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책 - 내 생애 가장 따뜻한 감동여행 27 외

  • Editor. 트래비
  • 입력 2006.01.13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내 생애 가장 따뜻한 감동여행 27 

버스를 타지 않아도, 기차를 타지 않아도 우리는 늘 여행을 하고 있는지도 모른다. 산다는 것, 그저 그런 평범한 일상을 보내는 것 자체가 여행이니까. 사랑을 고백하고 싶을 때, 이별의 아픔을 잊고 싶을 때, 죽고 싶도록 삶이 힘들 때… 등 우리네 소박한 일상의 이야기들을 테마별 여행과 함께 풀어냈다. 여행지에 대한 풍부한 설명과 사진은 물론이고 따뜻한 삶의 이야기가 가득 담겨있다.


길안내, 숙박, 식당 안내와 함께 감동여행을 위한 아주 특별한 감동음악을 소개한다. 여행지별, 테마별 상황에 맞게 연인끼리, 친구끼리 같이 들을 수 있는 감동음악. 음악이 있어 더 따뜻한 감동여행이 될 것이다.


류동규 저/ 이덴슬리벨/ 235쪽/ 11,500원

 

 

맛있는 여행

 아름다운 여행지와 상큼한 맛의 조화가 숨쉬는 곳

몸과 마음을 살찌우는 ‘웰빙시대’에 맞게 이루어야 할 목표로 ‘건강’을 꼽은 사람도 대단히 많다. 이렇게 사회적으로 ‘건강’의 중요성을 크게 강조하는 요즘, 『웰빙 라이프』는 매우 뜻 깊다고 할 수 있을 것이다. 이 시리즈는 기존의 책 크기보다 80%가량 축소한 판형이기 때문에 들고 다니기 쉽다. 여행갈 때나 아니면 생활 속에서도 핸드백 속에 쏙 들어가고 주머니 속에도 쏙 들어간다는 것이 가장 큰 장점이다.


<맛있는 여행>은 한국인이 가장 좋아하는 관광지와 맛을 소개하고 있다. 예를 들면 영덕의 유명한 관광지를 소개하고 대게의 유래와 가장 유명한 대게요리 식당을 함께 소개해주고 있다. 봉화의 송이버섯이나 포항의 과메기, 평창의 송어회 등 이름만 들어도 군침이 도는 전국의 소문난 맛집과 기막힌 절경을 멋들어진 사진과 글발에 담고 있다.


전영미 저/ 랜덤하우스중앙/ 214쪽/ 5,800원

 

 

교과서 속에서 쏙쏙 뽑은 가족여행지 1, 2

역사문화체험 

보고 싶은 것도 많고 가고 싶은 곳도 많은 아이들을 위해 전국 초등학교 선생님이 참여해 만든 여행서. 부모님과 아이들과 함께 가면 좋을 여행지, 특히 교과서에서 글로만 접했던 장소를 중심으로 코스가 짜여졌다. 아이들이 그 장소를 보고 던질 수 있는 예상질문, ´성곽은 왜 만든거에요?´ ´절은 왜 산속에만 있어요´ 등에 대한 대답이 Q&A로 딸려 있어, 궁금한 것이 많은 아이들의 질문에 바로 답할 수 있다.


기본적으로는 여행서의 구성을 따라 교통안내와 먹거리, 숙박시설 안내가 되어 있으며, 장소별로 그 장소를 다룬 관련 교과서가 표시되어 있는 것이 눈에 띈다. 여행계획을 짜거나 다녀온 뒤에 찾아보면 오래 남는 여행이 될 수 있을 듯. 1권은 역사문화 체험을 위한 곳, 2권은 자연과학체험을 위한 곳으로 골라 뽑았다.


이승민,김희정 공저/ 미디어윌/ 253쪽/ 12,800원

 

저작권자 © 트래비 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최신기사
트래비 레터 요즘 여행을 알아서 쏙쏙
구독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