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2006 여름 배낭여행 특집 ① 올 여름, 여행사들이 추천하는 배낭여행! "

  • Editor. 트래비
  • 입력 2006.05.15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올 여름 여행사들은 이런 배낭여행을 추천한다
이런저런 배낭여행상품 요리조리 골라 보아요!

푸르름이 진동하는 계절과 함께 배낭여행 시즌이 돌아오고 있다.
배낭 하나 덜컥 짊어지고 떠날 수 있는 자유로운 영혼들을 위해 <트래비>가 준비한
 ‘2006년 여름 배낭여행 특집’을 주목하라. 국내 대표적인 배낭여행 전문 여행사들을 중심으로
그들의 노하우와 상품 특징은 물론, 올 여름 추천할 만한 배낭여행 상품들을 살펴봤다.
해마다 배낭여행 상품이 비슷한 듯싶지만, 배낭여행에도 트렌드가 있고 유행이 있다.
대표적인 19개 여행사가 추천하는 올 여름 배낭여행 상품들을 비교해 보면서 본인의 취향에 맞는
상품을 골라보자. 그리고 또 하나, 각 여행사들이 ‘빵빵하게’ 준비해 놓은 다양한 이벤트와
혜택도 놓치지 말고 꼼꼼히 살펴보시길. *여행사는 가나다순.

내일여행  배낭여행 전문가만 믿고 ‘따라와~’ 

내일여행은 배낭여행 전문 여행사답게 전문가들에 의한 탄탄한 ‘맨파워’를 바탕으로 다채로운 상품을 구성했다. 같은 유럽을 여행하더라도 쉽고 편리한 ‘호텔팩’, 하나의 테마로 각 지역을 상세히 둘러보는 ‘유럽 뒤집기’, 인솔자를 동반해 안전에 보다 신경 쓴 ‘단체배낭’ 등 본인의 취향과 조건에 따라 꼭 맞는 상품을 선택할 수 있다. 또한 기존의 상품에 매 시즌 현지답사를 통해 시시각각 변하는 배낭여행의 흐름과 현지상황을 발 빠르게 업데이트 하며 지역별, 직원별 업무분담으로 각종 업무를 신속 정확히 처리한다는 것도 전문 여행사의 자신감이다. 

특히나 최근 대두되는 여행자의 안전 문제에 대해서도 내일여행은 자신만만하다. 정보 미숙에 따른 현지 사고를 줄이기 위해 출발 전 상세한 오리엔테이션을 제공할 뿐만 아니라 24시간 비상 콜센터를 운영하며 각 주요 여행지의 현지 지사 등 네트워크를 통해 긴급 상황시 신속하게 문제를 해결한다. 최근에는 꾸준히 인기를 얻는 호텔팩 상품 외에도 여행자의 각기 다른 취향을 고려한 맞춤배낭 상품을 통해 만족도를 높이고 있다. 02-777-3900/ www.naeiltour.co.kr 
 
추천 상품 유럽 호텔팩 하이라이트 29일          내일여행의 배낭여행팀장 김연진 대리는 ‘유럽 호텔팩 하이라이트 29일’을 추천한다. 최근 배낭여행을 길게 가는 추세를 반영했으며 영국, 벨기에, 네덜란드, 독일, 체코, 오스트리아, 이탈리아, 스위스, 스페인, 프랑스 등 서유럽과 동유럽을 두루 여행할 수 있는 상품이기 때문에 꾸준한 인기를 구가하고 있는 상품이다.

넥스투어  배낭여행, 내맘대로 디자인한다  

넥스투어는 온라인 여행사라는 이미지를 어느 업체보다 강하게 어필하고 있다. 실제로 서비스 개발 및 상품 구성도 온라인 세대 및 유저들을 겨냥했으며, 넥스투어 홈페이지에서 맞춤여행 형태로 제공되는 자유여행 상품을 구매한다.
올 여름 넥스투어가 선보이고 있는 배낭여행상품 서비스는 ‘개별여행 만들기’이다. 항공, 유레일패스, 가이드투어 등 여행에 필요한 요소들의 가격과 정보를 표로 만들어 놓아 소비자가 각 요소를 클릭하면, 이에 대한 견적을 받아 볼 수 있다. 보통 여러 사이트들을 돌아다녀야 할 것을 한군데에서 비교적 저렴한 가격으로 제공한다는 점이 포인트다. 가격 경쟁력 대비 세계적인 인터넷 기업 트래블로시티의 한국 지사인 점 등 신뢰 부분도 플러스 알파로 작용한다.

추천 상품  이탈리아 일주          유럽팀 이정민 팀장은 “짧고 굵게 다녀오는 단기 배낭의 인기가 높아지고 있는데, 특히 이탈리아 일주가 단연 베스트셀러”라며 “일주일간 밀라노, 베니스, 피렌체, 로마 등을 여행하는 이탈리아 일주를 추천한다”고 말했다. 여름에는 유럽 배낭여행 수요가 몰리기 때문에 좌석을 미리 확보하는 것이 관건이다. 넥스투어는 KLM네덜란드항공과 계약을 통해 안정적인 좌석을 제공하고 있다. 상품가는 200만원대. 항공권, 5박 숙박, 조식, 이태리 패스 등을 제공한다. 02-2222-7888/ www.nextour.co.kr 

노랑풍선  고정관념을 깨고 자기만의 배낭을 즐긴다

패키지상품을 위주로 판매하던 노랑풍선이 패키지의 노하우를 바탕으로 유럽 코치 배낭여행상품 판매를 시작한다. 노랑풍선은 기차배낭의 단점인 야간 이동으로 인한 피곤함, 수화물에 대한 부담감, 개별여행의 외로움을 한방에 해결할 수 있는 코치 배낭으로 상품을 구성했다. 

노랑풍선의 윤형용 계장은 “유럽의 경우 기차 배낭보다 대중화되어 있다”고 전했다. 특히, 여행의 벗인 전문 인솔자가 동행하여 현지에서 발생할 수 있는 사고에 대비할 수 있고 유럽 3대 박물관(대영, 루브르, 바티칸) 한국인 가이드 투어, 알프스의 영봉이자 악마의 산이라고 불리는 필라투스 등정, 유럽 한식당 할인쿠폰 등이 포함돼 여행의 질을 한층 높였다.

추천 상품코치 배낭 서유럽+동유럽 24일          노랑풍선 유럽팀 김현숙 차장은 ‘코치 배낭 서유럽+동유럽 24일’ 상품을 추천했다. 서유럽의 핵심국가(영국, 프랑스, 스위스, 이탈리아, 독일, 네덜란드, 벨기에)와 동유럽의 오스트리아, 체코까지 포함된 일정으로 역사와 예술에 능통한 전문 인솔자가 동행하여 기존의 대학생뿐만 아니라 초중고생을 포함한 가족 단위 여행객에게도 안성맞춤인 일정이다. 보너스로 상하이 1박 특급호텔 숙박과 상하이 1일 자유여행이 포함돼 있으며 상품가는 269만원이다. 스타얼라언스 회원사인 오스트리아항공(OS) 탑승으로 아시아나항공 마일리지 100% 적립이 가능하다. 02-774-7744/ www.ybtour.co.kr

롯데관광  롯데관광이라면 ‘안심’

롯데관광은 소위 이름있는 패키지 여행사이면서 ‘배낭팀’을 운영하고 있다. 상품 개발부터 시작해 여행자 모집, 행사 진행까지 모두 원스톱으로 이뤄지기 때문에 믿고 맡길 수 있다는 게 큰 장점이다. 주로 단체배낭에 집중하고 있지만 이 밖에 단기 배낭이나 호텔팩, 다국적 배낭상품까지 폭넓은 상품군을 운영하고 있다. 김학주 팀장은 “이스탄불을 경유해 가는 유럽 상품의 경우 하루나절 동안 이스탄불 시내를 돌아보는 투어 프로그램을 포함시켜 여행자들이 두 배 만족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또한 호텔팩을 이용할 경우에는 사전 설명회를 통해 여행자들이 불편함없이 다녀올 수 있도록 꼼꼼히 배려하고 있다.

추천 상품롯데 정통 단독 단체배낭 22일           김학주 팀장이 추천하는 상품은 ‘단체배낭 22일’ 코스이다. 상품명 앞에 ‘롯데 정통’이라는 수식어를 붙였을 만큼 자신있게 내놓고 있다. 또한 롯데관광 단독으로 모집한 여행자들이 한 팀을 꾸려 떠나게 된다. 유럽 관광의 핵심 도시만을 엮은 일정에 파리에서 특식으로 달팽이 요리도 맛볼 수 있다. 파리 루브르 박물관이나 바티칸 박물관 전문 가이드 투어도 1회 포함되었다. 5월19일까지는 20만원, 5월말까지 조기예약하면 10만원 할인혜택을 준다. 299만원부터. 02-399-2299/ www.lottetour.com

범한여행  배낭여행과 ‘KISS’하세요!

범한여행과 지역별 배낭여행사가 연합으로 출시한 배낭여행 브랜드 ‘KISS’. 여행의 멋과 맛을 만날 수 있는 감각적인 일정과 특전을 자랑한다. 유럽뿐만 아니라, 인도와 아프리카 등 전세계의 다양한 상품을 만날 수 있으며 그동안 행사진행을 꾸준히 해온 여행사들이 직접 진행하기 때문에 원활한 일정 운영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다. 

특히, ‘전문 해설자’ 상품은 인천에서부터 현지 도시 가이드 및 인솔이 가능한 전문 해설자가 동행하기 때문에 보다 풍부한 여행을 체험할 수 있다. 또한 유럽 5대 박물관 MP3 가이드 및 파리, 베르사유, 로마 당일 가이드, 철도 쿠셋 3회 예약 등 다양한 특전사항이 포함돼 있기 때문에 일반적인 저가형의 상품과는 차별화를 했다는 점도 ‘KISS’만의 특징이다.

추천 상품배낭여행, 23일간의 홀림          범한여행 김남철 과장은 ‘전문 해설자와 함께하는 배낭여행, 23일간의 홀림’을 추천했다. 유럽 9개국을 23일간 여행하는 이 상품은 인천에서부터 여행이 끝날 때까지 함께하는 전문 해설자의 장점을 가장 잘 살린 상품으로 도시별로 전문 가이드의 인솔을 받는 효과와 함께 보다 풍부한 역사적 사실·해설과 함께 여행이 가능하다. 

상품가는 334만원이며 현재 5월말까지 30만원 할인혜택을 주는 행사를 하고 있어, 보다 저렴하게 이용이 가능하다. 1급 호텔 및 1등석 유레일패스를 이용한다. 02-2001-4734~7/
www.redcaptour.com

블루  진화하는 배낭여행을 만든다 

젊은 여행사 블루는 배낭여행 가이드북 베스트셀러인 <이지 유럽(Easy Europe)>을 발간하고 스위스관광청 강남 사무소를 맡고 있는 만큼, 유럽 배낭여행에 대한 전문성과 노하우를 자랑하고 있다. 특히 블루는 최근 대대적인 웹사이트 개편과 함께 ‘루트 작성 마법사’, ‘경비 산출 마법사’ 등의 시스템을 도입, 여행자들에게 실제 여행에 필요한 실질적인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블루는 늘 똑같은 여행이 아니라 ‘진화하는 배낭여행’을 모토로 내세우며 올해는 스위스 제네바를 테마 도시로 다양한 배낭여행상품을 선보이고 있다. 

블루 송세권 과장은 “우리는 여행을 디자인이라 생각한다”며 “고객들에게 좀더 자유롭고 세련된 여행의 기회를 만들어 주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말한다. 네덜란드항공, 에어프랑스, 동방항공 등을 통한 안정적인 항공권 확보 역시 블루의 강점 중 하나.

 추천 상품PMP로 즐기는 유럽          올해 블루의 여름 배낭여행에는 제네바에서의 자전거 하이킹 및 한국어 오디오 가이드 헤드셋을 이용한 자유여행 등의 프로그램이 추가되는 한편, 여름 배낭여행상품 신청자 선착순 1,000명에게 PMP(Portable Multimedia Player)가 제공된다. 블루가 제공하는 PMP에는 20GB 하드디스크 기능과 MP3, 미디어 플레이어 기능은 물론, 한국어 오디오 가이드 서비스, 배낭여행 책자인 <이지유럽> 이북(e-book), 호텔 찾기 정보 등이 내장돼 있어 여행의 편의를 제공한다. 송세권 과장은 릴랙스(Relax) 호텔팩 상품을 추천하며 “한 도시를 좀더 여유 있게 돌아볼 수 있는 상품으로, 기본적인 관광지뿐만 아니라 그곳의 문화를 이해할 수 있기 때문”이라고 말한다. 02-514-0585/ www.bluetravel.co.kr

신발끈여행사  신발끈호의 탑승(?)을 환영합니다!

배낭여행 전문 신발끈여행사는 세계적인 여행가이드북 <론리플래닛>의 한국총판을 맡고 있고 아시아 최초로 미국 오페어 프로그램(일종의 홈스테이로, 한 가정의 아이를 돌봐 주면서 생활지원을 받는 것)을 도입하는 등 대내외적으로 탄탄한 인프라를 자랑한다. 

가장 ‘강한’ 지역은 뭐니뭐니 해도 배낭여행의 메카인 유럽. 저렴하면서도 시내에 위치한 유스호스텔을 이용한 유럽 YH(Youth Hostel) 단체배낭팩이 스테디셀러. 지역별로 ‘프렌치키스’, ‘노팅힐’과 같은 로맨틱한 영화 제목과 접목시킨 호텔팩 프로그램도 인기를 끌고 있다. 이 밖에 여러 나라의 대학생들과 함께 배낭여행을 체험할 수 있는 ‘다국적 배낭여행’, 개별여행 컨셉에 맞춘 허니문 상품까지 풍성하게 갖추고 있다.

추천 상품킬리만자로 트렉킹 & 응고롱고로 사파리 13일          신발끈여행사 윤주옥 과장이 추천하는 배낭여행은, 누구나 한번쯤은 꿈꾸는 여행지, 아프리카 상품이다. 일반 패키지 상품으로는 엄두도 낼 수 없었던 부담스러운 가격이지만, 신발끈에서는 알찬 일정을 보다 경제적인 가격에 만날 수 있다. 

코끼리, 얼룩말, 기린 등 수천 마리의 아프리카 야생동물들을 가까이 만날 수 있는 마사이마라, 아프리카의 최고봉인, 만년설에 덮인 신비의 산 킬리만자로, 케냐, 탄자니아…. 이름만 들어도 가슴 뛰는 동아프리카로의 여행은 ‘감히’ 거부할 수 없는 유혹이다. 상품가는 249만9,000원부터. 02-333-4151/
www.shoestring.co.kr

엔타비사  도쿄·오사카 여행, 젊기에 참을 수 없다

배낭여행의 기본이라면 일본, 그중에서도 도쿄와 오사카를 빼놓을 수 없다. 엔타비는 공동구매를 통해 도쿄, 오사카를 비롯해 전 지역 저렴한 배낭여행상품을 제공한다. 최근에는 오사카 올빼미 전세기를 진행하면서 유명세를 탔다. 엔타비 김용균 사장은 “중간 과정을 없앤 일본 현지와의 직거래로 최적의 요금을 제공한다”며 “타사에서 볼 수 없는 자사만의 고유 상품이 많은 것이 엔타비의 자신감”이라고 강조했다. 저렴한 온천여행 상품 판매에도 주력하고 있는데, 특히 시마네현의 경우 전 직원 연수는 물론 현에서 특별 지원금을 줄 정도라고 자신했다. 천 년을 이어 온 전통여관에서 즐기는 느긋한 온천욕과 맛깔스런 식사, 자연 속의 산책이 어우러진 다마쯔쿠리는 연인, 가족, 친구 모두에게 안성맞춤.
 
추천 상품도쿄·오사카 5박6일          엔타비는 심야버스를 이용해 도쿄와 오사카를 한번에 여행할 수 있는 알찬 상품을 추천했다. 밤늦게까지 도심의 야경을 즐기고 야간버스로 도시 간 이동을 해 시간과 숙박비를 아낄 수 있는 것이 특징. 상품가는 50만8,000원으로 항공, 숙박 등을 포함한다. 엔타비는 또 온천마을 다마쯔쿠리 2박3일을 5월14, 21일 32만9,000원 특가에 선보이고 있다. 엔타비 김태진 팀장은 “이 지역은 경치가 좋고, 갤러리가 많아 예술인들이 자주 찾는다”며 “비행시간도 1시간20분 정도로 가까운 것은 물론 저렴하게 일본 전통여관을 즐길 수 있다”고 소개했다. 02-755-5888/ www.ntabi.co.kr

엔투어  7가지 특별 비법으로 즐기는 유럽배낭

자유여행 전문브랜드 엔투어는 여행의 시작부터 끝까지 ‘완벽하게, 특별하게, 편안하게’를 모토로 특별한 배낭여행을 선사하기 위해 주력한다. 엔투어는 배낭여행객들에게 헬프 센터, 완벽한 오리엔테이션, 호텔팩 최저가 프로모션 등 특별비법 7가지를 제시함으로써 엔투어만의 차별화를 꾀하고 있다. 엔투어 정명화 유럽팀장은 “엔투어의 가장 큰 장점은 옆으로 런던부터 프라하까지, 위로는 로마부터 스웨덴까지 어디서나 도움을 요청할 수 있는 헬프 센터와 민박이나 호스텔로만 채워진 다른 여행사의 저가 팩들과 달리 수준있는 호텔들만 취급하는 점”이라고 설명했다.

추천 상품유럽 하이라이트 22일          엔투어의 대표상품 유럽 하이라이트 22일은 도버해협 유로스타 횡단과 함께 영국, 벨기에, 네덜란드, 독일, 체코, 오스트리아, 헝가리, 스위스, 이탈리아, 프랑스 등 동서유럽의 주요 10개국을 모두 돌아볼 수 있도록 꾸며졌다. 다소 야간 이동이 많지만 적절하게 일정을 배치함으로써 피로 부담감을 줄였다. 동유럽과 서유럽이 조화돼 꽉 찬 일정을 제공함과 동시에 비용 대비 만족도를 최상으로 보장한다는 게 엔투어의 설명. 상품가 234만원부터. 02-775-0900/ www.ntour.co.kr

워너투어  오페라 공연 등 관광에 테마 접목


워너투어 유럽배낭상품은 관광에 테마적인 요소를 접목한 게 특징이다. 중부 유럽의 유명한 도시 이외에 테마형 소도시를 선정해 관광도 하면서 공연이나 투어를 포함시켜 다채로운 경험을 할 수 있도록 했다. 올해는 이탈리아 베로나에서만 볼 수 있는 야외 오페라 관람권과 잘츠부르크의 ‘사운드 오브 뮤직 투어’를 출시했다. 특히 베로나는 수천 명을 수용할 수 있는 원형 경기장에서 한여름의 멋진 밤을 보낼수 있다. 유명한 <아이다>, <투란도트>, <나비부인> 등이 공연된다. 약간의 추가 비용으로 한국에서는 맛볼 수 없는 유럽의 진수를 느낄 수 있다. 유럽 15일, 22일, 29일 상품에는 두 가지를 모두 선택할 수 있다. 또 여름 성수기에는 기존 배낭여행상품에서 숙박수만 맞추면 숙박 도시에 상관없이 나만의 일정으로 상품가를 그대로 이용할 수 있는 자유 여행팩도 가능하다.

추천 상품슈베르트 호텔팩 & 베토벤 민박+호텔팩            워너투어 김유정 과장은 ‘<슈베르트> OZ 유럽 호텔팩 15일’ 상품과 ‘<베토벤> OZ 유럽 민박+호텔팩 22일’ 상품을 추천한다. 월드컵의 분위기를 느낄 수 있는 프랑크푸르트를 아시아나항공 직항편으로 갈 수 있고 하노버, 라이프치히 등 인근 도시들도 기차를 이용해 쉽게 둘러볼 수 있기 때문. 요금은 각각 199만원, 217만원. 5월20일까지 예약할 경우 5% 할인혜택을 준다. 02-3477-7555 / www.wannatour.com

이오스  일본 전통여관의 최강자  

이오스의 홈페이지는 일본 정원처럼 단정함으로 단번에 눈길을 사로잡는다. 이오스의 전통여관 사이트는 3년의 노하우로 짜임새 있게 구성돼, 타 여행사의 부러움을 한 몸에 받고 있다. 상품은 보통 이른 오전에 출발, 마지막 날 늦게 돌아오는 꽉찬 스케줄을 제공하는 것이 장점. 또 고품격 전통여관의 객실(다다미실)과 효능 좋은 온천 체험은 물론 유명 관광지까지 함께 돌아볼 수 있도록 마련됐다. 이오스의 홍은주 대리는 “정기적인 출장으로 지역 전문가를 키우는 것이 특징”이라고 강조했다. 

전통여관 상품은 겨울에 가장 인기가 많지만 다른 계절에도 꾸준히 인기를 끈다. 전통여관은 객실이 많지 않기 때문에 1개월 전에 예약은 필수, 추석 상품의 경우 6월말이면 예약이 끝난다고. 30대 초반의 직장인들부터 붐을 이루고 있는 전통여관 체험은 부모님과의 가족여행으로도 적합하다.

추천 상품에치고유자와 류곤 전통여관 4일팩           이오스는 일본 명소 중의 명소 류곤 전통여관을 자신있게 추천했다. 해발 3,000m가 넘는 산맥 사이에 자리한 류곤 전통여관은 옛 사무라이 시절의 장신구와 가구까지 그대로 사용하고 있다. 일본 정원에서 산책을 하고 노천탕에서 온천욕을 즐기다 보면 옛 에도시대에 들어온 듯한 착각을 불러일으킬 정도. 상품가는 119만원(본관)~169만원(특별실)까지. 참고로 에치고유자와는 설국의 배경지이기도 하다. 02-546-4674/ http://tour.ios.co.kr/

친구따라   인도가기  배낭여행의 끈끈한 친구!

1997년 인도 전문 배낭여행사로 시작된 친구따라 인도가기의 경력은 이제 자타가 공인하는 바다. 10년 가까운 시간이 축적된 노하우와 친구따라 인도가기만이 제공할 수 있는 다양한 서비스는 배낭여행의 자유로움과 여행사를 이용하는 편리함을 조화롭게 갖추고 있다. 

친구따라 인도가기 오상훈 계장은 “지금까지 인도 배낭여행상품으로 300여 회의 팀을 송출했다”며 “이제 인도에서 쌓은 노하우로 남미와 지중해로까지 뻗어 나가고 있다”고 설명했다. 인솔자의 질적 수준을 제고하기 위한 전문교육과 상품별로 제작된 여행수첩, 인도 각지에 마련된 체인숙소 등 친구따라 인도가기의 장점과 특징은 한두 가지가 아니다. 언제든지 자유롭게 홀로 이탈했다가 다시 합류할 수 있으며, 여행 후 돌아와 차수별 모임과 MT도 지원하는 등 애프터서비스까지 꼼꼼하게 챙겨 준다.

추천 상품‘지중해의 꽃’ 30일          인도와 네팔, 중국 등지로 오지랖을 넓혀 가던 친구따라 인도가기는 재작년 여름 지중해로 날아가 발품을 팔아 가며 한 달간의 지중해 여행을 구성했다. 전 일정 인솔자가 함께하며, 이집트의 피라미드, 하얀 섬들의 나라 그리스, 동·서양의 문화가 공존하는 터키까지 지중해의 꽃향기가 물씬 풍기는 배낭여행을 자신 있게 내놓았다. 팁과 옵션을 따로 받지 않으며, 요금은 198만원. 배낭여행답게 현지 생활비는 별도이며, 자신이 필요한 만큼 준비해 쓰면 된다. 02-7373-002/ www.o7o.com

투어닷코리아  붉은악마와 함께 간다

투어닷코리아는 ‘붉은악마 독일원정 진행 여행사’로 2006년 더욱 빛을 발하고 있다. 투어닷코리아는 항공 좌석을 사전에 100% 확보하고 호텔도 세심한 현지답사를 통해 직접 수배한다. 뿐만 아니라, 런던, 파리, 프라하 교통패스가 제공되고 동반자 할인혜택이 주어진다. 투어닷코리아 김미경 차장은 “유럽 배낭여행에서 경유지로만 생각되던 지역을 여행 일정에 추가시키면서 큰 인기를 끌고 있다”며 “홍콩이 그 대표적인 예”라고 말한다. 플러스팩 상품 경우 기본 유럽 배낭여행 일정 후 홍콩에서의 2박이 추가되는 상품으로, 적은 추가 비용으로 홍콩 여행까지 즐길 수 있어 큰 인기를 얻고 있다.

추천 상품스탠다드 호텔팩 29일          김미경 차장은 프라하 2박과 바르셀로나 2박이 포함된 스탠다드 호텔팩 29일 상품을 추천하며 “여행 기간별로 스탠다드팩과 스페셜팩이라는 두 가지 다른 일정을 마련해 여행자가 원하는 루트를 선택할 수 있도록 했다”고 말한다. 예를 들어, 22일 일정 경우, 환상의 휴양도시 니스나 지중해 미항 바르셀로나 중 선택이 가능하고, 29일 일정 경우 프라하와 바르셀로나 또는 부다페스트와 마드리드 중 선택이 가능하다. 투어닷코리아는 붉은악마 독일원정 진행 여행사 선정 기념으로 여름 배낭상품 예약 고객 선착순 1,000명에게 월드컵 응원 티셔츠를 제공한다. 02-723-0094/ www.tour.co.kr

투어몰  맞춤 서비스로 가는 유럽 

배낭여행상품도 맞춤 서비스로 간다. 투어몰은 여행자들이 좀더 자유롭고 원하는 코스대로 일정을 짤 수 있도록 맞춤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김원교 팀장은 “3~4달 전에 미리 상담을 통해 원하는 코스대로 일정을 짜주고 있다. 또한 여행 기간 편안하게 다닐 수 있도록 호텔도 가능한 업그레이드 해주거나 이동이 편리한 곳으로 섭외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호텔팩 상품을 예약하면 자세한 유럽 가이드북과 지도들을 준다. 성수기 시즌에는 이 같은 맞춤 서비스는 어렵지만, 올해 첫 출시한 ‘항공따로’ 유럽 배낭여행상품을 이용하면 된다. 얼리버드 항공권을 갖고 있는 이들에게 딱 맞춘 서비스로 현지 호텔과 패스, 관광지 섭외까지 모두 맞춰 준다. 물론 항공권을 포함한 상품 구입도 가능하다. 종로 입구에 배낭센터를 운영하고 있기 때문에 초보자들이거나 좀더 자세한 정보들을 원한다면 직접 방문해 상담을 받아 보는 것이 좋다.

추천 상품동갑내기 유럽 호텔팩           또래 친구끼리 간다면 단연 동갑내기 유럽 호텔팩 삼총사를 추천한다. 동갑 친구들과 동행한다면 각자 1인당 10만원씩 할인받을 수 있다. 여행 기간에 따라 라파엘로(15일), 모차르트(22일), 나폴레옹(29일) 3가지 상품 중 골라가는 재미도 있다. 여행자들이 현지에서 직접 부딪히고 경험할 수 있도록 유레일패스와 같은 최소한의 요소들로만 구성해 놓은 점이 특징이다. 199만원부터. 02-725-3443/ www.tourmall.com

투어2000  직장인이라도 문제없다!

투어2000은 그간 많은 인기를 누려 왔던 도깨비상품보다 여유 있는 일정으로 도쿄 현지의 분위기를 담아 갈 수 있도록 세심하게 배려했다.

일본의 경우 비행 시간이 짧아 국내여행과 큰 차이가 없으며 아침 출발 항공편을 이용함으로써 꽉 찬 일정으로 짜여졌다. 그간 밤도깨비 상품은 발품을 부지런히 팔고, 잠은 줄여야 했기 때문에 혹독한 ‘행군’의 성격이 강했던 반면에 좀더 여유있고 넉넉하게 주말여행을 즐길 수 있도록 구성됐다는 게 투어2000의 설명이다. 특히 비즈니스호텔을 이용하고 배낭여행객들의 필수품인 도쿄 가이드북 <도쿄룩>을 무료로 제공함으로써 그 편리함을 더했다.

추천 상품일본 도쿄 단기배낭 3일          투어2000이 배낭여행객들에게 자신있게 추천하는 단기 배낭여행상품은 일본 도쿄 일주 3일이다. 아시아나항공을 이용해 오전에 출발하고 오후에 도착함으로써 꽉 찬 일정으로 도쿄를 돌아볼 수 있다는 점이 가장 큰 장점. 특히 비즈니스호텔인 니혼바시빌라 호텔을 직영 수배함으로써 편안함을 추구했고, 도쿄 시내 쇼핑거리를 철저히 파헤쳐 정보를 제공하는 <도쿄룩> 가이드북을 무상으로 제공함으로써 일정의 편리함을 더했다. 아사쿠사, 전자쇼핑의 천국 아키하바라, 만화 토토로를 만날 수 있는 지브리 미술관 등 추천일정 정보를 제공해 도쿄를 구석구석 돌아볼 수 있도록 했다. 상품가 59만9,000원. 02-2021-2010/ www.tour2000.co.kr

투어익스프레스  내가 만드는 나만의 여행 

인터넷 포털사이트 다음이 투자해 설립한 여행사 투어익스프레스는 태생적으로 온라인 부분에서 우위를 지켜 왔다. 웹상에서 제공되는 여행 서비스는 인터넷 세대의 구미에 맞는 정보와 상품들이 주류를 이루고 있다. 패키지화 돼 있는 상품을 쉽게 구매하기보다, 계획에서부터 스스로 찾아보고 선택하길 원하는 소비자들에게 투어익스프레스는 ‘내가 만드는 나만의 여행’이라는 컨셉을 선보인다. 커뮤니티 참여를 통한 현장의 생생한 정보도 풍성하다. 

배낭여행 상품으로 공을 쏟고 있는 부분은 단기 배낭여행이다. 약 7일에서 8일 가량의 짧은 기간이라면 대학생뿐 아니라 일반 직장인들도 욕심을 내 볼 만하다. 유명 도시 2~3곳을 집중적으로 마음껏 그리고 여유롭게 돌아볼 수 있다는 점도 매력이다.
 
추천 상품에어프랑스 파리, 로마 7일          유럽팀 손대기 팀장은 “<파리의 연인>과 <로마의 휴일>이라는 도시 이름까지 친절하게 알려주는 인기 작품의 든든한 ‘빽(배경)’을 가졌다”며 ‘에어프랑스 파리, 로마 7일’ 상품을 추천했다. 에어프랑스를 이용하는 이 상품은 인천-파리 직항을 이용하는 데다가, 파리-로마 구간 역시 항공으로 이동해 시간적으로나 체력적으로나 편리하다. 항공권, 준일급호텔 5박, 조식, 파리비짓 2일 패스, 센강 유람선 바토무슈 탑승권 등이 포함된 이 상품은 7~8월 기준으로 149만원에 판매하고 있다. 02-2022-6400/ www.tourexpress.com

하나투어  배낭여행의 ‘자유’+패키지의 ‘효율’

하나투어 배낭팀의 명제. “하나투어는 배낭여행사가 아니다. 그러나 왜 하나투어를 선택할까?” 

그 이유에 대해 그들은 말한다. 첫째, 하나투어 배낭상품의 구매고객층은 배낭여행자인 학생 본인이기도 하지만 주로 학부모들이 상품을 결정하고 예약한다. 따라서 런던, 파리, 프랑크푸르트, 프라하, 취리히, 로마 등 주요 배낭여행지에 지사를 두고 배낭여행자의 ‘가로등’ 역할을 하는 하나투어의 시스템은 특히나 안전 문제에 관심이 많은 학부모와 배낭여행자들의 구미에 딱 맞는다. 

둘째, 더 이상 무턱대고 아끼는 것만이 배낭여행의 미덕이 아니다. 먹는 것과 보는 것에 다채로운 체험을 제공한다. 세계에서 가장 불친절한 식당이지만 손님의 만족도는 최고인 런던의 왕케이(WongKei)레스토랑, 파리에서 맛보는 달팽이 스테이크, 미국식 음식에 젖어 있는 젊은이들에게 색다른 맛의 경험이 될 정통 이탈리안식 등을 단체배낭 일정에 포함했다. 또한 일반 배낭여행사들이 런던에서의 뮤지컬 예약 대행을 제공하는 데 비해 하나투어는 VIP석에서 뮤지컬 관람을 제공한다. 

세 번째 이유는 이 모든 것이 포함됐는데도 가격 경쟁력에서는 타사와 비교했을 때 뒤지지 않는다는 것이 배낭여행상품을 패키지 여행사에서 구매해야 하는 이유라고 꼽고 있다.

추천 상품단체배낭 액센트 15일  하나투어 배낭여행팀장 황지원 과장은 ‘단체배낭 액센트 15일’을 추천한다. 15일 동안 런던, 파리, 취리히, 루체른, 인터라켄, 로마, 베니스, 잘츠부르크, 프랑크푸르트 등 유럽의 주요도시를 여행하며 기본적인 자유일정에 여행 중 놓치지 말아야 할 먹거리와 즐길거리를 일정에 포함했다. 조기예약시 5월15일까지는 10만원 할인, 5월31일까지는 5만원을 할인해 준다. 02-3417-1212/ www.hanatour.com

현대드림투어  배낭여행도 ‘고품격’으로 즐기세요

‘품격있는 여행 서비스’를 모토로 내세우는 현대드림투어는 패키지뿐만 아니라 배낭여행에도 ‘프리미엄 서비스’를 기치로 내걸었다. 하지만 서비스가 프리미엄이라고 가격까지 높을 거라고 지레짐작하지 마시라. 가격은 여느 배낭상품과 크게 차이 없으면서도, 최고의 서비스로 고객을 맞이한다는 것이 현대드림투어 배낭사업부의 모토다.

24시간 비상콜센터 운영, 야간열차 무료예약 대행서비스 등 각 지역별로 다양한 스페셜 서비스를 제공하는 한편, 유럽 지역 배낭여행을 보다 알차게 즐기고 싶은 여행객을 위해 스위스 티틀리스 등정권, 아이스플라이어 탑승권, 파리 루브르박물관 전문가이드 투어, 파리 센강 유람선 티켓, 로마 전일 바티칸 전문가이드투어, 2005년 최신판 유럽 배낭여행 정보책자 등 총 25만원에 상당하는 여행 서비스를 10만원이라는 파격적인 가격에 제공하는 ‘프리미엄 서비스’ 팩도 별도로 운영하고 있어 맞춤 일정이 가능하다는 것도 장점.

추천 상품EK팩 독일월드컵 관전상품          현대드림투어 조경국 사원이 추천하는 호텔팩 상품은 불과 한 달 남짓 남은 독일월드컵 관전상품. 독일월드컵 공식후원사인 에미레이트항공에서 직접 호텔, 경기 입장권까지 한데 묶어 선보인 상품으로, 본인이 원하는 대로 자유롭게 유럽 배낭여행을 즐기는 동시에 월드컵 경기 관전까지 하는, ‘일거양득’ 일정을 제공한다. 호텔 역시 경기장과 가까운 데 위치해 접근성이 뛰어나다고. 한국-토고전, 한국-프랑스전, 한국-스위스전 등 총 3개의 본선 경기를 볼 수 있으며(출발일 각기 다름), 호텔팩 일정에 따라 각각 1~2 경기까지 관전 가능하다. 경기 일정이 임박한 한국-토고전 단독 관전상품은 이미 매진됐으며 나머지 상품들도 선착순으로 판매를 종료하니 관심이 있다면 서두르는 것이 좋다. 상품가는 일정에 따라 239만원에서 380만원까지 다양하다. 02-3014-2335/ www.hyundaidreamtour.com

하늘땅여행  2억원 보험에 5% 적립 파격 서비스 

일본, 중국 여행 전문가들의 집단, 하늘땅여행이 1년간 사전답사로 철저히 준비한 실크로드 여행 보따리를 푼다. 하늘땅여행은 2억원 여행자 보험으로 안심여행을 보장하고, 파격적인 99만원대 상품가와 더불어 5% 적립 서비스를 제공한다. 하늘땅여행 노혜진 대리는 “실크로드의 각 도시는 하루에 다 돌아볼 수 있고· 도시간의 이동이 편리해 배낭여행지로 안성맞춤”이라며 “주요 여행지에서 수속 도우미가 미팅, 센딩을 도와주는 것은 물론 한 달에 4~5차례는 인솔자가 함께하는 상품도 마련했다”고 강조했다. 하늘땅은 중국국가여유국에서 지정한 실크로드 전문여행사다. 

상품은 6일(패키지)부터 22일까지 다양한 일정을 출시했는데, 국내에서 찾아보기 힘든 선박을 이용한 배낭이나 상하이, 베이징 등 중국 주요 도시를 연결한 일정이 독특하다. 직접 제작한 도시 지도와 동영상도 큰 장점 중 하나.

추천 상품 실크로드 배낭여행 15일, 21일          하늘땅여행은 실크로드의 동쪽 시작점인 서안부터 서쪽의 카슈가스까지 고대 동서교역의 통로를 완전하게 돌아보는 상품을 추천했다. 상해항공을 이용하는 15일 일정과 진천훼리를 이용하는 21일 선박상품이 대표적. 일정은 상하이-서안-란주-돈황-투루판-쿠차-카스-우루무치-상하이로 각 지역을 속 들이 돌아본다. 각 구간은 기차로 이동하며 도심 속 호텔에서 숙박한다. 상품가는 모두 99만9,000원. 여행설명회와 실크로드 CD 등도 제공하며, 5%의 포인트가 적립돼 다음 여행시 현금처럼 이용할 수 있다. 02-724-8300/ www.skylandtour.com 

 -주간여행정보매거진 트래비(www.travie.com) 저작권자  ⓒ트래비.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트래비 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최신기사
트래비 레터 요즘 여행을 알아서 쏙쏙
구독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