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책 - 그곳에 자꾸만 가고 싶다 외

  • Editor. 트래비
  • 입력 2007.03.05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그곳에 자꾸만 가고 싶다
신정일 저/ 다산책방/ 9,500원

문화사학자 신정일이 엮은 독특한 앤솔러지. 우리 땅 걷기 모임 대표로 활동하고 있는 저자가 봄, 여름, 가을, 겨울에 걸쳐 산천 곳곳을 걸으며 자연 속에서 만난 우리 시 50편을 담은 앤솔러지(여러 작가의 시를 엮은 선집)을 선보인다. 안도현, 신경림, 도종환, 정호승 등 한국 대표 시인들이 노래한 아름다운 사계절 풍경이 저자가 만난 자연과 사람, 인생에 관한 이야기와 잘 어우러져 감동을 더해주고 있다. 자연 풍광을 담은 27컷의 사진을 함께 수록했다. 또, 책 뒷부분에 '한 번은 꼭 걸어야 할 우리 길 10'을 부록 형식으로 담았다.

금요일에 떠나는 방콕
천소현 저/ 랜덤하우스코리아/ 9,800원

2박3일 혹은 3박 4일의 일정으로 방콕에 다녀오려는 여행자에게 추천할 만한 가이드북. 232페이지의 가벼운 분량과 한 손에 쏙 들어오는 판형으로 종일 가이드북을 지니고 움직여야 하는 여행자의 밀착 파트너로 안성맞춤이다. 여행기자로 활동 중인 저자가 철저한 조사와 현지답사를 통해 얻은 노하우를 바탕으로 작성, 불필요한 군살은 빼고 놓치면 아까운 정보는 빠짐없이 담았다. 또, 책 앞부분에는 방콕을 먼저 경험한 선배 여행자들의 특별한 인터뷰가 실려 있다. 방콕에서 가장 좋았던 것이나 이것만은 알고 갔으면 하는 조언, 내가 뽑은 방콕 베스트, 기억에 남는 에피소드 등 다녀온 사람만이 전해줄 수 있는 생생한 현장 정보가 듬뿍 담겨 있다.

아, 유럽!
조규익, 임미숙 저/ 푸른사상/ 1만7,000원

숭실대학교 국어국문학과 교수인 저자가 아내와 함께 떠난 유럽 여행기를 담고 있다. 저자는 유럽에서 살아 숨 쉬는 과거의 애환을 통해 현재의 나를 확인하고 미래의 나를 설계하는 것을 목표로 삼은 여행이었다고 고백하면서, 우리의 자아를 되돌아 보게 한다. 크게 '도시를 찾아, 역사를 찾아', '신을 찾아, 인간을 찾아', '고성을 찾아, 영욕을 찾아'라는 테마로 글을 풀어 간다. 또, 사진 등을 풍부하게 담아 독자들의 이해를 도와 주고 있다.  

알뜰한 여행책
정보상 저/ 행복한책읽기/ 1만2,900원

주제별, 지역별 패키지 여행을 알뜰하게 소개하는 여행서. 여행을 떠나기 전에 여행사를 선택하는 기준부터 한국인들이 좋아하는 국내외 여행지에 대한 주요 프로그램, 패키지 여행을 선택할 때 고려해야 할 주요 포인트, 여행지에 대한 심층적인 설명 등 패키지 여행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제공한다. 여행작가인 저자는 전문가의 시각으로 여행지를 한눈에 알아 보기 쉽게 풀어내고 있다. 값싸고, 편하고, 즐겁게 다녀올 수 있는 검증 받은 여행지만을 소개한다. 또한 현지 취재를 바탕으로 낯선 여행지에서 자칫 소홀할 수 있는 사소한 것들도 미리 알려 준다. 부록에는 항공권에 대한 상식과 국내외 패키지 상품 목록을 수록했다.


*자료제공 = 교보문고 www.kyobobook.co.kr

 

 

저작권자 © 트래비 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최신기사
트래비 레터 요즘 여행을 알아서 쏙쏙
구독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