. 그렇게 나무 숲속을 빠져나가면 옆으로는 산 아래가 아찔하리만큼 내려다 보였다. 이런 천혜의 조건을 볼 때 휘슬러가 2010년 동계올림픽 개최지로 선정된 것은 당연하다고 본다. 

밝은 낮에 빌리지를 돌아볼 욕심에 남들보다 조금 일찍 내려왔다. 혼자 내려 와야 되는 상황이라 지도 한 장을 들고 출발했다. 가장 쉬운 코스를 택했다. 천천히 스키를 즐기며 잠깐씩 멈춰서 경관도 구경하고 휴식을 취했다. 그러다 난감한 상황에 부딪히게 되었다. 한눈을 팔아서 최상급 코스로 들어선 것이다. 얼마를 헤맸는지 20분이 지나서야 본래 코스로 돌아 올 수 있었다. 어느새 1시간이 더 걸려 도착했다. 혼자 내려왔지만 전혀 지루하지도 힘들지도 않았다. 오히려 블랙콤의 매력에 더욱 빠져들고 말았다. 

빌리지는 생각했던 것 보다 넓었다. 구석구석까지 호텔이 자리잡고 있었고 매일매일 즐거운 식사를 하기에 충분한 식당들도 있다. 그리고 스키어들에게 꼭 필요한 스키 및 겨울용품 판매 숍과 튜닝 숍들도 있었다. 이곳 호텔들의 또 다른 장점은 노천탕이 많다는 것이다. 눈 내리는 호텔 밖의 노천탕에서 삼삼오오 모여 피로도 풀며 이야기를 나누는 모습이 인상적이다. 

스키여행 4일째, 너나 할 것없이 블랙콤에 매료 되었는지 모두 블랙콤으로 향했다. 이날은 오전 오후로 레벨별로 나뉘어 우리나라 최고인 양성철 데몬이 강습을 했다. 각자 나뉘어 강습을 받았고 하루 종일 스키타기는 이어졌다. 

5일째, 날씨가 화창하다. 마지막 스키라는 것을 아는지 모두들 신나게 즐기고 있다. 밝은 햇살아래 눈은 더욱더 반짝였고 푸른빛은 더했다. 휘슬러의 맑은 모습을 담아가려고 연신 셔터를 누고 또 누른다. 그날 하루 그렇게 햇빛을 본 것만으로도 얼굴이 새까맣게 탔다. 그 아래 도착해서도 내내 아쉬운지 슬로프를 뒤로하고 어깨동무를 하고 사진을 찍는다. 각자 마음속으로 느낀 휘슬러에 대한 감동을 꺼내 놓는다. 그렇게 마지막 하루가 저물고 있었다. 


글+사진 = 한진희 parata2000@hanmail.net
정리 = 김남경 기자 nkkim@traveltimes.co.kr



-주간여행정보매거진 트래비(www.travie.com) 저작권자 ⓒ 트래비.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트래비 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최신기사
트래비 레터 요즘 여행을 알아서 쏙쏙
구독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