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영화 - 우주전쟁, 에로스, 어썰트 13 "

  • Editor. 트래비
  • 입력 2006.01.13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주전쟁

내용 : 항만 노동자 레이(톰 크루즈)는 아들 로비(저스틴 채트윈)와 어린 딸 레이첼(다코타 패닝)을 오랜만에 만난다. 자신들에 대해 무책임했던 아버지에 대해 무덤덤하기만 아이들. 그러나 외계인의 기습공격이 시작되면서 아이들을 지켜내기 위한 아버지의 사투가 시작되고, 아버지를 믿지 않던 아이들은 점차 신뢰와 존경심을 갖게 된다.
감상포인트 : 스티븐 스필버그 감독이 잔인무도한 외계인을 창조해냈고, 톰 크루즈를 외계인을 해치우는 영웅이 아닌 자신의 가족을 구하려고 노력하는 평범한 아버지로 그림으로써 일반적인 블록버스터와 차별점을 둔다. 실제와 허구의 사이를 확실히 좁힌 특수영상의 힘, 세련되게 설계된 외계인, 우주선, 대단위 포화 장면 등이 충분한 볼거리를 선사한다.

* 이런 영화 좋아한다면 강추! < E.T.><딥 임펙트>
* 12세이상관람가 116분

 

어썰트13

내용 : 경찰을 죽인 마약조직의 우두머리 비숍(로렌스 피쉬번)을 등 흉악범들을 태운 호송버스가 곧 폐쇄 예정인 13구역 경찰서에 임시 수용되고, 이내 무장한 괴한들로부터 공격을 당한다. 13구역 책임자인 로닉(에단 호크)은 정체를 알 수 없는 공동의 적에 맞서, 경찰과 범죄자란 신분을 떠나 목숨을 건 거래를 해야 하는데…


감상포인트 : <어썰트13>은 존 카펜터 감독의 화제작 <분노의 13번가>의 리메이크 버전. <네고시에이터>의 각본가 제임스 드모나코가 손을 대면서 심리라인이 원작보다 탄탄해졌다. 여기에 에단 호크, 로렌스 피쉬번 등 연기파 배우들이 출연하면서 액션물임에도 불구하고 긴장감있는 심리 연기를 볼 수 있게 됐다.


* 이런 영화 좋아한다면 강추! <네고시에이터><호스티지>
* 18세이상관람가 108분


에로스

내용 : 여인이 건넨 단 한번의 손길을 평생 기억하며 그녀의 옷을 지어주는 사랑을 키워나가는 재단사의 사랑 <그녀의 손길>(왕가위), 매일 밤 알몸의 여자가 나오는 꿈을 반복해서 꾸는 남자와 기이한 치료법으로 그를 상담하는 의사의 이야기 <꿈속의 여인>(스티븐 소더버그), 권태기의 빠진 남자가 우연히 만난 한 여인과 나누는 격정적인 사랑을 그린 <위험한 관계>(미켈란젤로 안토니오니)가 차례로 이어진다.

 
감상포인트 : 왕가위의 에로스는 고혹적인 매력을 담은 감각을 보여준다. 천재감독 소더버그의 에로스는 기상천외하고 유쾌하다. 거장 안토니오의 에로스는 외롭지만 날카롭다. 삼인삼색의 맛난 진수성찬.


* 이런 영화 좋아한다면 강추! <쓰리 몬스터><화양연화>
* 18세이상관람가 104분

 

 

* 제공 : 맥스무비 www.maxmovie.com


 

저작권자 © 트래비 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최신기사
트래비 레터 요즘 여행을 알아서 쏙쏙
구독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