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봄 허니문 특집 Ⅱ ④ Spa resort - 허니무너들의 행복 충전 스파 탐색

  • Editor. 트래비
  • 입력 2007.03.05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허니문에서 빼놓지 않는 코스 중 하나가 바로 스파가 아닐까? 결혼식 일정으로 바쁘디 바쁜 시간을 보낸허니무너들에게 스파 시간은 그야말로 하늘에서 내려준 최고의 선물 같은 순간이다. 그래서 여기, 허니무너들이 눈여겨볼만한 유명 스파 몇 곳을 소개한다.



치 스파는 이름이 뜻하는 대로 동양의 기(氣)를 중심으로 하고 있다. 중국과 티벳 옛 전통 방식과 철학에 기초한 치 스파는 우주 만물을 이루는 다섯 가지 원소인 금(金), 수(水), 목(木), 화(火), 토(土)가 몸 안에서 음, 양과 균형을 맞추며 조화를 이룬다는 음양오행론을 기본으로 하고 있다.

전통 중국 의학과 히말라야 치유법을 기본으로 하는 만큼 단순히 육체적 피로를 푸는 수준이 아니라 정신적 측면도 중시한다. 치 스파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갖고 있는데 대표적인 메뉴는 히말라야 힐링 스톤 마사지와 치 밸런스 등을 들 수 있다. 히말라야 힐링 스톤 마사지는 고대 티벳 치유방식을 응용한 것으로, 오일과 허브로 달군 뜨거운 돌과 차가운 돌의 조화를 통해 활력을 되찾고 스트레스를 날려 보낸다.

치 스파 트리트먼트 스위트 공간은 전세계에서 가장 넓은 규모를 제공하는 곳에 속하며 ‘스파 속의 스파’라는 컨셉을 통해 손님 개개인에게 별도 탈의실, 샤워시설, 화장실, 휴식 공간을 제공하고 있다. www.shangri-la.com/spa

★ 치 스파는 어디에?

자연과 균형을 중시하는 샹그릴라 치 스파는 현재 태국 방콕의 샹그릴라 호텔, 필리핀 세부의 샹그릴라 막탄 리조트 & 스파, 중국 상하이의 푸동 샹그릴라, 말레이시아 페낭의 샹그릴라 라사 사양 리조트 & 스파 등에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올해부터 2010년까지 마닐라, 피지, 몰디브, 밴쿠버, 파리, 런던 등 23개 샹그릴라 호텔에 문을 열 예정이다.



‘만다라’라는 이름은 불로불사의 영약을 찾으려는 신의 얘기를 담은 산스크리트 전설에서 유래됐으며 만다라 스파는 고대의 전통과 정신 및 아름다움과 아시아 문화의 혼을 담는 독특한 스파를 선보이고 있다. 

만다라 스파는 전세계적으로 약 300여 가지의 트리트먼트를 선보이고 있는데, 스파가 위치한 리조트의 테마와 분위기, 손님들에 따라 그 프로그램이 각기 다르다. 만다라 스파의 기본 철학은 3개 파트로 구성된 스파를 선보인다는 것이다. 즉, 1/3은 만다라의 근간이 되는 발리식 트리트먼트, 또 1/3은 아시아 또는 유럽의 전통 기술, 나머지 1/3은 그 만다라 스파가 위치한 현지의 특성을 잘 조화시킨다는 뜻이다. 만다라 스파는 각 지역마다 그 프로그램 내용은 다를지 모르지만 기본적으로 같은 철학을 뿌리에 두고 있다.

전세계 70여개 만다라 스파에서는 특별한 웨딩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는데, 여기에는 결혼식 전 피부 마사지 및 긴장 완화 마사지, 결혼식 후 신랑신부를 위한 스파는 물론 메이크업, 헤어, 매니큐어, 페디큐어 등의 서비스가 모두 포함돼 있다. www.mandaraspa.com

★ 만다라 스파는 어디에?

만다라 스파는 미국부터 동남아시아 및 남태평양까지 전세계 곳곳에 위치하고 있다. 우리에게 익숙한 곳으로는 인도네시아 발리의 클럽메드와 닛코 리조트 & 스파, 태국 방콕의 메리어트와 쉐라톤 로열, 푸껫 JW 메리어트, 괌 아웃리거, 피지 소피텔 리조트 & 스파, 보라보라 누이 리조트 & 스파 등이 있으며 심지어는 오리엔트 라인, 실버시 크루즈 등 대형 크루즈에도 만다라 스파가 위치하고 있다.

반얀트리 스파는 열대의 아름다운 정원을 배경으로 고대 아시아 치유 방식을 선보이며 건강한 아름다움과 대자연의 평온함을 함께 선물한다. 1995년 첫 발을 내딛은 반얀트리 스파는 동양적 테라피와 함께 정신, 영혼, 육체의 조화에 초점을 맞추며 ‘트로피컬 가든 스파’라는 개념을 세상에 처음으로 소개했다. ‘하이터치, 로테크(High-touch, low-tech)’라는 개념을 중시하는 반얀트리는 사람의 손길을 중시하며 오로지 자연적인 재료들만 사용하고 있다.

각종 상을 수상한 반얀트리 푸껫 스파 경우 다양한 스파 프로그램과 함께 요가, 명상 및 스파 웰빙 음식까지 선보이고 있다. www.banyantreespa.com

★ 반얀트리 스파는 어디에?

반얀트리 스파는 뱐얀트리 푸껫, 반얀트리 방콕, 반얀트리 빈탄, 반얀트리 몰디브, 반얀트리 링하, 반얀트리 리지앙, 반얀트리 세이셸 등 반얀트리 리조트 내에서 찾아볼 수 있다.

■ 반얀트리 푸껫 ‘스파 풀 빌라’

반얀트리 푸껫 객실 중 스파 풀 빌라는 로맨틱한 분위기와 함께 건강한 시간을 보낼 수 있는 곳이다. 스파 풀 빌라라는 이름에 맞게 개인 풀장과 전용 스파 공간을 갖추고 있어 원할 경우 스파 담당자를 불러 객실 내에서 스파를 받을 수 있다. 스파 풀 빌라에서 또 하나 주목할 만한 점은 침실이 연못에 둘러싸여 있어 물에 둥둥 떠 있는 듯한 기분을 느껴볼 수 있다는 것. 

스파 풀 빌라에 투숙할 경우, 특별 서비스가 제공되는데 욕조에 꽃잎을 띄워주고 촛불과 아로마 오일, 꽃, 와인, 잔잔한 음악으로 침실을 꾸며 로맨틱한 분위기를 고조시켜 준다. 

반얀트리 푸껫 스파 풀 빌라는 로맨틱한 분위기를 만끽하며 여유롭고 특별하게 허니문을 즐기고 싶은 허니무너들에게 최적의 장소다.


-주간여행정보매거진 트래비(www.travie.com) 저작권자 ⓒ트래비.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트래비 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최신기사
트래비 레터 요즘 여행을 알아서 쏙쏙
구독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