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Best of Best - Water Park ① 국내 워터파크 베스트 4

  • Editor. 트래비
  • 입력 2006.07.03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후덥지근한 날씨, 주체할 수 없이 흐르는 땀, 어딜 가도 피할 수 없는 뜨거운 열기. 바야흐로 무더위와의 한판 승부가 시작되었다. 누군들 이 찜통 같은 무더위를 좋아하겠냐만은, 여름이기 때문에 누릴 수 있는 즐거움도 분명히 있다. ‘피할 수 없다면 즐겨라!’라는 어느 광고 문구처럼 올 여름, “덥다, 덥다!” 외치지만 말고 그 무더위를 한번 제대로 즐겨 보자. 

트래비가 제안하는 여름나기 노하우 ‘Summer Special-Best of Best'의 첫 번째 테마는 ‘워터파크(Water Park)'다. 시원한 물세례 한 방이면 한여름 더위는 끝이다. 뜨거운 열기가 오히려 더 그리워지는 여름철 대표적인 놀이공간, 국내외 워터파크 중 가볼 만한 곳들을 모아 소개한다.
 

산 바람 맞으며 물놀이 즐긴다 '스파밸리'



대구 달성군에 자리잡고 있는 스파밸리는 대구나 부산, 경주권 여행을 계획하고 있다면 한번 들러 볼 만하다. 야외 워터파크를 비롯해 바데 풀과 찜질방, 온천으로 구성되어 있는 스파밸리는 3대가 함께 즐기기에 무난한 전천후 워터파크다. 

야외 워터파크에는 약 800평 규모로 시설된 파도 풀과 250m 길이의 유수 풀, 5.8m 수심을 자랑하는 다이빙 풀, 워터 슬라이드 등 갖가지 물놀이 시설들이 들어서 있다. 이 중 파도 풀은 8종류의 파도를 만들어 내며 진짜 바다에서 파도치는 듯한 생생한 느낌을 전달해 준다. 좀더 짜릿한 기분을 맛보고 싶다면 다이빙 풀이 최고다. 곳곳에 안전요원들이 배치되어 있어 안전에 대한 걱정은 잠시 미뤄 둬도 될 듯하다. 

실내외를 연결하는 빠른 유속의 유수 풀은 마치 실제 흐르는 강을 체험하는 듯한 느낌. 가족과 함께라면 튜브 라이더를 이용해 보자. 급격하게 경사가 져, 보다 강렬한 스릴을 선사하는 바디 슬라이더는 어떨까. 작년에 새로 시설된 슈퍼볼과 부메랑 워터 슬라이드는 상공을 향해 치솟았다 다시 뒤로 돌아 내려오는 신개념의 워터 슬라이드로 그야말로 ‘무더위야 가라!’를 실감케 해준다. 

무엇보다 산으로 둘러싸인 주변 전경이 기분을 더욱 상쾌하게 만들어 준다. 신나게 물놀이를 즐기다가도 한 켠에 마련된 선 데크에 누워 솔솔 불어오는 산 바람을 즐기다 보면 ‘진짜배기’ 휴식이 무엇인지 그 여유로움에 한껏 취하게 된다.
실내에는 건강과 재미를 한번에 느낄 수 있는 바데 풀과 어린이 전용 키즈 풀, 찜질방 등 다채로운 코너들이 갖춰져 있다. 또한 4층은 아로마 가든을 중심으로 음양오행탕과 노천탕 등 온천시설들이 잘 갖춰져 있어 건강과 레저 모두를 충족시키기에 더할 나위 없이 좋다. 스파밸리 전 시설에 100% 온천수가 공급되기 때문에 물놀이를 즐기면서 건강까지 두루 챙길 수 있다는 것도 큰 장점이다. /053-608-5000/ www.spavalley.co.kr

☆ 찾아가는 길: 북대구 IC에서 대구로 진입해 서변대교 위에서 좌회전한 후 신천대로 진입. 상동교 네거리에서 직진한 후 강변대로를 타고 가창, 청도 방면에서 가창 중석 타운을 찾아가면 된다. 동대구 역이나 고속버스터미널에서 무료 셔틀버스가 운행된다. 

☆ 이용 시간 및 요금: 오전 10시~오후 6시. 성수기(7월17일~8월21일) 시즌은 오전 8시30분~오후 9시/ 자유이용요금 어른 2만5,000원, 어린이 2만원(주말은 어른 3만원, 어린이 2만5,000원)

☆ 알뜰 이용 팁: 야간 할증 시간에 방문하면 더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다. 국민카드로 결제시 30% 할인 혜택이 있다.

나는야, 파도타기 선수! '천안 상록리조트 아쿠아피아'



천안 병천사거리 부근에 위치한 천안 상록리조트 아쿠아피아는 국내 최대의 규모와 설비를 자랑하는 실내 워터파크다. 2,500여 평 규모에 ‘물’을 이용한 각종 놀이시설들이 빠짐없이 들어서 있다. 지하철이 천안까지 연결되면서 서울에서도 하루 나절이면 손쉽게 다녀올 수 있다.

180m에 이르는 유수 풀과 흡사 바다에 온 듯 끊임없이 물결쳐 대는 파도 풀, 어린이들을 위한 종합 테마 존과 유아들을 위한 유아 풀까지 아쿠아피아는 친구, 가족, 연인 모두에게 만족스러운 즐거움을 준다. 물의 온도를 항상 27℃로 유지하고 있는 데다 곳곳에 가족탕을 비롯한 스파 시설들이 설치되어 있어 워터파크에 와서 괜시리 감기 걸렸다는 말을 들을 일도 없다. 

스릴감을 좀더 만끽하고 싶다면 튜브 슬라이더나 바디 슬라이더, 마스터 블라스터를 이용할 것을 추천한다. 길이 143m에 달하는 마스터 블라스터는 보통 위에서 밑으로 떨어지는 워터 슬라이드와 달리 밑에서 위로 역류하기도 하고, 또 위에서 아래로 뚝 떨어지는 스피디한 스릴감이 최고다. 12m 높이에서 연속적으로 하강하며 터널 속을 통과해 가는 튜브 슬라이더도 환상적인 코스를 자랑한다. 오감으로 즐기는 슬라이더로는 맨몸으로 타는 바디 슬라이더가 역시 으뜸. 날씨가 좋은 날은 야외에 마련된 풀에서 수영을 하거나 선탠을 즐기면 딱이다. 

하지만 뭐니 해도 아쿠아피아에서 가장 인기 있는 시설은 ‘플로우 라이더’. 여기까지 와서 ‘이것’ 한번 타 보지 않으면 서운하다. 마치 바다에서 파도 타기를 하는 듯 기분까지 한 단계 업그레이드 된다. 일요일이나 공휴일에는 전문 강사가 멋진 묘기도 보이고 친절하게 가르쳐도 준다니 꼭 한번 배워 볼 일이다. 초보자들도 단 20분만 배우면 박수 갈채를 받을 수 있다. 호텔이나 유스호스텔과 같은 숙박시설도 함께 운영하고 있어 1박 2일 여행 코스로도 제격이다. 

/041-560-9051/ www.sangnokresort.com

☆ 찾아가는 길: 경부고속도로에서 천안 IC를 지나 목천 IC에서 빠진다. 우회전한 후 약 10분 정도 들어가면 된다. 대중교통을 이용할 경우 천안 역이나 터미널에서 좌석버스 402번, 시내버스 501번, 422번, 423번을 타고 종점에서 내린다. 40분 정도 걸린다. 

☆ 이용 시간 및 요금: 오전 10시~오후 6시/ 미들 시즌(6월24일~7월14일, 8월21일~9월3일) 어른 2만2,000원, 청소년 2만원, 어린이 1만8,000원, 하이 시즌(7월15일~8월20일) 어른 3만2,000원, 청소년 2만8,500원, 어린이 2만3,000원

☆ 알뜰 이용 팁: BC카드, 외환카드, 하나비자카드 결제시 10% 할인
 

워터파크+스파 일석이조의 즐거움 '덕산 스파캐슬'



단순한 놀이 개념을 넘어서 건강까지 생각한 워터파크를 찾는다면 단연 덕산 스파캐슬이다. 의학과 레저, 미용, 관광 시설이 한데 집결된 복합 스파 리조트인 덕산 스파캐슬에서는 놀면서 건강까지 일석이조의 즐거움을 누릴 수 있다. 워터파크과 스파 시설이 함께 갖춰진 ‘천천향’은 수질 좋기로 유명한 덕산 온천수가 1년 365일 끊이지 않고 공급된다.
 
천천향은 크게 워터레이, 써니레이, 해미원, 오감원, 파라원 5개 존으로 나뉘어져 있다. 이 중 워터레이와 써니레이는 레저 존으로, 해미원과 오감원은 노천 스파로 꾸며져 있다. 스파 동 지하 1, 2층에 자리한 파라원은 수치료 전문 시스템이 갖춰진 바데 풀과 유러피안 스파 풀, 테마 찜질방이 들어서 있다. 

일단 액티브한 즐거움이 가득한 워터레이와 써니레이를 두루 다녀 보도록. 워터레이에서 꼭 체험해 봐야 할 시설이 토렌트 리버(Torrent River)다. 마치 계곡의 급류를 타듯 튜브를 타고 넘실거리는 물결을 따라 가다 보면 어느새 잔잔하게 흐르는 유수 풀까지 흘러 오게 된다. 토렌트 리버는 최고 1.6m까지 파도가 만들어져 짜릿한 즐거움을 느낄 수 있다.
이국적인 이미지가 물씬하게 배어 나는 써니레이에서는 좀더 스릴감 넘치는 시설들을 이용할 수 있다. 총길이 145m에 달하는 튜브 슬라이드와 170m가 넘는 마스터 블라스터를 한번 타 보라. 어느새 더위가 싹 가신 자신을 발견할 것이다. 마스터 블라스터를 타고 난 후 자연스럽게 물의 흐름을 따라가다 보면 불꽃을 내뿜는 작은 화산이 있는 볼케이노 풀로 연결된다. 

물놀이가 좀 시들해진다 싶으면 오감원이나 해미원에 있는 스파 탕들을 차례로 순례해 보자. 음악에 따라 분위기가 달라지는 오색오감 테마 탕과 돌담길, 물레방아, 오두막 등 한국적 테마로 채워진 해미원에서 또 다른 즐거움을 맛볼 수 있다. 스파캐슬 객실 이용은 회원에 한정되어 있지만 당일 빈 객실이 있다면 투숙도 가능하다. 

/041-330-8000/ www.spacastle.com

☆ 찾아가는 길: 서해안 고속도로에서 해미 IC를 지나 덕산 온천 방향으로 약 20km 직진한다. 서울-덕산 스파캐슬 간 1일 1회 셔틀버스도 운행된다. 왕복 2만2,000원

☆ 이용 시간 및 요금: 실내, 노천 스파 오전 8시30분~오후 9시/ 사우나+스파 당일권 어른 5만6,000원, 어린이 3만5,000원

☆ 알뜰 이용 팁: 롯데, 국민, 외환, BC, LG, 삼성카드 주중 20% 할인, 굿모닝 스파 & 로맨틱 나이트 스파 40% 할인
 

 스파 테마파크로 거듭난다 '설악워터피아'

워터파크 하면 제일 먼저 손꼽히는 곳, 설악워터피아를 빼놓을 수 없다. 설악산 천연 온천수를 이용한 온천 테마파크로 산과 바다가 어우러진 천혜의 관광코스가 역시 제일로 꼽힌다. 

설악워터피아에서 즐길 수 있는 물놀이 시설로는 동시에 500명 가량 수용할 수 있는 인공 파도 풀과 550m에 달하는 유수 풀, 래프팅 슬라이더와 바디 슬라이더 등이 있다. 샤크블루라 이름 붙여진 파도 풀은 긴 파도와 짧은 파도, 복합형 3가지 파도를 체험할 수 있으며, 보기와는 달리 안쪽은 수심이 깊어 훨씬 스릴감이 넘친다. 실내에서 실외로 연결되어 있는 유수 풀은 수압을 이용한 마사지 효과까지 덤으로 얻을 수 있다. 

워터피아가 즐거운 이유 중 하나는 매년마다 펼쳐지는 화려하고도 다채로운 축제 무대가 있기 때문이다. 올 여름 역시 기대를 저버리지 않는다. 세계 각국의 정열과 화려함을 온몸으로 느낄 수 잇는 월드댄스페스티벌이 준비되어 있다. 워터피아 특설무대에서는 8월 말까지 볼레로, 플라멩고, 삼바, 탱고, 카니발 등 열정적인 댄스 공연들이 쉴 새 없이 펼쳐질 예정이다. 

야외에 아기자기하게 꾸며진 스파밸리 탐험도 놓쳐선 안 된다. 마치 숨은 보석을 찾듯, 여기저기에 숨겨져 있는 노천 스파탕들을 찾아 다니는 재미가 쏠쏠하다. 연인들이라면 이국적이고 로맨틱한 분위기로 꾸며진 커플 스파 탕을 꼭 찾아 보도록 하자. 둘만의 오붓한 시간을 보낼 수 있는 특별한 공간이다. 

이에 더해 올해 설악워터피아는 좀더 새로운 모습을 선보일 예정이다. 기존 워터피아 시설에 더해 제2의 설악워터피아인 ‘아쿠아’가 7월14일 문을 열기 때문이다. 

새로 조성되는 아쿠아는 기존 워터파크 개념에서 벗어나 웰빙과 내츄럴을 지향한 복합형 테마파크로 문을 연다. 건강과 휴식의 기능을 강조한 대형 테라피 시설인 ‘아쿠아돔’, 피부미용과 마사지 프로그램을 강화한 ‘뷰티 & 슬림센터’, 물의 흐름에 따라 온천을 즐기는 ‘레인보우 스트림’, 옥외 파도 풀인 ‘샤크 웨이브’, 가족이나 연인끼리 오붓하게 온천을 즐기기에 좋은 ‘패밀리 스파’까지 다양한 시설들이 더욱 큰 즐거움을 선사한다. 특히 폭 45m에 파도 높이 1.2m로 더욱 짜릿함을 안겨 줄 옥외 파도 풀 샤크 웨이브는 무더위를 가시게 하기에 그만이다. 

/033-635-7711/ www.seorakwaterpia.co.kr 

☆ 찾아가는 길: 영동고속도로를 타고 가다 현남 IC에서 빠져 7번 국도를 따라가면 된다. 서울에서 약 3시간 정도 걸린다. 서울 을지로 한화빌딩에서 오전 8시30분에 출발하는 정기운행버스가 있다.

☆ 이용 시간 및 요금: 오전 10시~오후 11시30분/ 당일권과 오후권(5시 이후)이 있으며 당일권 기준 월~목요일은 어른 2만7,5000원, 어린이 2만1,000원이며, 금~일요일은 어른 3만원, 어린이 2만2,500원이다(7월13일까지, 이후 성수기 요금 적용).

☆ 알뜰 이용 팁: 한화리조트 투숙객은 별도 할인 요금이 적용되며, KTF, SK텔레콤, 외환카드, BC카드, 현대카드를 활용할 경우도 할인 혜택이 주어진다. 자세한 요금 할인은 홈페이지를 참고.
  

 -주간여행정보매거진 트래비(www.travie.com) 저작권자  ⓒ트래비.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트래비 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최신기사
트래비 레터 요즘 여행을 알아서 쏙쏙
구독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