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책 - 1000원으로 시작하는 서울 역사 문화 여행 외

  • Editor. 트래비
  • 입력 2007.01.05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000원으로 시작하는 서울 역사 문화 여행

무심코 지나치기 쉬운 서울의 역사 문화 공간을 안내하는 색다른 여행서. 이 책은 과거의 모습을 간직하고 있는 서울 유적지들을 생생하게 소개하고 있다. 저자는 궁궐과 종묘사직, 성문 등 당시 온 나라의 공력을 총동원하여 만들어낸 유적지들의 풍경을 사진과 글을 통해 전해준다. 또한 조선의 역사와 문화, 학문의 중심지로 활기와 생기가 넘치던 곳, 세파 속에서 모나지 않고 둥글고 따뜻한 사람들이 살던 곳의 유래와 흔적을 고스란히 보여주고 있다. 이 책은 서울에서 가볼만한 역사 문화 공간을 다섯 마당으로 나누어 소개한다. 각 역사 문화 공간에 대한 역사 배경과 특징, 문화재로서의 평가, 관람안내와 관람시간, 관람료, 연락처, 지하철 노선과 서울시내 버스 노선 등 서울 거주자뿐만 아니라 서울이 낯선 여행자들도 쉽게 여행할 수 있도록 다양한 정보를 수록하였다. 

윤돌 저/ 황금부엉이/ 1만2,900원

색다른 여행

14년 여행 경력의 저자는 이 책을 통해 스물 네 곳의 여행지를 소개하며 그동안의 노하우를 모두 담아 마치 여행 가이드를 동반한 착각을 불러일으킬 정도로 꼼꼼하고 친절한 설명을 덧붙였다. 추천 여행코스에는 네비게이션이 필요 없을 정도로 자세한 길 안내 정보와 어디서 무엇을 먹어야 할지, 어느 곳에서 얼마나 머물며 무엇을 보아야 할지까지 상세히 일러두었다. 패키지여행과 자유여행의 장점만 모아 놓은 이 책은 가족 단위로 찾아가는 여행자의 편의를 위해 관련 전화번호, 좌회전 우회전까지 설명되어 있는 찾아가는 길, 먹는 고민을 줄여주는 맛집 추천 등의 정보를 꼼꼼히 담았다. 또한 추천 여행 코스 중 중점이 되는 곳을 상세하게 설명한 본문은 꼭 체험해야할 경험과 여행 전 알고가면 좋은 여행상식을 꼼꼼하게 일러주어 같은 시간으로 여행의 재미와 감동을 배가시켜준다. 뿐만 아니라 여행지 시작부분의 시원한 사진과 별자리 모양을 하고 있는 지도, 그리고 저자가 이 시기에 이 여행지를 추천하는 이유 등도 여행의 재미를 더한다. 

양영훈 저/ 넥서스BOOKS/ 1만5,000원

도쿄-올 댓 트래블



도쿄처럼 한국인들이 여행하기 쉬운 곳도 드물다. 비슷한 생김새에, 비슷한 스타일의 옷차림…. 서울과 닮은 모습을 많이 가지고 있기 때문에 다가서기 쉬운 여행지로 느껴진다. 그래서인지 두 번, 세 번씩 찾는 여행자들도 많다. 도쿄는 쉽게 떠날 수 있고 짧은 시간에도 충분히 즐길 수 있는 최적의 여행지인 것이다. 이 책은 이런 최적의 여행지를 좀 더 편하고 자유롭게 여행하고자 하는 개성 강한 여행자들의 욕구를 충족시켜줄 만한 새로운 여행서이다. 세계를 벗 삼아 이곳저곳을 기웃거리며 자신만의 여행 스타일을 구축 중인 남편 김동운씨와 호주, 태국, 일본을 거쳐 한국에서 신혼생활을 시작한 아내 미주하시 마키코씨가 함께 저술한 책으로, 단순한 관광이 아닌 여행지에서의 즐길거리, 문화 체험 거리 등을 다양하게 소개하고 있다.

김동운, 미주하시 마키코 저/ 위캔북스/ 1만3,500원

연인들의 달콤한 로맨틱 여행

연인들을 위한 여행 책이다. 이 책은 연인과 여행을 가고 싶은데 어디로 가야 할지 몰라서 고민하는 사람들을 위해 연인과 함께 달콤하고 로맨틱한 여행을 할 수 있는 여행지를 주제별로 소개하고 있다. 연인을 위한 여행의 기술이 가득 담고 있는 이 책은 코스별 여행지를 추천하는 것은 물론, 그에 따라 숙소와 음식점도 소개하고 있다. 거리별 추천 코스와 코스별 관광 포인트 등을 담아 연인들의 여행을 치밀하게 안내한다. 또한 여행지마다 다양한 연인들의 이야기를 담아 흥미를 이끈다. 저자의 실제 경험일 수도 있고 우리가 겪었을 아픈 기억일 수도 있다. 당장 연인과 함께 여행을 떠나고 싶은 충동을 일으킬 만한 다양한 연인들의 이야기들로, 연인에 대한 사랑을 실감케하는 계기도 제공해 준다. 강원도, 충청남도, 전라남도, 경상남도, 경상북도, 전라북도, 경기도, 북한 등 다양한 여행지를 소개하고 있다.

김연미 저/ 팝콘북스/ 1만2,000원

자료제공 = 교보문고

저작권자 © 트래비 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최신기사
트래비 레터 요즘 여행을 알아서 쏙쏙
구독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