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책 - 혼돈의 캄보디아 불멸의 앙코르와트 외

  • Editor. 트래비
  • 입력 2007.03.09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혼돈의 캄보디아 불멸의 앙코르와트

영원한 자유인의 캄보디아 여행기. 캄보디아는 1997년부터 2006년까지 8년에 걸쳐 저자의 발을 5번이나 잡아끌었던 곳이다. 때로는 위대한 문화의 향기로, 때로는 비극적인 현대사의 아픔으로, 때로는 순순한 사람들의 웃음으로 캄보디아는 저자를 잡아끌었다. 이 책은 8년에 걸친 5번의 캄보디아 여행 중 감동적인 에피소드를 담은 것으로 정치와 역사에 대한 통찰력을 품고 있다. 특히 집요하게 '인간'과 '이상'의 관계에 파고 든다. 여행에 대한 성찰은 물론, 여행 중에 마주친 대상에 대한 애정이 풍부하게 녹아 있다. 배낭 여행 18년 경력의 베테랑 여행가 눈에 미친 캄보디아의 맨얼굴이 펼쳐진다. 단순한 여행기를 넘어 그림과 사진, 그리고 표 등 풍부한 자료를 가득 담아 인문서로 향하고 있는 이 책은 앙코르와트 문명에 대한 해석을 시도하고 있다. 

이지상 저/ 북하우스/ 1만3,800원

유럽에 빠지는 즐거운 유혹 3

<유럽에 빠지는 즐거운 유혹>은 단순한 정보만을 알려주는 여행 안내서를 벗어나 지식과 즐거움, 역사와 유적, 축제일에 이르기까지 흥미와 정보, 지식을 더해주는 색다른 여행서다. 알찬 여행을 원하는 사람들을 위해 상세한 안내는 물론 그에 얽힌 유래, 사연, 그리고 생생한 사진까지 함께 실어 여행에 대한 충족감을 더해준다. 3권에서는 유럽의 훌륭한 성들과 중세 그대로의 정취를 간직한 성벽 도시들을 만날 수 있다. 성과 성벽 도시는 유럽 역사의 산 증인으로서 빠뜨릴 수 없는 매력적인 산물이다. 이 책은 저자가 다년간 유럽을 발로 뛴 체험을 기본으로 유럽을 여행하는 사람들에게 아름다운 성과 성벽 도시의 매력을 전해주고자 한다. 

베니야마 저/ 스타북스/ 1만2,000원

연인들의 달콤한 로맨틱 여행

연인들을 위한 여행 책이다. 이 책은 연인과 여행을 가고 싶은데 어디로 가야 할지 몰라서 고민하는 사람들을 위해 연인과 함께 달콤하고 로맨틱한 여행을 할 수 있는 여행지를 주제별로 소개하고 있다. 연인을 위한 여행의 기술이 가득 담고 있는 이 책은 코스별 여행지를 추천하는 것은 물론, 그에 따라 숙소와 음식점도 소개하고 있다. 거리별 추천 코스와 코스별 관광 포인트 등을 담아 연인들의 여행을 치밀하게 안내한다. 또한 여행지마다 다양한 연인들의 이야기를 담아 흥미를 이끈다. 저자의 실제 경험일 수도 있고 우리가 겪었을 아픈 기억일 수도 있다. 당장 연인과 함께 여행을 떠나고 싶은 충동을 일으킬 만한 다양한 연인들의 이야기들로, 연인에 대한 사랑을 실감케하는 계기도 제공해 준다. 강원도, 충청남도, 전라남도, 경상남도, 경상북도, 전라북도, 경기도, 북한 등 다양한 여행지를 소개하고 있다.

김연미 저/ 팝콘북스/ 1만2,000원

나만의 스타일 여행

'하이힐을 신고 떠나는 도시 여행'이라는 부제가 붙은 이 책은 자신의 라이프스타일에 맞춰 여행지와 여행 방식을 선택하는 이른바 '스타일 여행'을 제안한다. 여행 칼럼니스트이자 마케팅ㆍ홍보 전문가로 활동하고 있는 저자가 자신의 여행 노하우를 모아 정리한 새로운 개념의 여행서. 저자는 제목 그대로 '스타일 여행'이라는 새로운 트렌드를 실천한 자신의 경험담을 담았다. 단순히 세계 유명 도시의 명소를 소개하는 데 그치지 않고 잘 나가는 도시들의 잘 나가는 명소들을 즐길 수 있는 정보를 제공한다. 여행서이지만 라이프스타일 트렌드를 대표하는 도시들의 경쟁력을 엿볼 수 있는 지침서 역할도 하는 라이프스타일 책이라 할 수 있다.

김선경 저/ 안그라픽스/ 1만5,000원


* 자료제공 = 교보문고 www.kyobobook.co.kr

-주간여행정보매거진 트래비(www.travie.com) 저작권자 ⓒ트래비.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트래비 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최신기사
트래비 레터 요즘 여행을 알아서 쏙쏙
구독하기